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 로그인유지
PC버전
정보뉴스 커뮤니티 애니만화 웹툰 이미지 츄온
연구글)용비는 외적요소가 부족한 인물이다.
반투페온 | L:0/A:0 | LV9 | Exp.81%
| 22-0 | 2018-10-07 08:43:43 | 2364 |
[숨덕모드설정] 게시판최상단에서언제든설정가능








먼저 저는 작품에 나온 팩트를 기반으로 추론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용비는 만화의 주인공이었기에 줄곧 기연으로 살아남았던 것이지

 

용비는 항상 작품에서 외적요소가 부족한 인물로 그려져왔습니다.

 

그에 대한 근거로

 

1.용비불패 초반 용비는 술에 탄 몽혼약을 먹고 나흘간 기절한 채 적혈단에 끌려가 잡혔었습니다.

 

도겸은 정신력으로 몽혼약을 견뎌낸 반면,

용비는 몽혼약을 먹고 나흘간 기절한 채로 적혈단에 끌려갔었습니다.

 

 

2.용비불패 본편에서 본래 용비는 잔월의 마공에 대응을 못해서 몸이 부패해서 죽을 운명이었습니다.

 

잔월의 마공에 대응하지 못한채로 어깨쪽에 맞아서 몸이 부패해가고있었죠.

 

비룡과 적혈단에게 구출당해 치료를 받지 않았다면 그 자리에서 기절한 채로 마공에 몸이 부패해서 죽었을 것입니다.

 

반면에 강룡은 절대자를 추구한 파천신군 덕분에

만독불침지체로 마공의 독기에 항상 대비된 상태이죠.

 

 

3.용비는 상관책의 기습조차 대응 못하고 속수무책으로 기절했었습니다.

 

그 정도의 기습에 당한다는 것은 그만큼 외적요소가 부족한 인물이란 증거입니다.

 

 

4.용비는 용비불패에서 구휘의 염마천폭지열에 기혈이 뒤틀린채로 기절한채로 일각에게 구출당했습니다. 

 

(당시 일각이 구해주지 않았다면 몸을 움직이지 못해서 그대로 기절한채로 굶어서 죽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5.외전에서 용비는 자신의 몸상태를 가늠하지 못한채

일죽거사에게 무슨 자신감으로 덤비라고 했다가 

그자리에서 타구봉법을 일격에 맞고 기절합니다. 

 

(실제로 자신감과 만용조차 구분을 못한다고 일죽거사에게 욕을 먹었었죠.)

 

일죽거사가 그자리에서 기절한 용비를 죽일 수도 있었습니다.

 

 

6.외전에서 적성 누이가 술에 독을 탄 것도 모른채 적성누이의 칼에 맞아 기절했습니다.

 

당시 비룡에게 구출당하지 않았다면 그자리에서 용비는 죽었겠지요 (이또한 외적요소가 부족하다는 근거입니다.)

 

 

이것 외에도 무해곡의 독기에 이성을 잃은 점이나

적성의 칼에 맞고 기절한채로 묵장로에게 구출당한 것 등등

 

실제로 용비는 외적요소가 부족한 모습들만 보여줬습니다.

 

이로써 작가님이 작중에서 보여준

용비는 외적요소가 부족한 인물으로 추론할 수 있습니다.

일정 수 이상 추천이 되는 경우 베스트 게시물로 등록

추천하기[22] 반대하기[0]
[신고하기]
게시판규칙(성적인게시물/게시판무관한글 등)위반글 신고해주세요.
    
[숨덕모드설정] 게시판최상단에서언제든설정가능
갓사평 2018-10-07 09:18:34
[추천0] [신고]
팩트네요
  [삭제]
설정상 2018-10-07 09:27:07
[추천0] [신고]
아아...용비 ㅈ밥이었네요
  [삭제]
neitQ [L:6/A:144] 2018-10-07 10:16:23
[추천0] [신고]
비룡 없었으면 잔월한테도 뒤질뻔했고 적성한테 멘탈 나가고 뢰신책 때는 적성의 프렌즈쉴드에 장운 상대로도 방심질해서 일죽이 지적도 해주죠

정신상태나 방심으로 강룡 지적하면 용비는 답도 없음
맨날 누군가한테 도움 받는 것도 용비랑 비교하면......
  [삭제]
이상성욕자 [L:55/A:369] 2018-10-07 13:39:51
[추천0] [신고]
ㅈ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삭제]
레몬향기 [L:49/A:585] 2018-10-08 19:38:55
[추천0] [신고]
ㅇㅈ
  [삭제]
디씨대장 2018-10-11 10:32:28
[추천0] [신고]
ㄹㅇ펙튼데?
  [삭제]
퍼머겅 2018-10-11 10:47:48
[추천0] [신고]
용비는 그냥 외적요소(주인공버프) 이거 밖에 없는듯 구휘가 개그가 많지만 저런건 덜한것 같음
  [삭제]
토댕 [L:30/A:242] 2018-10-15 22:42:18
[추천0] [신고]
주인공버프가 심하긴 했지만, 주인공답게 이젠 진짜 강해졌죠.. 약골에서 세최자로
  [삭제]
GODAD 2018-10-17 01:44:54
[추천0] [신고]
주벞덕에 지금은 그래도 강하죠.대파강마 보단 약해도
  [삭제]
[1]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규칙 / 숨덕모드설정 글 10 | 댓글 1
[공지]웹툰 관련 리뷰나 연구 추천글을 남기..
츄잉 | 2012-09-06 [ 0 ]
[고수] 류기운 작가님의 장치 : 패배 플래그 분석 [4]
희은 | 2018-12-12 [ 430 / 1-0 ]

[다이스] [4부 63화] 지은이와 은주 II
다이스지은 | 2018-12-02 [ 224 / 0-0 ]

[고수] 환사의 비원과 문 ,그리고 '고수'의 전개는 어떻게 될 것인가 ..TXT [1]
반투페온 | 2018-11-27 [ 1132 / 1-1 ]

[다이스] [4부 62화] 지은이는 갱생불가? & 돋보이는 은주의 갈등
다이스지은 | 2018-11-25 [ 370 / 0-0 ]

[쿠베라] 자타유를 먹인것은 비슈누다 [13]
꽐루 | 2018-11-25 [ 1489 / 7-0 ]

[고수] 홍예몽의 유년시절 분석 [1]
신성찬트 | 2018-11-21 [ 1434 / 2-0 ]

[다이스] [4부 61화] 지은이와 은주
다이스지은 | 2018-11-18 [ 388 / 0-0 ]

[고수] 마교 교주 - 반로환동
랭커토끼 | 2018-11-14 [ 1489 / 2-0 ]

[다이스] [4부 60화] 이제야 방향성을 찾은 기분 ㅜㅜ
다이스지은 | 2018-11-11 [ 568 / 0-0 ]

[고수] 교룡- 때를 기다리는 바람
HUNTER잼잼 | 2018-11-10 [ 1256 / 0-0 ]

[쿠베라] [토막글] 샤쿤탈라는 칼리였으며 아그니는 이미 '설득의 힘'에 당했다 [5]
닉네임추천 | 2018-11-07 [ 1651 / 7-0 ]

[다이스] [4부 59화]
다이스지은 | 2018-11-04 [ 382 / 0-0 ]

[다이스] [분석]동태가 이번 미오의 바램을 바로 들어주진 않을 것이다.
다이스지은 | 2018-10-28 [ 517 / 0-0 ]

[다이스] [4부 58화] 딱 예상되는 수준의 에피소드
다이스지은 | 2018-10-28 [ 467 / 0-0 ]

[다이스] [4부 57화] 결말부로 가던지 말던지 [8]
다이스지은 | 2018-10-21 [ 775 / 1-0 ]

[고수] 현 용구와 늙존을 비교하기 어려운 이유 [5]
니우 | 2018-10-19 [ 1849 / 0-1 ]

[쿠베라] [분석글] 리즈와 유타는 수라도에서 아이라바타의 돌봄을 받았다. [8]
꽐루 | 2018-10-16 [ 1731 / 7-0 ]

[고수] 암존 혈맥파열에 관한 팩트와 진실...TXT [1]
반투페온 | 2018-10-14 [ 2121 / 11-0 ]

[다이스] [4부 56화] 완결로 나아가는 길이 열린듯 하네요
다이스지은 | 2018-10-14 [ 586 / 0-0 ]

[쿠베라] [분석글] 유타의 본명은 이것이다!? [4]
꽐루 | 2018-10-10 [ 1812 / 6-2 ]

[쿠베라] (초간단)아샤가 선한 다크나이트인 이유 [12]
보추잠자리 | 2018-10-08 [ 2014 / 0-0 ]

[고수] > 연구글)용비는 외적요소가 부족한 인물이다. [9]
반투페온 | 2018-10-07 [ 2364 / 22-0 ]

[고수] 흡성대법의 원조 설정(김용월드) [2]
랭커토끼 | 2018-10-06 [ 1483 / 0-1 ]

[연구] [추측글] 리라는 사실 준우에게 계획적으로 접근한 거다. [8]
ΙΙ→rYÅnG | 2018-10-06 [ 782 / 0-0 ]

    
1 [2][3][4][5]..[25] [다음]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 skin by enFree
공지/이벤 | 건의사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유저확인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