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PC버전
 | 로그인유지
정보뉴스 커뮤니티 애니만화 웹툰 이미지 츄온
쵸파가 무장색 패기와 럼블볼 각성해서 빅맘을 리타시킬 것이다.
엘라그로스 | L:0/A:0 | LV102 | Exp.70%
1,455/2,050
| 0-11 | 2020-06-26 00:43:19 | 2897 |
[숨덕모드설정] 게시판최상단항상설정가능

 

저는 쵸파가 무장색 패기와 럼블볼을 각성해서

 

빅맘을 일시적으로 리타이어 시킨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1. 우솝과 쵸파는 나미를

 

구하기 위해 되돌아간다.

 

 

 

빅맘이 쵸파와 우솝을 쫓았지만 프로메테우스가

 

빅맘을 불렀기 때문에 빅맘은 나미를 쫓으러 갔습니다.

 

하지만 저는 우솝이 차를 돌려서 다시 나미를 구하기

 

위해 돌아간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우솝과 쵸파 두 명으로는 딱히 활약을 할 방법도

 

없는데다가 결정적으로 우솝은 과거에 드레스로자 때

 

 

톤타타 족을 구하기 위해 다시 돌아온적이 있습니다.

 

 

 

2. 애니 오프닝

 

 

 

홀케이크 아일랜드때 애니 오프닝에서

 

쵸파 vs 빅맘이 나온적이 있습니다.

 

저는 이 오프닝이 스포일러라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쵸파와 빅맘이 싸울것을 암시합니다.

 

 

 

 

실제로 애니의 오프닝에는 약간의 스포일러가

 

나타나 있습니다.

 

쿄시로가 덴지로와 동일인물이라는 사실이 

 

원작에서 공개되기전에 이미 애니에서는

 

쿄시로를 아카자야 9남자가 등장하는

 

장면에 같이 넣어버립니다.

 

오다가 애니팀에게 미리 정보를

 

넘겨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다피셜로 레일리를 부선장으로 설정했을 때

 

애니팀이 함부러 레일리를 선장이라고 부르지 

 

못하도록 미리 알려줬다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쵸파 vs 빅맘 애니 오프닝도

 

오다가 애니팀에게 정보를 넘긴것 같습니다.

 

 

3. 빅맘의 심각한 너프

 

 

 

빅맘은 만전 상태와 너프를 당한 상태의

 

전투력의 편차가 너무 심합니다.

 

징베한테 밀려서 익사직전까지 몰렸지만

 

징베는 그래도 칠무해라서 사최간급인데

 

 

 

아무리 약해졌다고 한들 밀짚모자 일당내의

 

쩌리 캐릭터 쵸파 브룩 나미한테 막힌다는건

 

빅맘은 너프 상태는 저렇게 허무하게 당해도

 

이상할 것이 없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4. 쵸파의 무장색 패기 각성

 

 

 

패기는 극한의 상황에서 개화합니다.

 

 

 

실제로 우솝의 견문색 패기도 극한의 상황에서

 

각성을 했습니다.

 

게다가 쵸파는 동물계 능력자이기 때문에 무장색

 

패기를 익히는게 어울려 보입니다.

 

지금 타이밍에서 무장색 패기 각성을 하지 않으면

 

어느 시점에서 각성을 해야할지 솔직히 감이 안잡힙니다.

 

나중에 검은수염 해적단과 매칭하고 세계정부 에피소드에서

 

중장급과 싸워서 이기려면 무조건 견문색 무장색은 익혀야합니다.

 

그 무장색 패기를 익히는 시점이 바로 빅맘과 싸울때일겁니다.

 

 

5. 럼블볼 폭주

 

 

 

쵸파는 나미 우솝과 함께 약골 트리오라고 불립니다.

 

하지만 쵸파가 약골 트리오라고 불리는건 약해서가

 

아니라 겁이 많아서 그런겁니다.

 

쵸파는 나미와 우솝에 비해 월등히 강하며

 

럼블볼 3개를 먹고 폭주를 하게 되면 프랑키급으로

 

순간적으로 힘을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샤봉디제도에서 무장색 패기를 배운 센토마루가

 

애를 먹었습니다.

 

게다가 2년후에는 폭주 상태에도 이성을 잃지 않습니다.

 

 

6. 2년후 활약이 적었던 쵸파

 

 

 

우솝은 드레스로자의 10년동안 장난감 저주를

 

풀어낸 영웅이며

 

 

 

브룩은 빅맘의 로드 포네그리프 사본을

 

배끼는 등 활약을 했지만

 

 

쵸파는 2년후에 딱히 뚜렷한 활약을 하지 못했습니다.

 

이번에 쵸파가 빅맘을 일시적으로 리타이어 시키면

 

활약을 할 차례라는 것이고 쵸파 무쓸모 설이 사라질겁니다.

 

 

7. 우솝의 조커 역할

 

 

 

쵸파 혼자서 싸우는게 아닙니다.

 

우솝도 같이 있기 때문에 우솝이

 

페로나와 슈가때처럼 조커 역할을 해서

 

 

 

수면성을 사용하거나

 

 

 

해루석 수갑성을 날려서

 

빅맘을 리타이어 시키는데 기여한다고 봅니다.

 

 

8. 제우스의 엄호

 

 

 

 

제우스는 이미 나미의 부하가 되버렸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빅맘을 공격할것이라고 봅니다.

 

 

 

9. 빅맘 치매 재발 및

 

쵸파와 추억 회상

 

 

 

 

 

빅맘은 작중에서 치매를 앓으며

 

지능이 퇴화하는 등 이상한 모습을

 

자주 보여줍니다.

 

갑자기 치매가 재발해서 쵸파와의

 

추억이 살아난다고 생각합니다.

 

 

 

정결 때 거프가 루피와의 추억 때문에

 

루피를 죽이지 못하고 맞아줬습니다.

 

빅맘은 결정적인 순간 추억이 회상되면서

 

쵸파에게 큰 공격을 허용하고 리타한다고 생각합니다.

 

 

10. 빅맘이 어이없게 털려도 

 

납득이 된다.

 

 

 

카이도우 샹크스 티치가 쵸파에게 패배를 하면

 

원피스가 망했다면서 오다가 미쳤다는 소리를 들을겁니다.

 

 

 

하지만 빅맘은 작중에서 너무 추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습니다.

 

쵸파한테 털리더라도 독자들은 납득을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일시적으로 리타이어 시키는것이지

 

나중에 멀쩡히 다시 밀짚모자 일당을 위협할 겁니다.

 

 

 

결론 : 쵸파가 빅맘을 일시적으로 리타이어 시킬것이다.

일정 수 이상 추천이 되는 경우 베스트 게시물로 등록

추천하기[0] 반대하기[11]
[신고하기]
    
[숨덕모드설정] 게시판최상단항상설정가능
혁명가사보 [L:30/A:412] 2020-06-26 02:03:54
술드심?
엘라그로스 2020-06-26 02:05:26
@혁명가사보
충분히 근거많음 ㅅㄱ
혁명가사보 [L:30/A:412] 2020-06-26 02:08:10
@엘라그로스
네...
뤼네르 2020-06-26 04:20:06
근거는 좋습니다! ㅎㅎ 싸울거같다는 얘기는 어느정도 납득이 되지만, 막는정도가 쵸파의 역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퀸도 자신의 전력을 다해 빅맘을 막는데 힘을 썼었듯이 쵸파도 자신의 힘을 다 써가며 럼블볼 변신상태가 되어 막지 않을까 생각합니다ㅎㅎ
엘라그로스 2020-06-26 04:44:56
@뤼네르
퀸이랑 싸울 때는 빅맘이 너프가 없는 만전 상태라서 퀸은 빅맘에게 간단히 제압당했습니다.

하지만 너프를 당할경우 빅맘은 실제로 홀케이크 아일랜드에서 나미 브룩 쵸파한테 저지당했습니다.

아마 제 생각에 쵸파 우솝 나미 vs 빅맘

이렇게 진지한 싸움이 아닌 사실상 개그씬 + 시간벌기라고 생각합니다
이정우 2020-06-26 05:43:35
안녕하세요 비추박으러왔습니다 건필하세요!
엘라그로스 2020-06-26 05:48:33
@이정우
ㅂㄷㅂㄷ거려봤자 쵸파가 빅맘 잡는건 ㅍㅌ 대>사 종결 ㅋㅋ
이정우 2020-06-26 05:51:55
@엘라그로스
반응보니 님만 그렇게 생각하시는거 같네요!
엘라그로스 2020-06-26 05:55:02
@이정우
저 상황에서 나미 캐럿 시노부끝인데 저 3명이서 빅맘 어떻게 잡음?

생각좀하자 원알못수준ㅋㅋ

우솝 쵸파까지 도와도 겨우 물리치겠구만
이정우 2020-06-26 05:55:32
@엘라그로스
비추 4개쳐먹고 ㅂㄷㅂㄷ?ㅋㅋ
엘라그로스 2020-06-26 05:57:03
@이정우
비추수랑 상관없는게 팩트 ㅋㅋ

페이지원 리타안당했다고 주장한거 맞췄는데 비추가 더 많고

오뎅 처형과정 뭐시기 틀린연구글은 16개 추천받음 ㅇㅇ
이정우 2020-06-26 05:57:46
@엘라그로스
그래도 열은받지 ㅋㅋ

0 : 4 꺼ㅡㅡ억 ㅋㅋㅋ ㅇㅈ?
엘라그로스 2020-06-26 05:58:24
@이정우
정신승리 열심히 하셈ㅋㅋㅋ 쵸파가 무장색 패기 + 럼블볼 폭주로 빅맘 패죽임 ㅇㅇㅋㅋ
이정우 2020-06-26 05:59:17
@엘라그로스
투피스 재밌을듯 굿 ㅋㅋ
엘라그로스 2020-06-26 06:01:32
@이정우
이미 홀케이크에서 절체절명의 순간 징베 나미 브룩 쵸파가 힘을 합쳐서 빅맘 잡은게 팩트 ㅋㅋ

이젠 와노쿠니에서 상디 나미 우솝 쵸파가 빅맘 잡겠네 ㄷㄷ
이정우 2020-06-26 06:01:56
@엘라그로스
역시 상퀴벌레 ㅋㅋㅋ
엘라그로스 2020-06-26 06:04:08
@이정우
상디의 요리

나미의 제우스

우솝의 수면성 + 해루석

쵸파의 무장색 + 럼블볼 각성

게임끝났지 ㅋㅋ

대>사 종결ㅋㅋ
이정우 2020-06-26 06:07:05
@엘라그로스
ㅇㅇ 상>조 ㅋㅋ
엘라그로스 2020-06-26 06:08:40
@이정우
요리실력 : 상>조

순수무력 : 조>>>>프>상
이정우 2020-06-26 06:10:18
@엘라그로스
이건 원잘알 ㅇㅈ
넥슨 2020-06-27 11:10:06
@이정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굿
진전잔전 2020-06-26 17:12:31
원게의 희망이자 절망. 빛과 어둠. 사람들은 엘라그로스를 싫어하는 것이지 그의 연구글을 싫어하는것이 아니다.
얀데레 2020-06-26 19:26:55
생각보다는 일리있네
샹크스중독 2020-06-26 23:34:33
뭐.... 불가능이란 없다만ㅋ 근거2에서 납득시키려고 애니 오프닝을 들고 온거보고 살짝 피식했다ㅋ
호날D오 2020-06-27 00:47:43
마지막사진 무서워
착한고케츠 2020-06-27 12:49:27
애니 오프닝 ㅅㅂㅋㅋㅣㄱㅋㄲㅋㅋㅋㅋ
면제그로스 2020-06-27 18:07:39
븅신이 더위 쳐먹었노?
엘라그로스 2020-06-27 18:08:36
@면제그로스
클론 영정 쳐먹고 다시 아이디 팠네 요새 안팼더니 슬슬 기어오네 ㅋㅋ?
면제그로스 2020-06-27 18:09:26
@엘라그로스
누구세요? 주말 이 시간에 바로 댓글 다는걸 보니 할 짓없는 사람인가 보군요?
엘라그로스 2020-06-27 18:10:12
@면제그로스
리빅아 느그그로스 수준ㅋㅋ
면제그로스 2020-06-27 18:11:10
@엘라그로스
역시 님 연구글처럼 망상 오지네요ㅋㅋ

가볍게 1승박고 갑니다
넥슨 2020-06-27 18:18:49
한줄요약:오프닝에 나왔으므로
휴흙 2020-06-27 18:22:32
니 반대 최대로 많이 받은 게 몇 개냐? 이번 건 반대 역대급으로 찍힌 거 같은데
엘라그로스 2020-06-27 18:23:13
@휴흙
https://www.chuing.net/zboard/zboard.php?id=allreq&page=10&m_id=&divpage=2&best=&sn=on&ss=off&sc=off&keyword=%EC%97%98%EB%9D%BC%EA%B7%B8%EB%A1%9C%EC%8A%A4&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0234&c

키자루 천룡인설 28개 ㅋㅋㅋ

초창기에 비추테러 당해서 10개 넘는거 수두룩해서 이건 많은축에도 안낌
샹크스중독 2020-06-27 18:27:37
@휴흙
한글에 40개넘게 박힌것도 있음;;
엘라그로스 2020-06-27 18:28:01
@샹크스중독
내가 쓴건 28개가 최대인데 날조 ㄴ
샹크스중독 2020-06-27 18:29:40
@엘라그로스
뭔 28개야 원게 연구계 최초로 40개넘게 박혔다는걸로 기록나왔다고 얘들이 떠들고 다닌게 어그제같구만 ㅡㅡ;;
엘라그로스 2020-06-27 18:30:18
@샹크스중독
응 없어 나대지말고 40개 박힌거 찾아와
샹크스중독 2020-06-27 18:31:18
@엘라그로스
난 그저 일어났던 사실을 말했을뿐이다. 어차피 내가 직접 찾아서 보여줄 정도로 관심도 없고 ㅇㅇ 28개였다고 정신승리하던가 말던가
엘라그로스 2020-06-27 18:35:27
@샹크스중독
응현실은없죠 ㅋㅋㅋ있었으면 진작에 링크들고왔겠지

자존심 강해서 어떻게든 나 이겨먹으려는놈이 ㅋㅋ
휴흙 2020-06-28 00:32:26
7, 8 같은 건 빼라고 저번부터 다른 사람들이 지적해 주는데도 들을 생각을 안 하냐
엘라그로스 2020-06-27 18:48:38
@휴흙
우솝이랑 나미 엄호가 가장 핵심인데 이걸 빼라네
휴흙 2020-06-27 20:46:47
@엘라그로스
7,8은 초파가 각성할 이유가 아니라
어떻게 빅맘을 쓰러뜨릴 것인지에 대한 거라서
이유라 쓰기에는 부적절해 보임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찾추가 규칙 숨덕설정 글10/댓글1
[공지] 연구분석글 츄잉유튜브 영상 선정시 보상에 대한 안내  [3]
츄잉 | 2018-07-10 [ 1 ]

[공지] 장난성 게시물 / 가벼운 게시물등 강력하게 처벌합니다.  [33]
츄잉 | 2015-09-12 [ 16 ]

[공지] [수정] 불필요한 VS 글은 무조건 삭제 처리됩니다.  [22]
츄잉 | 2014-09-21 [ 5 ]
[원피스] 검은수염은 패왕색 패기가 없다. (선택받지 못한 비운의 존재) [25]
엘라그로스 | 2020-07-02 [ 1482 / 0-1 ]

[원피스] 그동안 원게논란미vs샹 종결하겠습니다 feat.카vs도 [9]
넥슨 | 2020-07-02 [ 627 / 1-1 ]

[원피스] 퀸이 죽이고 싶어하는 토비롯포는 사사키다. (퀸 vs 사사키 대결) [45]
엘라그로스 | 2020-06-30 [ 2069 / 2-4 ]

[나루토] 차크라의 개념 1. 양의차크라? 음의차크라? 차크라의 기원 [8]
예쁜고케츠 | 2020-06-29 [ 520 / 8-1 ]

[원피스] 나미가 프로메테우스를 길들이게 되는 과정 [18]
엘라그로스 | 2020-06-28 [ 3167 / 0-5 ]

[원피스] 쵸파가 무장색 패기와 럼블볼 각성해서 빅맘을 리타시킬 것이다. [43]
엘라그로스 | 2020-06-26 [ 2897 / 0-11 ]

[원피스] 드레이크가 로우와 아카자야 9남자를 무사히 통과시켜줄 것이다. [41]
엘라그로스 | 2020-06-24 [ 3093 / 0-4 ]

[원피스] 대주가 바스코샷의 정체와 징베 관계 분석 [14]
도후라밍고 | 2020-06-23 [ 3514 / 2-1 ]

[원피스] 모모노스케는 야마토가 구해줄것이다. [7]
카오이 | 2020-06-23 [ 3033 / 1-0 ]

[원피스] 와노쿠니를 일본으로 한 이유는 무엇일까? - 신화적 모티브와 인물을 중심으로 [17]
각성루피 | 2020-06-22 [ 3405 / 21-1 ]

[원피스] 블랙 마리아는 백수 해적단에 잠입한 CP0다. [20]
엘라그로스 | 2020-06-22 [ 4220 / 6-4 ]

[원피스]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고오오오오 | 2020-06-20 [ 351 / 0-0 ]

[원피스] 모모노스케 구출 과정 추측 [30]
엘라그로스 | 2020-06-20 [ 3448 / 2-2 ]

[원피스] 야마토를 통해 생각해본 와노쿠니 이야기 <어제꺼 내용 + @> [25]
ACE침대 | 2020-06-19 [ 5831 / 21-0 ]

[원피스] 검은수염 대장설 추가보완 및 루피일행 대결 구도 [24]
넥슨 | 2020-06-18 [ 4374 / 2-2 ]

[원피스] 나미는 절대 빅맘열매를 안먹는다 아니 못먹음 [20]
넥슨 | 2020-06-18 [ 4073 / 3-1 ]

[원피스] 나미는 빅맘의 소울소울 열매를 먹게 된다. [40]
엘라그로스 | 2020-06-18 [ 3361 / 0-4 ]

[원피스] 원피스 입문자들을 위한 기본상식 그랜드라인과 레드라인의 지리 제대로 이해해보자 [10]
샹크스중독 | 2020-06-16 [ 1786 / 4-2 ]

[원피스] 2차 대전쟁을 앞두고 있는 지금 5개 사황해적단의 정보와 체제 초간단 정리 [20]
샹크스중독 | 2020-06-16 [ 3101 / 3-7 ]

[나루토] 마다라의 윤묘에 대한것 [18]
시노부 | 2020-06-16 [ 742 / 0-0 ]

[원피스] 퀸이 죽이고 싶어하는 토비롯포는 울티다. [37]
엘라그로스 | 2020-06-16 [ 3320 / 2-3 ]

[원피스] 스포 원피스 세계관 최강자는 누구인가? [15]
각성루피 | 2020-06-15 [ 5544 / 9-1 ]

1
2
3
4
5
>
>>
enFree
공지/이벤 | 건의사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