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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수 활동지 2편
akdnsk | L:0/A:0 | LV7 | Exp.44%
| 9-0 | 2018-07-13 12:53:53 | 223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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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룡의 훈련 장소는 어딜까? 빙벽이 생길 정도면 상당히 북쭉이다.

가장 유력한 후보지로 야쿠티아이다. 빙벽으로 유명지역이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534c2eec.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40pixel, 세로 438pixel 백마곡 위치가 샤틸리계곡 쪽이라 가정했을 때 쭉 올라가면 야쿠티아에 도착한다.

(강룡은 수련을 마치고 별자리를 따라 남쪽을 정방향으로 내려갔을 것이다)

 

강룡의 출생지역

강룡은 만두를 파천신군에게 훈련 받을 때에도 알고 있었다.

그러므로 빙벽 생길 정도의 추운 지역의 출생은 아니다. 이런 지역에는 중국 영토가 아니니

만두가 없다

중국에는 빙벽이 없나?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 당연히 중국에도 폭포가 얼어 빙벽이 생기는 지역이 일부 있긴 하지만 강룡정도가 바깥으로 나가기 꺼리는 정도라면 폭포가 어는 게 아니라 계곡 전체가 얼어있어야 한다.

 

파천신군이 계곡에 있었던 것은 자신의 정체를 드러내면 안되는 이유보다는

무엇보다도 강룡의 훈련을 위해서 추운 혹독한 지역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아마 강룡의 동의하에 아픈다리로 강룡을 끌고 북쪽 계곡 훈련장소로 갔을 것이다.

파천신군이 비록 남쪽출신이지만 복수를 위해 말년을 북쪽 끝자락에서 지낸 것으로 보인다.

강룡의 출생지역은 모르지만 파천신군을 만난지점은 중국의 북방쪽으로 보인다.

 

고수에서의 만두

빠오즈

소로 돼기고기나 야채를 넣고 찜통에 쪄서 먹는 만두. (당시 돼지고기보단 일반적으로 곡식을 넣었을 거로 보인다)

제갈공명이 만든 만토우에서 개발된 것으로 북송시대에 생겼다.

 

황룡산 만두집의 위치

황룡산 일대에 백마곡도 있지만 백마곡보단 만두집은 좀 더 남쪽에 위치해 있을 것이다.

남쪽에 있는 이유는 만두를 팔려면 위치상 좀 내려와야 된다.

황룡산 일대에는 백마곡말고 풍진방도 있다.

적어도 두 문파가 공존하는 위치라면 어느정도 영토 범위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황룡산 일대를 대싱안링산맥 내부 근처로 추정된다. 나머지 산맥은 국경에 인접해있기 때문에 제외했다.

고수를 보면 황룡산 일대에 전투가 많이 일어나는데 산이 많다는 게 다싱안링이 적합한 또다른 이유이다.

다싱안링

 

마교는 무엇인가?

넓은 의미로는 중국 정부가 금지된 종교를 대부분 마교라고 불리었다.

실제로 용비불패에서 이교도 집단을 마교라 함을 알 수 있다.

 

혹은 다른의미로 명교를 마교라고 한다.

마교란 단어는 보통 이쪽으로 쓰인다.

마 교(魔敎)

페르시아에서 발생한 조로아 스터교가 중국에 전래되어 현교, 명교, 배화교, 마니교로 불리며 유행하였지만, 그 교리의 이질감, 극단적인 이분법, 하급 계층을 중심으로 한 신자들의 분포, 교리와 신자들의 계층적 성격 등으로 인한 반체제, 반정부 성향으로 인해 정부로부터 대대적인 탄압을 받고 지하로 숨어들어 가게 된다. 그들은 송을 무너뜨리는 데 일조한 방랍의 난, 원을 몰아내고 명을 세우는 데 일조한 농민봉기(진우량, 주원장 등이 중심이 됨)로 역사에 기록되어 있다. 정부의 탄압에 대항한 일반 민중종교의 대명사라 할 수 있다. 주로 정부와의 우호적 관계가 자기 세력 유지의 관건이 되었던 사족, 세가에

기반한 무예가들은 이를 사교화하고 멸시, 배척하였다. 무협소설에서는 극악한 마도의 종교로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이는 지배자의 입장을 반영한 관점에 기인한다.

 

1. 조로아스터교

 

페르시아인 조로아스터란 사람이 창시한 교로서 배화교라고 부르기도 한다. 불을 숭배하는걸로 알려져 있다. 조로아스터교는 최고신이자. 광명과 정의의 신인 아후라 마즈다를 숭배하고 있다. 조로아스터 교는 페르시아의 국교로 상당히 번성했던 종교이다.

 

2. 조로아스터교의 경전 "아베스타"

 

아베스타는 조로아스터교의 경전으로 아베스타란 단어의 뜻은 지식을 의미한다고 한다. 조로아스터교의 최고신인 아후라 마즈다가 조로아스터에게 계시한 지식을 말한다. 사산조 페르시아 시대에 편찬되었으며 기도와 의식, 제신에의 찬가, 일상제사의 관한 기도문 등 모두 5부로 이루어져 있다.

 

3. 명교의 구성

 

교주 한 명을 중심으로 하여서 광명좌사와 광명우사가 교주를 보필하고 그 밑으로 사대 호법이 있으며 또 그 밑으로는 오산인이 있다. 그리고 별동정예부대가 있는데 이를 오행기라 한다.

 

4. 명교의 상징물인 ''

 

명교의 상징은 불이다. 모든 번뇌를 태운다고 한다. 아울러서 착한이의 영혼을 깨끗하게 소제해 주고 악한이의 영혼은 태워 소멸시켜 버린다는 뜻도 있다.

 

5. 성화령

 

김용의 의천도룡기에 나왔던 명교의 교주신물. 백금에 현철과 황철사를 섞어 주조한 것으로 엄청난 고온에서도 녹지 않고 절대로 깨어지지 않는 성질을 지녔으며 그 표면에는 페르시아의 살수무공이 적혀 있다.

 

6. 명교의 대표무공 '건곤대나이'

 

이것은 완벽한 무공이라기보다는 무공과 심법의 혼합형태 같다. 순전히 내공에 의지하여서 힘을 내긴 하나 그 발휘되는 힘은 엄청나서 웬만한 바위도 일격에 부술 정도이고 고단계로 가면 적의 공격을 마음대 있으며 배우는 이의 내공수준과 오성에 큰 영향을 받는다.

 

7. 명교의 첫째가는 특징 '충성심'

 

명교의 교인들은 충성으로 말하자면 둘째 가라면 서러워할 정도임. 게다가 서로 돕는다는 교리 덕분에 단체공격시에 대단한 위력을 보여준다.

보통 무협만화는 조로아스터교와 마교가 관련이 없는데 특이하게도

용비불패,고수에 등장하는 마교는 시대상으로 볼 때 (용비불패,고수가 명나라 시대에 추정)

조로아스터교 활동 시기와 일치하는 특징이 보인다.

 

특히 수도가 난징일 경우 더더욱 그렇다. 명나라 초기이며 무림에 위치가 비교적 남쪽에 있기 때문에 북쪽에 따로 세력을 마련한 마교라고 가정한다면 더더욱 그럴 듯 해보인다.

 

거기다가 별동정예부대 비슷한 게 용비불패에서 잔월대마 부하가 있었고

교주,광명좌,광명우,4대호법을 합치면 7, 대교주라는 가상의 존재까지 넣으면 마교 8.

용비불패,고수에서 마교가 조로아스터교가 아니라고 해도 상당수 비슷하게 가져온 것 같다

 

용비는 황실 출신이고 구휘는 12존자 출신으로 볼 때

마교전쟁은 정부와 정부 탄압에 대항한 민중종교의 싸움으로 추측된다. (기득권의 승리)

뇌신 청룡검은 싸움의 승패를 결정하는 아이템이었던 것이다. (사라지긴 하지만)

 

 

신선림의 위치

백마곡과 왕래가 하기 힘든 걸로 보아 거리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신선림의 위치.

신선림의 특징은 안개가 자욱하고 산지에 있다.

이런 지역은 중국의 높은 산(황산)이거나 안개가 잘 끼는 우한, 충칭 지역 정도로 보인다.

해당지역 특색을 연결해보면 양즈강 주변지역이다

확실히 백마곡과 아주 멀다. (구휘가 손녀딸 보기 힘든지 알 거 같다)

신선림에 용비,구휘가 천곡산까지 가는데는 별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4화가 걸렸지만 두 사람이 보법을 이용해서 간 것도 아니고 용비가 뺀질거리면서 간 것까지 치면 매우 빠르다.

천곡산과 신선림은 생각보다 매우 가깝다.

둘다 양쯔강이 흐르는 주변 지역으로 추정된다.

만약 천곡산이 장가계와 일치한다면 신선림으로 예측되는 곳은 가까운 우한의 산들 중 하나. 특히 우당산 역사를 볼 때 신선림과 유사하다.

파천문 인물들의 출신 1

막사평 : 남만지역 출신

고수시점으로 볼 때 남만은 후 레 왕조이다.

그러나 베트남 주요 일족인 비엣,킨족은 아닐 것이다.

고독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아 남만야수궁의 묘족일 것으로 추정된다.

가면을 쓰는 이유는 막사평이 눈이 붉은 것에서 찾을 수 있다. (무명은 눈 백색증)

, 부분백색증으로 보이며

가면으로 얼굴 일부를 가려 햇빛에 약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함이다. 이 주장에 힘을 실을 수 있는 이유는 눈이 붉고 턱주변만 유난히 희다. 말하기 위해서 턱까지는 가리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베트남 전통 가면과 유사하며 가면은 연극의 용도로 사용됐다(막사평의 경우 다르지만)

 

혈비

앞서 말했듯 여진족 출신이다.

여진족은 수염이 적고 피부가 흰 편인데 혈비의 경우는 좀 특이하긴 하다.

전형적인 여진족형은 아니다.

혈비가 파천신군의 첫 번째 제자이다

남방에 파천신군이 혈비를 만났다는 것은 중원에서 만났다고 볼 수 있다.

파천신군이 중원 정복이 대략 3년인데 따라서 혈비가 파천신군에게 배운 시간은 3년 미만 정도로 추정된다. 머리에 검상은 파천신군 만나기 이전부터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검상 정도로 보아 수많은 죽을 고비를 넘긴 인물이다. 그만큼 호전적이고 싸움을 즐겨했음을 알 수 있다.

흑룡왕 혈비답게 갑옷에는 흑룡이 새겨져 있으며 상체만 보호하고 기존의 명나라, 여진 갑옷과는 다르다.

 

귀영

금적왕? 금색 붉은색 왕(외국번역)

금적왕이라고 하는 이유는 화산 용암의 금색과 붉은 색에서 유래되었다.

귀영의 기를 화산을 품은 바위산이라고 표현한다. , 금적왕은 귀영의 내적인 기를 표현한 것이다.

귀영은 대머리인데 시대상 대머리들은 가발이 발명되어 있어서 가발을 쓴다. 그러므로 귀영은 탈모가 아니라 스님 혹은 도인이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파천신군과 만난 정도는 3년 이내이므로 파천신군을 만나기 전부터 사천왕들은 기본적인 실력이 있었다. 파천신군도 실력을 보고 뽑았을테고 (인성을 보지 않았지만)

아마 귀영은 파천신군을 만나기 전에 소림사의 스님과 비슷한 느낌이 아니었을까 싶다.

 

파천신군

파천신군의 이름은 독고룡이다.

獨孤龍(독고룡)

홀로독 외로울 고 (무협지에선 홀로독 높을 고도 가능.)

무협에서 보통 센 캐릭터에 독고씨를 붙여주는데

원래 독고씨는 선비족의 성씨이다.

따라서 파천신군 조상이 있다면 선비족 일 수 밖에 없다.

역사적으로도 선비족 출신의 왕이 중국을 다스린 적이 있는데 수양제나 당태종이 이에 해당 된다.

(파천신군은 명성은 당태종을 닮았지만 인생은 정벌하다가 본인 신하에게 죽임을 당한 수양제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남방을 거점으로 중원을 차지했는데 외모 성씨 등을 봤을 때 남방민족 출신은 아니고 남방에 살고 있었더라면 남방의 옷을 입고 있어야 하는데 그것도 아니다. 남방을 정복 중이라면 용비나 막사평을 더 일찍히 만났을 거다. 무엇보다도 강룡을 훈련방식을 봐서 파천신군 역시 파천신공이 완성되기 전까지 속세를 떠나 수련만 했을 것이다.

고독을 알고 있는 것으로 보면 남만 가까이에 있을 걸로 보여 중국 난닝시 근처 정도에서 시작한 걸로 예상해본다. (해상무역이 활발한 지역이라 여러 가지 기술을 참조해 파천신공을 만들었다는 설정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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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luja 2018-07-15 20:3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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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글이랑 다르게 되게 현실성 쩌네요
  [삭제]
헌터잼잼 2018-07-15 21:1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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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미롭네요 잘 봤어요
  [삭제]
흑룡왕 2018-07-16 11:4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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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터레스팅...
  [삭제]
정지혁병장 [L:36/A:261] 2018-07-17 08:0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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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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