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 현실(Subjective Reality)은 사용자가 현실과 비현실 사이의 경계를 조작 할 수 있는 힘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픽션, 환상 또는 상상을 현실로 유도하여 존재하게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실, 실체 및 사건을 비현실로 바꾸어 마치 꿈이나 환상처럼 사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용도]
몰입: 현실과 환상 사이의 경계를 사용자가 제어함으로써 그것을 가로 질러 여행 할 수 있으며, 책, 만화, 영화 등 어떤 환상이나 상상 속의 설정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존재 삭제/비존재 생리학: 사용자는 존재를 꿈이나 환상으로 바꾸어 비존재 생리학을 부여하거나 현실에서 완전히 지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상상의 존재와 존재하지 않는 존재를 현실로 바꿀 수 있습니다.
부정: 최근의 사건을 비현실로 만들어 사용자는 사건의 실행을 취소하고 사건을 통해 생성된 결과를 지울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공격, 부상 및 사망까지도 부정할 수 있습니다.
창조/소환: 사용자 또는 다른 존재의 상상과 꿈 속에서만 존재하는 전혀 실재하지 않는 물체와 개체를 만들고 표현할 수 있다.
[한계]
주관적 현실 능력으로 변경이 가능한 것과 최대 변경 가능한 기간의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원성 초월(Transduality)을 가진 캐릭터는 현실과 비현실을 초월하기에 주관적 현실 능력에 면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자]
그레미 투뮤(블리치)
쿠마가와 미소기(메다카 박스)
시무라 단조, 우치하 마다라 및 기타 이자나기 사용자(나루토)
야쿠모 유카리(동방 프로젝트)
진실 사용자(괭이 갈매기 울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