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 여성 생일 : 1026 키/몸무게 : 155cm
지역 라이브 하우스 여러곳에서 보컬로 활동하고 있으며, 고등학생임에도 프로제의를 받을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는 나름 유명인. 아버지도 밴드 활동을 했었는데, 자신이 원하는 음악과 소위 말하는 '잘 팔리는' 음악 간의 괴리 때문에 좌절했다. 그리고 유키나는 아버지가 도달하지 못한 곳, 퓨처 월드 페스티벌에 도달하겠다는 목표를 품고 자신과 함께할 단원을 모집한다. 이 때문에 음악에 대한 집념(집착)이 강하고 스토익한 모습을 보인다.
그러한 유키나의 성격을 함축적으로 가장 잘 드러내는 대사가 바로 이것으로, 그녀가 Roselia를, 자신들의 음악 활동을 얼마나 진지하게 보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사요에게 먼저 밴드를 제안하게 된 것도, 아코가 가입하려고 할 때 거절하려고 했던 것도, 결국 근간에 자리잡은 이 사고방식에서 기인하는 것.
캐릭터간 대화 내용을 보면 학업에는 흥미가 없다고 말한다. 그래서인지 성적이 별로 높지 않은 것으로 추정되는데 성적이 낮지 않냐는 직구에 대해서, "흥미가 없을 뿐이야."라고 대답한다. 한 대화에서는 아코가 "저도 성적이 낮아서 큰일이에요. 우리 같이 열심히 해요!"라고 말하자 "그니까... 나는 흥미가 없을 뿐이라고..."라며 반박하는 등 본인은 애써 부정하는 듯하다.
고양이를 매우 좋아해서 고양이를 보면 갑자기 사람이 변하는 갭 모에를 선보인다. 물론 유키나는 이 고양이빠 이미지를 부끄러워하기 때문에 남에게는, 특히 어느정도 라이벌 관계이자 비슷한 성격의 Afterglow의 미타케 란에겐 절대 보여주고 싶지 않아한다. 결국 발렌타인 이벤트 당시 모카, 카논, 츠구미, 아리사는 고양이빠인걸 알게 돼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