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전사 건담 시드 데스티니 파이널 플러스: 선택된 미래완결작
Mobile Suit Gundam Seed Destiny Final Plus: The Chosen Future
機動戦士ガンダムSEEDDESTINYFINALPLUS『選ばれた未来』
최근수정 2012-02-24 19:33:24
유저평점
마스터평점
랭킹: 2085위 15 인기도: 429,427 프리미엄: 206 감정가: 286,285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받습니다.
타입 : OVA
화수 : 1
러닝타임 : 47분
등급 : 15세
방영일 : 2005.12.25
종영일 : 
장르 : 드라마,메카,공상과학,소년,우주,밀리터리
프로듀서 :  Sunrise MainichiBroadcasting BandaiEntertainmentL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C.E(Cosmic Era) 71(Cosmic Era란 가상의 연호이다)

공간적 배경:지구와 가상의 행성 플랜트.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gundam-seed-d.net/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A%B8%B0%EB%8F%99%EC%A0%84%EC%82%AC%20%EA%B1%B4%EB%8B%B4%20SEED%20DESTINY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E6%A9%9F%E5%8B%95%E6%88%A6%E5%A3%AB%E3%82%AC%E3%83%B3%E3%83%80%E3%83%A0SEED_DESTINY

baidu:http://www.baidu.com/s?ie=utf-8&bs=%E6%9C%BA%E5%8A%A8%E6%88%A6%E5%A3%AB%E3%82%AC%E3%83%B3%E3%83%80%E3%83%A0SEED+DESTINY&f=8&rsv_bp=1&rsv_spt=3&wd=%E6%9C%BA%E5%8A%A8%E6%88%98%E5%A3%AB%E9%AB%98%E8%BE%BESEED+DESTINY&rsv_n=2&rsv_sug3=1&rsv_sug=0&rsv_sug1=1&rsv_sug4=101&inputT=1457

 

 

줄거리

코즈믹 이라(C.E.) 15년. 만능의 천재로서 전 세계로부터 주목받고 있었던 남성인 조지 그렌(ジョ-ジ=グレン)은 자신이 유전자 공학 조작으로 인해서 탄생한 디자이너 베이비였다는 사실을 고백하게 된다. 그 생성 메커니즘을 전 세계의 인터넷에 공개한 것으로서 유전자를 조작하여 만든 신인류인 코디네이터(コ-ディネイタ-)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게 됐다. 각국에서 유전자 조작은 법률상으로는 금지된 것이지만, 자신의 자식들에게는 뛰어난 능력을 부여하고 싶다고 바라는 부모들의 욕망은 막을 수가 없었다. 그러나, 유전자 조작을 받지 않고 태어난 평범한 인류인 내추럴(ナチュラル)들은 그들의 뛰어난 능력에 대해서 질투하며 공포를 느끼기 시작하였다. 그 후에 코디네이터들은 지구를 떠나서 신세대의 스페이스 콜로니인 플랜트(プラント)를 생활의 거점으로 삼으며 정치결사인 자프트(Z.A.F.T)를 조직하였다.

 

C.E.70년. 플랜트와 지구 측과의 교섭의 자리에서 일어난 폭파 테러를 계기로 지구를 거점으로 삼는 내추럴들에 의해서 구성된 지구연합은 플랜트에게 선전포고를 하게 된다. 농업용 플랜트인 유니우스 세븐이 핵미사일을 맞게 되고 24만 명 이상이나 되는 사상자가 나오게 됐다. 자프트는 핵 공격을 막기 위하여 핵분열을 저지하는 뉴트론 재머(NJ)를 지구권으로부터 플랜트 구역에 이르는 전역에 설치하였다. 그러나 핵병기뿐만이 아니라 원자력 발전도 할 수 없게 된 것으로 인해 지구는 심각한 에너지 부족에 빠지게 되고 기아나 재해로 인해 수 억명의 사망자가 나왔다. 이것으로 인해서 지구와 플랜트의 쌍방의 증오감은 절정에 달했고 전쟁은 점점 더 격렬해져만 갔다.

 

NJ의 영향으로 통신이나 레이더가 사용 불가능하게 돼버렸다. 고로 기존의 병기는 약체화. 물량으로는 플랜트를 훨씬 능가하는 지구 연합군의 승리로 끝나리라고 예상되었던 전쟁은 자프트가 개발한 인간형 기동 병기인 모빌 슈트(MS)의 등장으로 인해서 길항. 그리고 11개월이 경과하였다.

 

C.E.71년. 공학을 전공하는 코디네이터 소년인 키라 야마토(キラ=ヤマト)는 중립국인 콜로니 헬리오폴리스에서 평화롭게 살고 있었다. 그러나 이 콜로니 내에서는 연합군에 의해서 5기의 MS의 개발과 신조 전함의 건축이 극비밀리에 실행되고 있었고, 그 정보를 얻은 자프트의 클루제 부대는 단독으로 탈취 작전을 개시하였다. 일상은 급변하여 콜로니는 전장으로 바뀌어 버렸다. 키라는 당황하며 도망치는 도중에 MS 공장으로 어쩌다가 도착하였고, 연합병과 자프트병의 격렬한 총격전에 휘말려 버리게 되고 만다. 게다가 자프트쪽에는 어렸을 때부터 친하게 지내왔던 친구인 아스란 자라(アスラン=ザラ)가 있었던 것이었다.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키라와 재회한 아스란은 주저하면서도 MS 이지스를 탈취한다. 키라는 같이 있었던 연합 사관인 마류(マリュ-)에게 재촉 받는 대로 남겨진 기체인 스트라이크(ストライク)에 탑승하여 탈출을 시도한다. 잠복하고 있었던 클루제 부대의 MS와 전투를 하게 되지만 그대로 적을 격파하는 키라. 키라는 무사히 탈출하였던 친구들과 재회하지만 전투는 아직도 계속되고 있었다. 스트라이크는 키라밖에 다룰 수 없었기 때문에 마류는 콜로니로부터의 탈출을 성공시키기 위하여 그에게 출격을 요청한다. 키라도 친구들을 지키기 위하여, 어쩔 수 없지만 망설임 없이 스트라이크에 탑승하여 자프트와 싸우게 되는 것이었다.

 

그리고, 이야기는 시즌2인 건담 시드 데스티니로 넘어오게 된다. 건담 시드에서 2년의 세월이 지난 코즈믹 이라(C.E.) 71년 6월 15일, 대서양 연방과 오브 연합 수장국에 의한 오노고로섬에서 공방전을 펼치는 도중에 신 아스카는 딱 한 발의 포탄으로 인해서 가족을 잃고 말았다. 여동생인 마유(マユ)가 떨어뜨린 휴대전화를 꽉 움켜쥔채로 신은 자신의 무력함을 한탄하고 절망에 빠지게 된다. 그리고, 지구연합군과 자프트군이 펼치는 대전은 제2차 야킨두에 주역전, 유니우스 조건의 집결을 거쳐서 일단 정지되었다. 그러나, 다툼의 불씨는 아직 꺼지지 않았다.

 

일년에 걸친 전쟁을 정전으로 이끈 영웅인 키라는 그 후에 모빌 슈트에서 내리고 함께 싸워온 마류와 발트펠트, 연인인 라크스와 그리고 고아들과 함께 오브의 벽지에서 조용히 생활하고 있었다. 그리고, 똑같이 정전에 공헌한 前자프트 군인이었던 아스란은 알렉스로 이름을 바꿔서 오브 수상이 된 카가리의 파트너로서 공사를 보좌하고 있었다. 정전으로부터 2년 후인 C.E. 73년 10월 2일. 플랜트 최고 평의회 의장인 길버트 듀란달과의 비공식 회담을 위해서 신조함인 미네르바의 진수식의 준비를 하고 있는 L4 아모리완을 방문한 카가리와 아스란. 그러나, 도중에 자프트군이 개발한 신형 MS인 카오스, 가이아, 아비스가 누군가에 의해서 강탈당하여 주위는 혼란에 빠지게 된다. 이것을 저지하기 위해서 미네르바쪽에서도 신형기인 임펄스를 출격시켰다. 이 임펄스에 탄 파일럿은 플랜트를 거쳐서 자프트군에 입대한 신이었다. 아스란은 가까이에 방치되어있는 자크 워리어에 타서 카가리를 지키기 위해 3기의 건담과 싸우지만 자크는 결국 격파되어 그대로 미네르바로 피난하게 된다.

 

신형기를 강탈한 수수께끼의 부대를 쫓아서 카가리와 아스란과 함께 미네르바는 출격한다. 그러나, 그러던 도중에 안정궤도에 있었을터인 유니우스 세븐이 지구로 낙하하기 시작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이것은 내츄럴에게 원한을 가지고 있었던 자프트 탈주병들의 계략이었다. 게다가, 이 사건을 이용하기 위해서 암약하는 사람들도 움직이기 시작하여 세계는 다시 혼란과 전화(戰火)에 휩싸이는것이었다.

 

기동전사 건담 시드 데스티니 파이널 플러스: 선택된 미래는 최종화와 그 후의 이야기를 그린 신작 영상 특별편이다. CBC에서부터 일부 계열국에서 순차적으로 방영되었다.

 

 

설정

코디네이터(コ-ディネイタ-)

코디네이터란 유전자를 조정 받았다, 라는 사실로부터 유래한 단어이다. 그것에 반하여 유전자를 조정 받지 않은 평범한 인류를 내추럴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기동전사 건담 SEED 시리즈에서 말하는 코디네이터란 「유전자 조정으로 인해서 미리 강인한 육체와 우수한 두뇌를 가진 신인류」이다. 다만, 본래의 코디네이터란 새롭게 태어날 터인 신인류와 인류의 건널 다리가 될 조정자가 되기 위하여, 로 최초의 코디네이터인 조지 그렌에 의해서 명명된 것이었다. 그렇지만, 그 후의 코디네이터를 만들 때는 높은 돈을 내서 「타인보다 더욱 강하게! 타인보다 더 앞으로! 타인보다 더 위로!」라는 사회적 승리의 선약을 동기로 하는 우생학적인 논리가 생겼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코디네이터들은 자신들이 선택받은 신인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러한 선민사상에 사로잡히게 되어 이윽고 그것이 플랜트 거주자의 중심적인 이데올로기가 되고 만다. 한편으로 내추럴 쪽도 자신들에 비해서 우수한 인재라는 사실을 질투하게 되고 고로 차별의식이 생기게 되어 양자의 입장에서 큰 갈등이 생겨가게 된다.

 

 

플랜트(プラント)

플랜트(P.L.A.N.T: productive Location Ally on Nexus Techonology)란 코디네이터가 중심이 되어서 만들어낸 모래시계형의 신세대 콜로니의 총칭. 신화에서 말하는 낙원=유토피아를 이미지로 해서 만들었으며, 태양입자, 우주 방사선 차단 필드 발생 시스템을 외부 벽 쪽에 소유한 원추형 구조물의 아래쪽에 위치한 직경 10km 상당의 면적이 거주지이며 그곳의 약 7할은 호수이다. 때문에 충분한 거주 지대를 확보하기에는 사이즈 그 자체를 거대화시킬 필요가 있었으며, 그 경관은 L5 지역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구 상에서부터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을 정도가 되었다. 기후는 아열대로 설정. 태양광 발전의 변환 확률이 80%인 세계이기 때문에 중앙의 패인 부분에서부터 나온 샤프트 선단의 제1차 미러로 태양광을 받아 지점 부분의 2차 미러로 반사시켜서 전력을 저축하는 것으로서 모든 에너지를 제공하고 있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