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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이해한 올마이티 메커니즘 저장용
쾌걸고케츠 | L:0/A:0 | LV46 | Exp.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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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 2021-02-25 20:44:14 | 2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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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 올마이티

 

사용자의 역량에 따라 능력의 질이 달라진다

(전능자로 소개되는 영왕은 완벽하게 다룰것으로 추정)

 

패시브 능력 = 미래시 + 이능무효화

액티브 능력 = 미래개변(미래조작)

약점 = 영왕과 관련된것, 우류

 

 

 

 

블리치 세계관의 미래시와과 일반적인 미래시의 차이

 

미래시를 미래가 보이는 '모니터'로 비유해본다

(참고로 유하바하가 언급한 '모래알'도 모니터로 비유한다)

 

 

 

 1. 일반적인 미래시

 

모니터가 한대 놓여있으며 미래가 바뀐다면 모니터의 화면이 바뀐다

 

 

2. 블리치의 미래시

 

무수하게 많은 모니터가 놓여있으며 각각 다른 화면이 재생되고 있다.

 

미래시 보유자는 일어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을 관측하며 어느 모니터에 비친 화면이 실제로 일어날 일인지 알 수 있다.

 

미래가 바뀐다면 모니터에 재생되는 화면이 바뀌는 게 아닌 다른 화면의 모니터가 일어날 미래가 되는것이다.

 

물론 어떤 모니터에서 어떤 모니터로 옮기는지 알 수 있다.

 

 

 

요약

유하바하의 미래시 = 앞으로 일어날 모든 가능성의 집합체+실제로 일어날 미래를 관측

(이치고처럼 발버둥쳐서 예정된 모래알에서 다른 모래알로 옮길수는 있겠지만 그렇게 바뀌는 미래조차 이미 상정됨)

 

 

 

 

 

올마이티의 업적

 

범용성 톱급인 조작계열의 이능이라 다양하다

 

죽음 개변

생과사의 개념 창조

이능무효화

삼계 창조

삼계 멸망+새로운 세계 창조

(실현하지는 않아 업적이라고 타이틀 붙이기는 애매하지만 일단 가능하니 넣음)

명중보정 등

 

 

 

 

 

올마이티의 메커니즘과 예시

 

메커니즘 = 미래시+현실조작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좀 다르긴한데 비슷하다

 

 

예시를 들기전에 비유를 먼저 하자면

 

게임 플레이어 = 아득히 위에서 모래알을 내려다보는 유하바하

게임의 용사 캐릭터 = 현실의 유하바하

게임의 마왕 캐릭터 = 현실의 아이젠

 

이렇게 비유한다.

 

(조작하는 주체 = 아득히 위에서 모래알을 내려다보는 유하바하)

(아득히 위에서 내려보는 올마이티 그 자체에 간섭을 하지않는다면 개변에는 딱히 지장이 생기지 않는다.)

 

 

예시 1. 죽음을 개변 가능했던 이유

 

용사 캐릭터가 죽는다고 게임 플레이어가 죽지는 않는다.

 

죽었지만 위에서 내려다보는 올마이티 자체는 건재했기에 앞으로 있을 '본인이 죽어있을 미래'도 개변 가능

 

(여기서 모래알에서 본인이 죽어있다)

(모래알 1=유하바하가 죽고 짜장면먹는 이치고)

(모래알 2=유라바하가 죽고 짬뽕먹는 이치고)

 

예시 2. 이치베의 스펙조작

 

용사 캐릭터가 디버프에 걸려 스펙조작되더라도 게임 플레이너의 스펙이 조작되는건 아니다

 

예시 3. 경화수월

 

마왕 캐릭터가 용사 캐릭터에게 정신계 이능을 걸었는데 그 이능을 플레이어에게도 걸 수 있다.

(단 아이젠의 경우는 올마이티를 찾기전 과거에 걸어뒀기에 가능했다)

(미래를 보는 모니터가 켜지기전에 걸렸다는 말이다)

 

'아이젠 본인의 언급'으로 알 수 있듯이 올마이티 그 자체에 간섭이 가능하다

아이젠이 도대체 0번대도 모르고 석두도 모르는 올마이티를 어떻게 아는지는 그냥 넘어가자 나도 모르겠으니까 묻지마라

 

(게임을 조작하는 플레이어가 정신계 게임 캐릭터에게 정신계 이능에 걸림)

 

예시 4. 유류+은화살

 

블게에서도 너무 유명한 주제라서 다 알거라 믿고 대충 정리만 한다

 

우류 = 이유는 몰라도 아무튼 올마이티의 하드카운터

은화살  = 유하바하 한정으로 맞으면 일정시간 강제 '소아온' 플레이

1. 플레이어 일정시간 강제 스턴

2. 게임 캐릭터 메인능력 일정시간 삭제

3. 게임 캐릭터의 죽음 = 플레이어의 죽음

 

(게임을 조작할 플레이어도 뒤졌으니 게임 캐릭터의 죽음도 조작 못함)

 

 

 

Q 유하바하는 경화수월을 알고있는데 왜 개변을 안했나?

 

A 경화수월을 파훼했다고 생각했기에 안했다

 

용사 캐릭터의 시야와 플레이어의 시야의 차이를 캐치하여 경화수월을 간파했다고 생각했기 때문.

 

(용사 캐릭터의 시야 = 육체적인 눈에 보이는 시야)

(플레이어의 시야 = 모니터에 재생되는 화면)

 

 

무슨말이냐고?

 

마왕 캐릭터가 정신계 이능을 써서 '검은색 공'을

1. 용사 캐릭터에게는 '빨간색 공'으로 보이게 하고

2. 플레이어에게는 '주황색 공'으로 보이게 하였다

 

게임 캐릭터따위가 플레이어에게 정신계 이능을 걸거라고 생각은 하겠는가?

 

플레이어는 지극히 당연하게도 '빨간색공'은 정신계 이능으로 조작되게 보이는 것이며 본인이 보고있는 '주황색 공'이 실제라고 '착각'한것이다

 

이것이 유하바하가 경화수월을 간파했다며 좋아했지만 아이젠이 희대의 명대사 '내가 쿠로사키 이치고로 보이는 것이냐?'를 시전한 배경이다.

 

 

 

 

 

Q 미래는 1인칭인가? 3인칭인가?

(1인칭 = 미래의 본인의 안구에 보이는 시야라는 뜻)

 

A 3인칭이다.

 

이치고에게 죽는 미래의 경우를 보면 알겠지만 이미 만화에서 3인칭으로 그려진바가 있다

 

(아니 애초에 죽음을 개변했는데 죽고나서 시야가 어딨누...)

 

 

 

 

 

Q1 올마이티는 현실조작처럼 조작하는게 아니라 미래 OR 평행우주를 가져오는게 아닌가?

Q2 해외에서 유하바하가 다중우주수준의 조작계열 능력자로 평가받기도 하던데 건 어떻게 된거냐?

평행우주를 가져오고 멸망시키는 능력이라서 아닌가?

 

A1 아니다

A2 정확히 모르겠지만 내 추측을 말해준다

 

 

(A1)모래알이 '미래의 가능성'이 아닌 '평행우주'라면 모순이 생긴다.

 

대표적으로 유하바하가 이치고에게 '발버둥치며 모래알에서 다른 모래알로 옮겨간다'는 언급이다.

 

모래알은 평형세계가 아니다

이치고는 우주(모래알)를 찢어발기고 다른 우주(다른 모래알)로가는것을 보여준적이 없다

 

(A2)다중우주수준의 조작능력자는 아마도

 

1. '세계 1개 = 우주 1개'

2. 3개의 우주를 멸망시키고 또 창조

 

이런식으로 판단해서 그런것같다

나도 잘 모른다

 

 

 

 

 

 

이하는 그냥 잡소리누

 

우류

 

1. 이유는 모르겠는데 아무튼 능력에 해당안됨

ㄹㅇ 그냥 아무튼 안됨

 

2. C가 우류에게 공을 패스, 우류가 D에게 공을 패스하면 미래가 어떻게 보일지는 모르겠다

(C가 공을 허공에 던지고 D가 C를 개패듯이패는 미래가 보일수도있다)

 

3. 확실한건 우류가 개입하는 시점 이후의 미래는 올마이티로 봤던 미래와는 아예 다른 미래임

(즉 예지불가능)

 

경화수월

 

우류의 개입과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작중에서 이렇게 허를 찌름)

 

복붙(마왕 캐릭터가 정신계 이능을 써서 '검은색 공'을

1. 용사 캐릭터에게는 '빨간색 공'으로 보이게 하고

2. 플레이어에게는 '주황색 공'으로 보이게 하였다)

 

 

아이젠

 

1. 아이젠이 올마이티에 대해 잘 알고있음

2. 경화수월이 '위에서 모래알을 내려다 보는 감각'자체에 간섭이 가능함

3. 경화수월을 '과거'에 걸어둠(올마이티는 미래조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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쾌걸고케츠 2021-02-25 20:44:50
아직 미완성이누
무검 2021-02-25 22:25:17
근데 미래시도 지가 식칼참월이랑 헷갈린거 보면 잠깐 패시브로 되는거지 상시 패시브는 아닌가봄...
FearlessMC 2021-03-24 06:15:59
https://m.chuing.net/zboard/view.php?id=mone1&no=894396
이거 새벽에 배위 우주론중 반박 불가능해보이는 부분만 대충 뽑아놓은 건데
지금은 아니고 언제 한번 다듬어다가 브게에 올릴라고 함
반발 심할만한 내용인 만큼 올리기 전에 미리 어디 잘못된 부분 있나, 인정 안될만한 부분 없나 좀 물어보고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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