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 다크모드
 | 로그인유지
베지트 미시는분들 의견이 받아들여지지 않는 이유
NENE | L:12/A:14 | LV35 | Exp.7%
50/710
| 3-0 | 2018-12-13 03:25:40 | 554 |
[숨덕모드설정] 게시판최상단항상설정가능

 

브산당이야 뭐 말할 것도 없고.

 

차라리 요샌 브산당이 나아보이는게,

 

베지트 빠는 사람들이, 브로리 주가 올리고 그 브로리 바른 블루 오지터보다 베지트가 강하다! 라며 주장할려고

 

오지터,브로리 어떻게든 올릴려는거 보면 솔직히 아무리 좋게 보려해도 좋게 보긴 힘든 경향이 생기지요.

 

 

베지트 좋아하시는 분들 주된 논리 : 브로리 = 최대해석 해서 비루스보다 확실히 강하고, 어떻게든 지렌한테 비빈다고 주장.

 

지렌이 극의한테 유효타 먹인건, 잠재개방 상태였고, 지렌의 파괴신 초월평가는 잠재개방 이전에 나온 평가인데,

 

그냥 슬쩍 노멀지렌,잠재개방 한대 묶어서, 슬쩍 브로리가 거기에 비빌 수 있음.

 

그리고 극의는 지렌한테 유효타 맞았지만, 블루오지터는 브로리 떡발랐으니 블루 오지터가 더 강할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베지트는 그 보다 강하다!

 

=> 은근슬쩍 브로리가 비빌 가능성이 있는건 "노멀 지렌" 일 뿐인데 그것조차 단순 가능성.

그런데 슬쩍 잠재 지렌까지 그냥 묶어서, 거기에 브로리가 비빌 수 있다고 왜곡.

그리고 그 브로리를 블루오지터는 압도했으니, 지렌잡는데 꽤 걸린 극의는 그 아래

 

라는 작중에 나온 내용을 슬쩍 왜곡해서 이상한 주장을 하니, 받아들여질리가 없지요.

 

애초에 베지트 미시는분들 주장이 참 이중잣대인게,

 

 

베지트 > 오지터 의 근거 : Z시절에 나온 설정집 & 계왕신 언급을 근거로, 동일조건 = 베지트가 오지터보다 강할 수 밖에 없다.

 

라는건데, 정작 저 설정집 = 엄청 오래됨 + 그 설정집에 충돌되는 설정 및 언급이 최근에 나오고 있는 실정.

 

그러나 어쨋든 "공식 출판본" 인 설정집이니 무조건 맞다

 

라고 주장하시는 분들이 정작, 독자가 개인적으로 해석한 내용보다 훨씬 "신뢰성이 높고" 동시에,

저 설정집과 동일하게 "작가님의 공식적 허락하에 판권을 가지고 판매" 중인 "슈퍼 히어로즈" 의 매체 ( 코믹스 , 게임 )에

나오는 극의 > 블루 베지트 묘사는 죽어라 부정.

 

오히려 히어로측이 저 오래된 설정집 보다 "훨씬 최신" 이며, 동시에 "작가 공인 판권" 을 가지고 팔리고 있는 작품.

심지어, 저 설정집과 달리 히어로즈의 3매체 ( 코믹스, 게임 , 애니메이션 ) 어디서든, "동일하게" 극의가 힘의대회 이후의 퓨전체( 베지트 ) 보다 강하게 묘사된건 인정안함.

 

웃긴건, 현 시점에서 "신과신을 포함한 그 이후의 극장판" 을 제외하면, 도요타로 작가님이 연재하고 계시는 "슈퍼 코믹스" 조차 정사에서 튕겨나갔으니,

 

결론적으로 히어로즈 코믹스나, 슈퍼 코믹스나 사실상 "똑같은 상황" . 극의가 가장 묘사가 빈약했던 ( 그것조차 사실상 퓨전체들처럼 시간제한의 문제였을 뿐, 극의 상태로 패배한게 아닌데 ) "슈퍼 코믹스" 가지고 어떻게든 극의는 별거아니다 라고 광고할려고 하면서, 똑같은 입장의 "히어로즈 코믹스" 는 인정안하는건 참 웃긴 이야기입니다.

 

특히 극의 까내릴때 논리도 참 내로남불인게,

 

1. 코믹스에서 극의가 결국 시간제한으로 지렌한테 판정패 당한거 가지고 별거 아니다

=> 아주 옛날부터 시간제한으로 판정패 당하는건 사실 퓨전체 쪽의 고질적인 문제였는데, 퓨전체 시간제한은 1도 언급 안함.

 

2. 극의가 그렇게 대단하지 않은 이유는, 지렌이라는 한명의 인물의 압도적인 피지컬로 비비는게 가능하기 때문이다

=> 누가보면, 퓨전체는 압도적인 피지컬을 씹을 수 있는 특수한 능력이라도 있는걸로 착각할 정도의 논리.

지렌을 대단하게 봐야하는 부분을, 그냥 극의랑 지렌 세트로 별거 아닌 취급.

 

그래놓고 정작, 그 대단한 오지터가 초사론 안되서 블루까지 내면서 그렇게 두들겨팼는데도, 안죽고 버티던 브로리는, 지렌과 별 다를바가 없는 단일개체인데

이쪽은 브로리,퓨전체를 함께 까내리지 않고, 그냥 브로리가 대단한거다, 그리고 퓨전체는 더 대단하다 취급.

 

솔직이 이분들 퓨전체 평가하는거 보면, 퓨전체가 초사만 꺼내도 브로리 압도하고, 블루꺼내면 평타로 풀파워 브로리를 가볍게 두들겨 패고,

제대로 된 기술 쓰면 브로리를 한방에 즉사시킬 정도인 것 마냥 부등호 혹은 그 차이가 크다고 주장하는데,

정작 지금 공개된 예고편을 보면, 블루 키고 평타가 아닌 상당한 기술로 보이는걸 브로리가 맞고도 안죽고 발악하는게 보이는데 말입니다. 

 

 

결론

 

베지트 미시는 분들중 자주 나오는 논리 정리.

1. 편파해석.

2. 자기가 보고싶은거만 보기.

3. 자기가 좋아하는 캐릭터한테 유리한것만 골라서 주장.

4. 사용한 논리도 딱 자기한테 유리한 곳만 골라서 적용

 

인정이 안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의견이 소수라서 무시당하는게 아니라, "객관적인 근거가 부족" 하니깐 그 의견이 "소수" 인건데,

 

본인들 근거가 부족해서 인정을 못받는걸, "본인들이 쪽수가 적어서 무시받고 인정못받는다" 라고 주장하면

 

솔직히 배척받을 수 밖에 없겠지요.

 

개추
|
추천
3
반대 0
신고
    
[숨덕모드설정] 게시판최상단항상설정가능
십팔호 2018-12-13 07:14:36
베지트>씹넘사>브로리
티리 [L:30/A:11] 2018-12-13 12:20:43
히어로즈가 공식적인 허락하에 판권을 가지고 판매중인거라면 히어로즈도 정사인건가요??.....전 지금까지 히어로즈는 정사에 속하지 않는 gt같은 외전격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이부분은 몰랐네요
strongman 2018-12-13 13:24:11
@티리
히어로즈는 정사가 아님
NENE [L:12/A:14] 2018-12-13 14:58:20
@티리
현 시점에서 “정사” 는 “신과신 부터의 극장판” 밖에 없습니다.

단지 도요타로 작가님의 슈퍼 코믹스, 애니메이션 드래곤볼 슈퍼, 히어로즈 게임, 히어로즈 코믹스

전부 작가님이 허락했기때문에 판권을 가지고 판매 및 윤리적 이익 추구의 활동이 공식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나도모른다 2018-12-13 12:59:49
한가지 팩트가 아닌데 팩트인거 처럼 생각하면 안될게 지렌파워묘사가 명확하지 않다는건데 파괴신이 감당 안되는 정도 혹은 그 이상이라는 평을 남긴게 혹은 그 이상이라는말에 잠재능력이포함되있다고 봐야지 그 대사한 캐릭도 파워를어느만큼 더 올릴수 있는지 알수없으니깐 저말한걸로 볼수있고 슈퍼들어서 캐릭들이 파워 유추를 잘못하고 애매하게 가고 있는게 팩트인데 z처럼 스카우터처럼 이게 저것보다 명확하게 쌔다 단정짓는게 없다는거임
NENE [L:12/A:14] 2018-12-13 14:56:44
@나도모른다
파괴신을 초월 = 풀파워 나오기도 전에 나오던 발언인데

뭘 잠재능력이 포함시키나요.

그리고 그쪽해석보다 히어로즈 측이 더 신뢰성있는것도 사실이고요.

그리고 지금 정사따질꺼면 “극장판” 밖에 없어요.

한가지가 팩트인건 아니지만, 객관적으로 볼때 그쪽이 타당하다는 거죠.
실제로 그래서 그쪽들이 말하는 “다수” 의 사람들이 그걸 주장하는거고요.

그냥 생각의 다름으로 치부하실꺼면, 최소한 베지트나 오지터 저평가받는다, 극의뽕이다 라면서 ㅇㄱㄹ 를 끌지 않으셨어야죠.
NENE [L:12/A:14] 2018-12-13 15:00:21
@나도모른다
근거가 부족해서 받는 평가를, 그냥 극의뽕때문에 저평가니
합체개체 자체가 저평가받는 다니 하면서 서열글을 포함해 여러가지 분탕글을 써놓고

본인들 불리할때만 “팩트는 없다, 생각의 다름이다” 라고 하시면 솔직히 누가 인정합니까.
내말이맞지 2018-12-13 16:37:43
일단 브산당 아니니까 패스하고 게임 애니 관심없어서 보지도 않아서 패스.
그리고 자기가 보고 싶은거만 보고 내로남불 심한건 베지트빠만 그런게 아닐텐데요. 이거는 좀 너무 편파적인데 이 글에서도 내로남불이 좀 보이네요.
하여튼 반박 들어갈게요.
1. 퓨전이나 포타라는 말 그대로 "시간 제한" 인거구요. 힘이 쎄면 쎌수록 그 시간이 줄어들죠. 자신의 힘과는 전혀 상관없는 패널티에요. 하지만 코믹스에서 극의 오공은 수련이 부족하고 본인의 체력 및 힘이 부족해서 풀린거에요. 퓨전마냥 극의가 곧 풀리니 빨리 승부를 내야해! 이런게 아니라구요. 당연히 퓨전의 시간제한이랑은 아예 다른 문제인거죠. 각성한 지렌과 각성한 극의 오공이 서로 합을 맞추다 오공이 먼저 힘이 다해 극의가 풀리고 본인도 수련이 부족하다 인정한거면 당연히 대회때 오공이 지렌보다 부족하니까 패배한게 맞아요. 하지만 합체는? 코믹스에서 베지트가 자마스를 압도적으로 패다가 합체가 풀려버렸는데 이걸 베지트가 수련이 부족해서 자마스에게 패배한거라고 할 사람이 있을까요? 극의랑 합체랑 비교하는데 시간제한이 왜 나오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2. 극의나 지렌이 대단하지 않다고 하는사람이 있나요? 보통 극의뽕 찬 사람들이 극의 없는 애들은 극의 때리는것도 불가능하고 극의가 짱이다라고 주장하니까 문제 아닌가요. 극의 없는 지렌도 극의랑 비빌수 있는걸 보여줬으니 극의가 무적이 아니라는걸 충분히 보여주는거죠. 그리고 뭔가 반대로 착각하고 있는거 같은데 퓨전이 압도적인 피지컬 차이를 극복할수 있는 능력이 있는게 아니고 퓨전 자체가 부족했던 피지컬을 압도적으로 채워주면서 지렌이상으로 극의랑 비빌 수 있다는거에요. 코믹스에서는 서로 지친 상태였긴 하지만 퓨전없이 둘이 싸우는것만으로 지렌 상대로 그 정도 보여줬으면 둘이 합체 한다면 당연히 지렌보다 훨씬 강한 전사가 나오는게 맞겠죠? 조금만 차이나도 다굴이 통하지 않는 드래곤볼이니까요. 아무리 우이스가 둘이 같이 싸우는걸 수련해줬다고해도 전투력이 차이나면 다굴은 소용이 없어요. 지렌 피지컬로도 극의랑 충분히 비볐는데 그보다 강한 전사가 극의랑 어떨지는 아무도 모르는거겠죠?
NENE [L:12/A:14] 2018-12-13 16:50:38
@내말이맞지
긴 덧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주신 말씀에 차례대로 답변을 드리자면,

0. 저는 일단 베지트빠 "만" 내로남불 한다고 한적은 없습니다. 지금 이 게시글 자체가, 요근례 특정 2분께서 하시는 행동에 대한
"대응"이고요. 이거 편파적인 글 맞아요. 그 특정 2분한테 좀 들으라고 쓴 게시글이거든요. 딱히 이 게시글이 "특정 한편을 들지 않는 중립적으로 쓰겠다" 라고 명시한건 없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제 게시글의 의도부터 다르게 생각하고 보신것 같습니다.
즉 중립인척 하면서 한쪽만을 지적하는 내로남불이 아니라, 깔꺼 깐겁니다.

1. 지금 직접 "코믹스 극의" 를 언급하셨지요? , 극의가 가장 빈약하고 약하게 묘사된 "도요타로 작가님의 드래곤볼 슈퍼 코믹스" 는 이제 더이상 "정사" 가 아닙니다. 즉 "히어로즈 코믹스" , "히어로즈 게임" 과 동일하게, 작가님에게 판권을 인정받고 팔고 있는 매체의 1개 일 뿐입니다.

이 처럼, "코믹스에 나오는 극의에 대한 묘사" 를 언급하시는거야, 당연히 이해하고, 일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럼 당연히 "히어로즈 코믹스" 와 "히어로즈 게임" 에 나오는 묘사 역시 참고해도 되겠지요? 그런데, 제가 저격한 분들은
그 "히어로즈 측 매체" 는 인정안해주시는 실정입니다. 이유는 뭐, 안봐도 거기선 코믹스든 게임이든 "극의 > 퓨전체" 로 묘사됬기 때문이죠.
딱히 합체도 시간제한 있으니, 별거 아니다 라는게 아닙니다. 말 그대로, 매체 하나를 인용할꺼면, 다른 매체도 인용하는걸 인정해야한다는겁니다.
아무래도 제가 언급한 시간제한 부분에 대해 오해하신 것 같은데, 이 부분은 그냥 단순히 "퓨전체 시간있으니 별거 아니다" 라고 주장하는게 아니라, "극의 시간제한 있으니 별거 아니다" 라는 "매우 주관적인 이유로 극의가 별거 없다 라고 까내리는 분" 에 대해서, 미러링 해드린겁니다. 실제로 그렇다는게 아니고요. 애초에 저는 이 게시글을 브산당,베지트빠 같은 분들 대상으로 저격한건데,
위에서 본인이 브산당이 아니시라면, 굳이 반응하실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네요.
베지트 > 극의 라는 주장 자체가 문제라는게 아니라, 주관적인 근거가지고 주장하면서, 거기에 팩트팩트 거리다 인정해주는 사람 적다고 과소평가 받는다고 징징거리시는 분들한테 쓴 게시글이니깐요.

2. 지금 극의나 지렌이 대단하지 않다고 하는 사람이 있으니깐 이 글을 쓴겁니다. 지금 말씀하신 "극의 뽕 찬 사람들이 극의를 때리는 것도 불가능하고 극의가 짱이다" 라는 사람이 존재하는 것 처럼, 극의나 지렌이 대단하지 않다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 주된 분들이 제가 말한 브산당,합체빠 분들이고요.

그리고 저는 이 게시글 어디에도, 극의 안쓰면, 극의상대로 이길 수 없다, 무조건 회피다 같은거 주장한적은 한번도 없는데요.
이 게시글이 아니라, 제가 여기 드게에서 쓴 게시글 , 덧글 어딜 확인해보셔도 저는 그런거 쓴적이 없습니다. 제가 주장하지도 않은걸 들고와서, 저한테 따지셔봤자 딱히 제가 드릴 말씀이 없네요.

그리고 위에서도 말씀드린거지만, 도요타로 작가님의 코믹스가 "정사에서 튕긴" 시점에서, 히어로즈 코믹스나 히어로즈 게임과 동일한 입장. 그런데, "코믹스 극의" 의 작중 묘사나 활약을 언급한다면, "히어로즈 측 코믹스나 게임의 묘사나 활약 위치" 역시 따질 수 있다는 겁니다. 저는 그 경우, 극의가 더 이길 근거가 많다고 보는 측이고요.
그리고 잠재 개방 지렌 / 극의 오공 / 블루 오지터 / 블루 베지트 이 4명 캐릭터를 비교할 경우 그 평가는 "천차만별" 이고, "해석역시 개인에 따라 상당히 다릅니다" . 단순히 정사인 "극장판" 으로는 비교가 불가능하고, 슈퍼 애니 , 슈퍼 코믹스 역시 서로서로 볼때마다 해석에 따라 우열이 갈릴 정도로 비교가 힘든 실정이고요.

여기서 현재 저 슈퍼 애니 , 슈퍼 코믹스와 동일한 위치가 된 "히어로즈" 라는 매체는 코믹스쪽이든, 게임쪽이든 극의가, 퓨전체 위로 묘사됬기 때문에, "저는" 극의쪽에 더 마음이 가는 편이지요.

애초에 지금 위에서 "극의가 완전무적이고, 극의 못쓰는애는 누구도 이길 수 없다" 라는 씩으로 주장하는 사람, "현 시점" 에서는 거의 없었습니다. 지금 드게 최신페이지에서 뒤로 한 5P 째 까지 보시면, 극의로 "어그로" 끄는 게시글이 많은지, 합체쪽 캐릭터로 "어그로" 끄는 게시글이 많은지 확인 해보시면, 솔직하게 "현재" 는 퓨전측 미는 분들중에 있는 어그로 분들이 분탕을 많이 치고 있습니다.

저는 그거에 대응한거고요.

그리고 저는 원래부터 극의 > 퓨전체 를 주장했고, 저는 적어도 본인 말이 무조건 팩트다! 라던가 자기 의견이 안받아들여진다고,
소수의견이라 배척당했다! 거리는 어그로를 끈 적은 없습니다.

아 물론 이거 팩트 서열표다! 라는 게시글 조차 올린적이 없습니다.
NENE [L:12/A:14] 2018-12-13 16:57:57
@내말이맞지
그리고 말씀드리는거지만, 이 게시글 읽으셨다면, 지금 여기서는 "게임 , 애니메이션, 코믹스" 모든 매체를 다 포함해서, 따질 경우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본인이 "코믹스" 만 본다고, 코믹스만 보고 오셔서, 저한테 코믹스 "만" 가지고 뭐라 하시면, 솔직하게 대화가 성립되기 힘듭니다.

지금 현 시점에서, "신과신" , "부활의 F" , "브로리" 라는 3가지 극장판을 제외하면,

도요타로 작가님의 "드래곤볼 슈퍼 코믹스" 역시 이젠 "정사가 아닙니다" .

즉 애초에 지금 지속적으로 "코믹스" 부분을 들고 오시는데, 이 게시글이 "코믹스 파밸" 을 논하는 게시글이 아니기 때문에,

애초에 기본적으로 전재조건부터가 차이가 있으신 것 같은데, 제가 착각한게 아니라, 아예 그쪽이랑 이쪽이랑 스타트 전재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동일한 전재조건으로 이야기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에서 말씀하신 "코믹스 기준으로 둘이서 지렌한테 비볐고 그 둘이 합체했으니 지렌 이상일 것이다" 라는 것도 정말 솔직하게 말해서, 그렇게 안보는 소수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논제거리가 되는건데, 지금 이 게시글은 그 "도요타로 작가님의 코믹스 파밸" 만 보는 게시글이 아닙니다.

시작부분에, 게임&애니에 관심이 없어서 패스 하신다는건, 애초에 제가 말하는 주장 및 논거를 이해하시는데, 어려움이 생기시기 때문에, 애초에 지금 이 게시글에 게임과 애니를 포함하지 않으신, 코믹스만의 파밸만 들고 오셔서, 반박하시면 매우 곤란합니다.

이 게시글은 게임,애니,코믹스,극장판 전부를 아울러 종합하여 논의한다는걸 전재로한 게시글인데, 거기에 참가하신다면 전재조건을 맞춰주셔야 논의가 되지, 그냥 본인이 보지 않았다, 혹은 관심이 없다는 부분을 패스하고 보면, 서로 이야기가 평행선을 달릴 뿐 입니다.
NENE [L:12/A:14] 2018-12-13 17:13:02
@내말이맞지
아 그리고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애니,게임" 제외하고 "코믹스 만" 따지신다고 보신다면,

슈퍼 코믹스엔, 오지터는 나오지도 않았고, 베지트는 자마스전 기준으로 나온거라,

코믹스 기준만 으로 따지면, 애초에 지렌, 오지터 , 베지트 , 극의오공 에 대한 비교나 우열은 제대로 비교조차 불가능합니다.

정말 말그대로 개인의 감상에 따라 다르게 보는거 외엔, 객관적인 비교 자체가 찾기 힘든 전재이기 때문에,

솔직하게 지금 게시글에 극의,합체,지렌,브로리 에 대한 비교글을 "코믹스 파밸 만" 가지고 비교하는 사람은 매우 드문 상황입니다.

그렇기에 어지간해서는, 코믹스 "만" 따지시면, 다른분들과 논리선상에서 평행선을 달리는게 대부분일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젠 정사는 극장판 뿐이니, 코믹스 외에 적어도 애니 정도는 보시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ldhjn [L:39/A:398] 2018-12-13 17:23:32
@NENE
근데 슈퍼 애니나 코믹스랑 히어로즈는 좀 다르게 봐야할 것 같은게, 히어로즈는 "원안하고는 진짜 전혀 아무런 상관도 없는" 히어로즈만의 100% 오리지널 스토리고 슈퍼 애니나 코믹스는 "원안을 바탕으로" 전개 되는 이야기란 점에서 차이가 많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원안하고는 진짜 1도 상관없는 히어로즈와 그래도 원안을 참고해 가면서 만든 슈퍼 애니나 코믹스를 작가님에게 공식적으로 판권을 인정받고 있는 매체, 어쨌든 슈퍼 애니나 코믹스도 "히어로즈 처럼 정사는 아니다"라는 공통점 때문에 그래도 토리야마의 원안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슈퍼 애니,코믹스랑 원안과는 전혀 관계없는 캐릭터들이 나와서 이야기를 전개해가는 히어로즈를 동일 선상에 놓고 이야기하는건 좀 아닌 것 같습니다. 파밸을 논할거면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원안"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슈퍼 애니나 코믹스를 가지고 논해야지 원안과는 전혀 관계 없는(혹시 제가 잘못 알고 있거나 작가님이 히어로즈에 대해 특별히 뭔가 언급한게 있는데 모르고 있는거라면 의견 바꿀 의향 있습니다 참고로 제 의견은 극의?합체 캐릭터 라는 입장이고요) 히어로즈를 그저 슈퍼 애니랑 코믹스처럼 똑같이 작가가 판권을 허락했다는 이유 하나로 끌고 오는건 아닌것 같다는게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NENE [L:12/A:14] 2018-12-13 17:40:12
@ldhjn
코믹스가 이전에 정사로 인정받은건, 여러가지 이유가 있었지만 가장 큰 이유는 "토리야마 작가님의 생각" 이 들어가있는 부분이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일로 인해, "극장판" 과 "코믹스" 에는 파워밸런스나 캐릭터들간의 수준차이 및 몇몇 설정 자체가 달라져버렸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 "정사" 에서 튕겨진 시점에서, 그 코믹스 조차 작가님의 생각이 완전히 들어간게 아니고,

실제로 자마스전의 "블루 베지트" 는 토리야마 작가님의 생각이 아닌, 도요타로 작가님의 생각이었으니깐요.

사실상 히어로즈 코믹스와 슈퍼 코믹스의 경우 공통적으로 "작가님의 허락하에 판권을 가지고 판매를 하고 있다" 는 점.

또한 둘다 스토리상 "힘의 대회 라는 스토리를 거쳐온 점" 이라는 부분이고

차이점으로는, 당장에 "진행" 되고있는 "스토리" 및 "평행세계에서 날라온 캐릭터들" 의 차이 정도 입니다.

도요타로 작가님의 코믹스측과 , 정사인 극장판측과 밸런스적인 면. 설정적인 면에서 너무나도 달라져버려서

솔직하게 슈퍼 코믹스가 히어로즈 코믹스보다 "우선" 시 해야할 가장 중요한 이유가 사라진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말씀처럼 히어로즈가 대부분 오리지널 스토리에 가깝긴 하지만,

지금 히어로즈에서 연재중인 "감옥행성" 편은, "힘의 대회" 라는 정규 스토리 이후의 시점이라고 명확히 나왔고,
그 이전에 자마스전,비루스전,부활의F 등 모든 정사 스토리를 이쪽 역시 설정상으로 지나온 것으로 나와있습니다.

즉 히어로즈가 오리지널리티가 강하긴 해도, 정사와 "1도 상관이 없지는 않습니다" . 실제로 게임의 경우,
지렌이라던가, 골든프리저 같은 정규스토리의 캐릭터들 역시 엄연히 플레이블의 하나니깐요.

개인적으로는 히어로즈가 새로운 정규스토리가 나올때마다 그 설정을 그대로 "인용 및 들고오는 부분" . 그리고 공식적으로 판권을 가지고 팔리는 부분. 등은 히어로즈 측에서,
현재 진행형으로 정규스토리&설정을 채용했기 때문에, 작가님께서 판권을 허용해주신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말씀하신 것 처럼, 히어로즈는 파워밸런스 비교에 끌고오기에는 부적절하지 않은가 라는 말씀도 충분히 일리가 있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단지 현재 시점에서, 히어로즈를 제외하면, 극의, 잠재지렌 , 블루 오지터 , 블루 베지트 에 대한 우열은 정말로 개인의 견해및 해석에 따라 갈릴 수 밖에 없는 시점인데, 그걸 "굳이" 꼭 비교할 경우에는 ,

개인의 견해보다는, 그래도 정사스토리를 그대로 거쳐왔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고,
실제로 정사의 캐릭터들 역시 등장하며, 그 판권도 공식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히어로즈를 참고하게 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히어로즈 역시 코믹스,애니,게임으로 3종류의 매체로 나뉘어 져있는데 , 여기선 확실하게
그 블루베지트 ( 확실하게 힘의대회 이후 라는 설정이 있습니다 ) 같은 퓨전체와 , 극의 오공의 경우 그 위상이 "극의 오공이 위" 라는게 나와있는게 있어서....아무래도 정사 및 정규스토리만 보고 판단이 힘든 주제를 굳이 하게된다면, 아무래도 그래도 공식적인 판권을 가지고 있는 여타 매체에서의 위상 역시 "참고" 하게 되네요.

아 물론, 말씀하신 말 충분히 이해합니다.

퓨전체 ? 극의 라고 보시고, 그게 히어로즈를 제외하고 봤을때의 평가라면, 당연히 그렇게 보시는걸 충분히 이해합니다.
ldhjn [L:39/A:398] 2018-12-13 17:54:50
@NENE
의견 잘 읽었습니다. 저도 굳이 비교를(저는 뭐..그냥 나중에 정사에서 어떤지 밝혀질때까지 ?로 두는게 옳다는 입장이지만)해야겠다면 히어로즈를 참고하게 된다는건 이해합니다.글 읽어보니까 히어로즈가 정사하고 1도 연관이 없지는 않은것 같기도 한것같고요.
NENE [L:12/A:14] 2018-12-13 18:00:36
@ldhjn
여러모로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극장판 브로리는 여러모로 매우 기대가 되네요 흠흠.
설정상 2018-12-13 16:38:52
여기서도 보네요 반갑습니다 ^^
NENE [L:12/A:14] 2018-12-13 17:21:00
@설정상
파멘이시군요....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찾추가 규칙 숨덕설정 글10/댓글1
[공지] 드래곤볼 카쿠메이 제25화
손오백데스 | 2024-04-12 [ 870 / 0 ]
[공지] 드래곤볼 시리즈 다시보기  [5]
골프 | 2016-05-02 [ 39902 / 1 ]
[일반] 블루 진화 오지터 vs 완극오공 [2]
카루토 | 2024-04-22 [ 103 / 0-0 ]
[일반] 작가 영지지의 AF가 애니화 되면 [1]
실버블렛2 | 2024-04-22 [ 103 / 0-0 ]
[일반] 최고의 만화 드래곤볼 [1]
원나블테코 | 2024-04-21 [ 109 / 0-0 ]
[일반] 다른 우주는요? [1]
원나블테코 | 2024-04-19 [ 152 / 0-0 ]
[일반] 오천크스 [1]
원나블테코 | 2024-04-13 [ 294 / 0-0 ]
[일반] 드래곤볼 우주의 구조 [3]
Laks4825 | 2024-04-13 [ 1235 / 0-0 ]
[일반] 디른 우주 [1]
원나블테코 | 2024-04-12 [ 200 / 0-0 ]
[일반] 슈퍼에 들어오면서 포타라 설정 변경이 [3]
바쥬랑건 | 2024-04-12 [ 392 / 0-0 ]
[일반] 슈퍼 시리즈 풀파워 브로리에 대한 궁금증 [2]
dkfk3334554 | 2024-04-11 [ 303 / 0-0 ]
[일반] 브로리의 등장으로 갈곳 잃은 초4 [5]
실버블렛2 | 2024-04-10 [ 596 / 0-0 ]
[일반] 오지터 베지터 오천크스는 정말 잘 만든 조합인듯요 [2]
원나블테코 | 2024-04-10 [ 231 / 0-0 ]
[일반] 오반이 제일 강할때 [9]
원나블테코 | 2024-04-07 [ 729 / 0-0 ]
[일반] 미스틱부우 vs 비루스전 초3오공 [5]
7대호카게 | 2024-04-06 [ 583 / 0-0 ]
[일반] 베지트 오지터 오천크스랑 싸운 인물들? [1]
원나블테코 | 2024-04-03 [ 304 / 0-0 ]
[일반] 블루 베지트 vs 블루 오지터의 최강변신 대결.. [8]
메탈기어 | 2024-04-02 [ 1326 / 0-0 ]
[일반] 손오공 단일 변신 vs 합체
메탈기어 | 2024-04-02 [ 324 / 0-0 ]
[일반] 진정한 무의식의 극의는 망작이다.
메탈기어 | 2024-04-02 [ 253 / 0-0 ]
[일반] 드래곤볼 gt 슈퍼 밸런스 문제있는게 [2]
루조상야 | 2024-04-02 [ 396 / 0-0 ]
    
1
2
3
4
5
>
>>
enFree
공지/이벤 | 다크모드 | 건의사항 | 이미지신고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PC버전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