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TV 화수 : 50 러닝타임 : 23분 등급 : 전체 방영일 : 2002.04.07 종영일 : 2003.03.30 장르 : 액션,어드벤처,코미디,드라마,판타지,아이들,소년 프로듀서 : ToeiAnimation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현대.
공간적 배경:디지털 월드.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toei-anim.co.jp/tv/digimon_F/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B%94%94%EC%A7%80%EB%AA%AC%20%ED%94%84%EB%A1%A0%ED%8B%B0%EC%96%B4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Digimon_Frontier
줄거리
주인공인 칸바라 타쿠야(神原拓也)는 축구를 특기로 삼는 초등학교 5학년생 소년. 우연히 손에 넣은 휴대전화로부터 신비로운 메시지가 담긴 메일을 받았다. 직감적으로 무언가를 느끼고 집을 뛰쳐나온 타쿠야는 그 문자 메시지에 유도되어서, 자신이 어디로 가는지도 모르는 채 지하철에 탑승하였다. 그 지하철에는 문자 메시지의 지령에 불려 온 다른 아이들까지도 타고 있었다. 이탈리아로부터 온 귀국자녀 소녀인 오리모토 이즈미(織本泉), 가장 나이가 많으며 통통한 외모를 가진 소년인 시바야마 쥰페이(柴山純平), 가장 어리며 울보지만 심지는 굳은 소년인 히미 토모키(氷見友樹). 그리고, 지하철은 어느샌가 디지털 월드를 향해서 달리기 시작하였다. 타쿠야 일행이 탄 지하철도 평범한 탈것이 아니라 탈것 모양을 한 디지몬이었던 것이었다! 그리고, 타쿠야 일행은 전설의 십투사가 기다리고 있었다는 "스피릿"의 이야기를 듣는다. 타쿠야 일행이 디지털 월드 마을에 도착하자, 마을에서는 악의 케르베로몬이 디지몬들을 덮치고 있었다.
무서워하는 아이들을 감싸면서 도망치는 타쿠야. 그러자, 타쿠야가 가지고 있었던 핸드폰은 이상한 디지바이스로 변화해서, 빛이 그대로 늘어나 아름다운 구슬(스피릿)이 떠올랐다. "디지몬 스피릿 에볼루션!"이라고 외치자 타쿠야는 전설의 투사 중 한 명인 불의 아그니몬의 모습으로 변신하였다. 아그니몬으로 진화한 타쿠야는 필살기인 버닝 샐러맨더로 케르베로몬을 쓰러뜨렸다. 타쿠야 일행은 전설의 스피릿을 이어받은 투사가 된 것이었다. 아그니몬과 대결하는 케르베로몬이었지만, 아그니몬의 압도적인 강함에 쓰러지고 디지바이스로 악의 혼이 정화되어 알이 되어 사라져간다. 갑작스럽게 일어난 일에 놀란 이즈미와 쥰페이와 토모키. 그리고, 원래 모습으로 돌아와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이해할 수 없다는 타쿠야 일행.
전설의 투사인 아그니몬으로 진화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듯한 타쿠야였지만, 디지바이스를 만지자 디지코드가 되돌아가며 사라졌었던 대지의 일부가 되살아난다. 디지몬들은 마을이 원래대로 돌아왔다는 사실에 크게 기뻐한다. 타쿠야 일행도 보코몬과 네몬 등의 디지몬들을 따라가서 마을을 산책한다. 그러나, 쥰페이는 토모키를 데리고 같이 인간계로 돌아가자는 제안을 한다. 그곳에서 마을에서 만난 퍼그몬이라는 디지몬들에게 초콜릿을 주고, 인간계로 돌아가는 방법을 묻는데. 역에 도착해서 레일몬에게 태워달라고 부탁해도 태워주지 않았고, 게다가 초콜릿을 탐낸 퍼그몬들에게 습격당해서 지하미궁에서 길을 해메게 된다.
그리고, 타쿠야 일행은 쥰페이와 토모키가 없어졌다는 사실을 깨닫고 모두 찾아나선다. 겨우 토모키의 디지바이스를 발견하지만, 타쿠야와 이즈미까지도 지하미궁에 떨어지고 만다. 한편, 쥰페이 일행은 퍼그몬에게 습격당해서, 그 장소에서 조우한 미나모토 코우지(源輝二)라는 소년에게 도움받는다. 그렇지만, 퍼그몬은 레어몬이라는 냄새나는 진흙을 뱉는 디지몬으로 변화한다. 쥰페이 일행의 목소리를 듣고 타쿠야 일행도 그 장소에 도착해서 다시 아그니몬으로 진화하려고 하는 타쿠야였지만, 잘 진화가 되지 않는다. 겨우 진화에 성공해서 도우러 가지만, 다시 원래 모습으로 돌아오게 되고 만다. 그때, 깊은 구멍에 떨어졌었던 코우지는 전설의 투사 중 한 명인 빛의 볼프몬으로 진화해서 훌륭히 레어몬을 쓰러뜨리는데..
디지몬 프론티어는 전작이었던 "디지몬 어드벤처"와 "디지몬 어드벤처2", 그리고, "디지몬 테이머즈" 등의 세계관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새로운 시리즈이며 "파트너 디지몬이 없으며" "아이들 자신이 디지몬으로 변신(진화)" 등. 전작들과는 크게 다른 방침과 전개를 따른 작품이다. 이러한 설정들은 스탭들이 "파트너 디지몬이 싸우고 있는 동안 아이들은 그저 멀뚱멀뚱 바라보고 있을 뿐"이라는 상황에 의문을 제기하고, 그 결과 생겨난 것이라고 한다. 현실세계가 주된 무대인 "디지몬 테이머즈"와는 대조적으로 본작에서는 거의 전편이 디지털 월드를 무대로 삼고 있다. "이세계를 모험하는 판타지물"이라는 내용이며, 파트너의 부재 등의 요소로 보아서는 "디지몬들과의 인연"이라는 시리즈 전체를 관통하는 공통된 테마는 기본적으로 엷다.
설정
인간, 정의의 투사(人間,正義の十闘士)
수수께끼의 메일에게 불려서 트레일몬에 타서 디지털 월드에 온 아이들. 코이치를 제외하고선 휴대전화가 디스캐너가 되고, 그것을 통해서 십투사의 힘을 이어받은 하이브리드체 디지몬으로 진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