츄잉~ chuing~
 | 다크모드
 | 로그인유지
숙련된 패기로 인해 기어4는 완성된다.
보스 | L:0/A:0 | LV51 | Exp.71%
735/1,030
| 8-0 | 2019-03-23 23:15:46 | 15273 |
[숨덕모드설정] 게시판최상단항상설정가능

 

 

 

 

 

 

드레스로자편에서 처음으로 등장 한 기어4 바운드맨은 근육에다 바람을 불어 타이어같은 단단함에 더불어 탄력을 가진 형태이다.

 

 

파워 그리고 속도가 엄청 난 바운드맨은 도플라밍고를 압도할정도의 힘을 가졌지만

 

 

그만큼 따라오는 피로도는 치명적인 약점이다.

 

기어4로 변신하다가 풀리면 그에 따라오는 피로도때문에 패기가 돌아올 때까지 도망치다가 다시 싸우는 방식은 도플라밍고전,크래커전,카타쿠리전에서 쉽게 나타났다.

 

이러한 약점은 레일리또한 지적한 사항으로 도플라밍고전때 회상으로 등장한바 있는데

 

 

"그럼 다른 방법을 궁리해야지.... 기어4는 몸에 대한 부담이 너무나 커"(정발본 79권 790화)

 

라고 말을 했지만 루피가 킹콩건을 사용한시점에서 다른 대책은 찾지 못했고 현재까지도 약점을 보완해야할 숙제이다.

 

그래서 필자가 생각한 그 대책은 숙련된 패기와 관련된게 아닐까 생각한다.

 

 

지금의 바운드맨은 근육풍선의 커다란 몸집으로 인해 패기또한 그만큼 소비가되는 형식인데 근육풍선과 패기가 적절히 밸런스를 맞춘다면 피로도를 많이 낮출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 예가 스네이크맨이 있다.

 

한계를 돌파하면서까지 카타쿠리한테 맞아가면서 숙련된 견문색 패기로 인해 바운드맨보다 약간 왜소한형태지만 속도 및 파워는 카타쿠리를 상대하기엔 충분한 전투력을 갖춰줬다.

 

이처럼 루피가 무장색까지 숙련한다면 바운드맨처럼 근육을 많이 부풀 필요도없이 패기의 의존도를 높여서 적당한 근육질몸의 형태로 기어4가 완성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개추
|
추천
8
반대 0
신고
    
[숨덕모드설정] 게시판최상단항상설정가능
어색 [L:18/A:92] 2019-03-24 01:56:59
좋은글
보스 2019-03-24 08:51:35
@어색
ㄱㅅ합니다
루조동급 2019-03-24 03:21:59
바운드맨은 파워가엄청강한대신 리스크가심하죠.
대신스네이크맨은 덩치가작아지고 리스크가줄어든대신 파워는 약한데 스피드나 기동성은 좋아졌죠.
리스크도줄이고 스피드도 올릴려면 결국은 기어4덩치를 줄여야한다는거죠. 하지만 파워가 안나오니 그걸 패기로 채워줄것같구요. 저랑생각이 비슷하시네요.
보스 2019-03-24 08:52:22
@루조동급
GOOD
kisilro 2019-03-25 00:50:16
그렇다면 궁극적인 기어4는 현재의 바운스맨을 숙련된 패기로 압축하여 평상시의 루피의 모습과 비슷하거나 살짝만 부풀도록 발현하는 게 되겠네요
보스 2019-03-25 07:21:46
@kisilro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 ㅇㅇ
사카타긴상 2019-03-25 14:33:32
오 나름 신박하네 ㅊㅊ
보스 2019-03-25 15:44:54
@사카타긴상
ㄱㅅ합니다
고케츠 [L:35/A:316] 2019-03-26 08:14:08
나중엔 기어 4 퍼펙트맨이라도 나올라나
큐트치에리 [L:77/A:283] 2019-03-26 08:33:28
잘봣어요
거지꾼 2019-03-28 13:42:29
기어세컨드 에서 이미 이런식으로 해결될거라는건 보여준거라 보통 다들 이렇게 생강하실듯
상디임 2019-03-29 01:46:37
괜찮네 ㅇㅇ
2포카드 2019-03-29 11:21:48
패기 숙달하더래도 속도는 빠르지만 여전히 카이도우랑 싸울만큼의 데미지는 못 넣을 거 같은데, 카이도우랑 싸울려면 패기는 물론이고 악마의 능력의 비약적인 성장도 있어야 가능할 거 같음.
NicecA 2019-04-17 14:01:04
잘 보고 갑니다. 보고나니 드래곤볼의 그것이 생각나네요.

셀편에서 정신과 시간의 방 수련중에 손오공이 온몸이 근육질로 부풀려지면 파워는 강해지지만

스피드가 죽어 상대를 못맞추면 소용없고 체력소모도 심하고..

해서 찾은 해법이 보통의 초사이어인 상태에서 익숙해지는 것이었죠. 나중에 방에서 나왔을때 베지터가 그걸 보고

파워를 올려도 몸의 부담은 줄어드는 그걸 발견했다고 놀라워했던. 오다도 드래곤볼 팬이죠?ㅋ
휴잭맨 2019-04-22 18:00:42
잘보고갑니다.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찾추가 규칙 숨덕설정 글10/댓글1
[공지] 통합연구분석에는 무성의한 글을 작성시 정지될 수 있습니다.
츄잉 | 2021-09-18 [ 1570 / 0 ]
[공지] [필독] 통합리뷰분석 게시물을 작성해주세요.
츄잉 | 2021-08-11 [ 2028 / 0 ]
[원피스] 아인슈타인 베가펑크
KingeyeR | 2024-04-24 [ 865 / 0-0 ]
[원피스] 최초의 자연계 각성자는 사보 [6]
가을전어 | 2024-04-21 [ 2329 / 0-0 ]
[원피스] 이무의 정체와 약점, 오로성의 정체 [4]
봄하늘 | 2024-04-17 [ 3153 / 3-0 ]
[원피스] 당시 드레스로자 새장은 완전무적인가? [2]
진건 | 2024-04-13 [ 1742 / 0-0 ]
[원피스] 에그헤드 스케일과 오로성은 하나의 전력으로 치자 [4]
진건 | 2024-04-13 [ 1611 / 0-0 ]
[원피스] 에그해드 대사건은 코브라 암살의 진실이밝혀지는것 [23]
YOUTUBE | 2024-03-24 [ 6535 / 9-0 ]
[원피스] 최근화 조로 루치 간단 정리 [17]
무의식극의 | 2024-03-22 [ 6369 / 2-4 ]
[원피스] 오로성을 공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 & 샹크스 패왕색이 유독 강했던 이유 [19]
중립기어 | 2024-03-13 [ 12099 / 4-1 ]
검은바다연 | 2024-03-11 [ 621 / 0-0 ]
강제닉변341 | 2024-03-03 [ 1704 / 2-2 ]
[원피스] 루피의 패왕색 패기 성장과 신 필살기 예측 [7]
YOUTUBE | 2024-03-03 [ 7967 / 2-4 ]
[원피스] 오로성의 정체 [6]
시로히게☆ | 2024-02-29 [ 11032 / 1-1 ]
딸딸이왕 | 2024-02-28 [ 2298 / 0-1 ]
[나루토] 근데 작가인 마사시도 3대 히루젠이 초대 하시마라보다 강한건 말이 안된다고 생각된건지. [1]
폭왕베르 | 2024-02-24 [ 1410 / 0-1 ]
[원피스] 엘바프의 모티브와 앞으로의 전개방향 [7]
무의식극의 | 2024-02-23 [ 5987 / 3-1 ]
[원피스] 앞으로 진행될 신들의 싸움, 등장 시기는 언제로들 예측하는지? [13]
Aimyon | 2024-02-14 [ 9531 / 1-1 ]
[원피스] 원피스는 과거보다 현재를 보는게 옳다 [7]
무의식극의 | 2024-02-06 [ 5627 / 4-3 ]
[원피스] 패기/능력/피지컬별 원피스 정리 연구글 [8]
무의식극의 | 2024-02-05 [ 5489 / 1-0 ]
    
1
2
3
4
5
>
>>
enFree
공지/이벤 | 다크모드 | 건의사항 | 이미지신고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PC버전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