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TV 화수 : 13 러닝타임 : 23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06.07.03 종영일 : 2006.09.25 장르 : 액션,어드벤처,하렘,코미디,마법,로맨스,에찌,판타지,학교 프로듀서 : Genco MediaFactory Shochiku Bushiroad HappinetPictures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현대
공간적 배경:할케기니아를 중점으로한 이세계>트리스테인 마법학원.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zero-tsukaima.com/zero/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C%A0%9C%EB%A1%9C%EC%9D%98%20%EC%82%AC%EC%97%AD%EB%A7%88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Zero_no_Tsukaima
줄거리
이세계 할케기니아(ハルケギニア)에 사역마(使い魔)로서 소환되버린 일본의 평범한 고등학생인 히라가 사이토(平賀才人). 그는 이 지금까지 전혀 몰랐던 이세계인 할케기니아에서 사랑과 모험에 휘말리게 되며, 주인님과 사역마의 언밸런스하며 하이텐션인 판타지 로망스를 펼치게 된다. 사이토를 이세계로 소환한 장본인은 귀엽지만 마법의 개념도 제로, 인격도 제로, 가슴도 제로인 데다가 언제나 마법 실험에서 폭발을 일으키는 소녀이자 사이토의 주인님인 루이즈 프랑소와즈 르 블랑 드 라 발리에르(ルイズ=フランソワ?ズ=ル?ブラン=ド=ラ=ヴァリエ?ル). 갑자기 눈앞에 나타난 수수께끼의 거만한 미소녀를 보며 당황하는 사이토에게 그녀는 계약이라고 말하며 갑자기 입맞춤을 해오는 것이었다.
그러자 그의 손등에 갑자기 이상하고 신비한 문자가 떠오르고, 사이토는 루이즈의 사역마가 되어버리고 말았다..?! 전원 기숙사 제인 트리스테인 마법 학원을 무대로 주인님이 되어버린 미소녀 마법사인 루이즈에게 매도당하고 힐문당하고 그리고 사랑받는다(?). 그런 사역마인 사이토의 사랑과 용기와 굴욕으로 가득 찬 가슴이 두근두근해지는 학원생활이 시작되게 된다. 이세계로 휘말려들어 파란만장한 매일을 보내며 이문화 교류를 경험하게 되는 사이토. 과연 제로의 루이즈와 사이토의 운명은 어떠한 전개로 흘러가게 되는 것일까?
마법을 쓸 수 있는 귀족을 메이지,라고 부르며 쓸 수 없는 자는 평민으로 불리는 세계관이다. 여러 가지 마법을 배우는 명문학교인 트리스테인 학원에서 루이즈는 매일같이 마법 실험 등에 몰두하지만 매번 폭발을 일으켜 숯검댕이가 되곤 한다. 그러나 사실 루이즈는 마법사 중에서도 보기 드문 허무 속성을 가지고 있는 마법사이다. 공작가문 출신답게 거만하고 고압적인 태도로 사이토를 대하는 루이즈. 그리고, 그런 루이즈에게 매일같이 개처럼 부려지는 사역마 신세인 사이토. 사이토는 그런 생활 속에서 당황하고 황당해하지만 점점 루이즈에게 특별한 감정이 싹트는 것을 느끼게 된다.
오늘도 사이토와 루이즈는 여러 가지 소동에 휘말리면서 하루하루를 보낸다. 그리고, 루이즈는 오늘도 폭발을 일으키며 자신의 사역마가 된 사이토를 막대하며 츤데레틱한 태도를 취하는데.. 이색적인 러브 이세계 마법 판타지 츤데레 코미디!
설정
할케기니아(ハルケギニア)
주인공인 히라가 사이토가 소환된 이세계. 광대한 할케기니아 대륙을 중심으로 한 세계이며, 트리스테인을 시작해서 크고 작은 많은 국가들이 존재한다. 밤에는 빨간색과 파란색 두 가지 색의 달이 떠오른다. 문화 레벨은 중세에서 근대 유럽 정도로 추정된다. 마법이 발달되어 있으며,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자는 귀족이라고 칭송받으며,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평민으로서 살고 있다. 귀족들 중에는 포악한 성격의 자들이 많기 때문에, 각각 국내에서는 공화정을 내건 반발들이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반란군을 4개국 공통의 적으로 판단하여 남은 3개국이 왕정부를 조원하는 왕권 동맹을 결성하였다. 이야기는 할케기니아 대륙의 서쪽을 무대로 삼고 있으며, 유럽 대륙을 남북으로 길게 늘린 것 같은 모양을 하고 있다. 서쪽의 알비온은 하늘을 나는 대륙으로서 지도에서는 제대로 장소가 표시되어 있지 않다. 흔히 말하는 판타지 세계이지만 화약이나 총등이 존재한다. 단, 기술 레벨은 기본적으로 수공업 레벨이며 공업제품을 대량생산할 수 있을 만큼의 기술은 존재하지 않는다. 지구와는 사용 언어랑 문자가 틀리다. 할케기니아 제국의 나라 이름이나 도시 이름들은 실제 유럽의 옛 국가 이름들에서 따온 것이다.
트리스테인 왕국(トリステイン王國)
할케기니아 대륙의 서쪽에 위치한 소국. 루이즈네가 다니는 트리스테인 마법학교는 이 나라에 있다. 국토 면적은 갈리아나 게르마니아의 10분의 1정도로 네덜란드와 벨기에를 합한 정도(약 7만 km²). 수도는 트리스타니아. 왕가의 문장은 백합. 이것과는 별개로 왕녀의 문장으로서 성수 유니콘과 수정으로 만들어진 지팡이를 조합한 문장이 있다. 유서 깊은 국가이지만 전통과 관습 등에 집착한 나머지 국력은 매년 저하되고 있다. 현재, 여왕인 앙리에타의 시정 아래에서 전통에 집착하지 않은 새로운 체제를 이행하려고 하고 있다. 고유명사나 생활 습관 등으로 추측건대 중세~근대의 프랑스가 모델로 추정된다.
트리스테인 마법학교(トリステイン魔法學院)
루이즈네의 모교로서 사이토가 소환된 장소이기도 하다. 수도 트리스타니아로부터 말로 2시간 정도(도보로는 2일) 걸리는 거리에 존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