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로봇 대전 OG: 디바인 워즈완결작
Super Robot Taisen OG: Divine Wars
スーパーロボット大戦OG-ディバイン・ウォーズ-
최근수정 2018-12-08 20:11:08
유저평점
마스터평점
랭킹: 2234위 20 인기도: 77,876 프리미엄: 150 감정가: 51,917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25
러닝타임 : 24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06.10.05
종영일 : 2007.03.29
장르 : 액션,메카,공상과학
프로듀서 :  GDH Sotsu Genco Banpresto
홈페이지 : 

작품소개

반프레스토의 대표 게임이라 할 수 있는 슈퍼로봇대전, 일명 슈로대 시리즈는, 마징가, 겟타 로보, 건담, 마크로스 시리즈 등 이름만 들어도 두근두근한 당대의 역작들을 한데 모아 대전시킬 수 있다는 멋진 아이디어로 등장하여 수많은 슈퍼로봇 팬들을 흥분시킨 게임이다. 시리즈가 거듭될수록 여러 작품이 추가되고, 반프레스토의 오리지널 기체들까지 참전하면서 점점 장수 시리즈가 되고 있는데, 2002년부터는 반프레스토의 오리지널 기체들만이 출연하는 게임보이 어드밴스(GBA)용 소프트 '슈퍼로봇대전 ORIGINAL GENERATION' 시리즈까지 발매되어 좀 더 색다른 슈로대 시리즈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애니메이션화는 2005년의 3화 짜리 OVA의 뒤를 이어 이번이 두번째인 셈이다. 2005년작은 게임 '슈로대OG 2'의 후일담 형태로 전개되었지만, 2006년에 새롭게 선보이는 TV시리즈 '디바인 워즈' 편은 첫번째 게임을 TV용 시나리오로 재구성하여 전개될 예정이다. 낯익은 캐릭터들로 진행되는 새로운 전개의 드라마는 슈로대 시리즈의 새로운 매력을 선사해 주리라 기대된다. 

애니메이션 제작은 'OLM TEAM IWASA'에서 맡고 있는데, <칭송을 받는 자>로 2006년의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던 팀인 만큼 좋은 작품을 보여 주리라는 기대가 크다. 특히나 '슈퍼로봇'하면 떠오르는 그룹 JAM Project 역시 빠지지 않고 참가하여 투혼이 느껴지는 오프닝곡을 선보이고 있다.

줄거리

신서력이라 불리는 시대. 인류가 본격적으로 우주에 진출한 지도 벌써 2세기 가까이 흘렀지만, 사람들의 생활 자체는 21세기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그 이유는 낙하한 두 개의 운석에 의한 피해와 혼란으로 인해 인류의 진보가 일시적으로 정지했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신서력 179년에는 3번째 운석인 '메테오 3'가 남태평양에 낙하한다. 지구연방정부의 조사단에 의한 조사 결과, 인공물로 판명된 그 운석에는 미지의 물질과 기술에 대한 정보가 봉인되어 있었다. 'EOT'라 명명된 그 물질에 대해서 'EOT 특별의회'와 'EOTI 기관'이 조직되었고, EOTI 기관의 대표자인 비안 졸다크 박사는 그 연구 결과로부터 지구 바깥의 지적생명체에 의한 침략 위기를 지구연방에 통보한다. 그리고 EOT를 이용해 통칭 '퍼스널 트루퍼'라 불리는 로봇의 개발이 시작된다. 

때는 신서력 186년. 슈퍼로봇을 좋아하는 청년 류세이는 게임 대회에 참가했다가 그곳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로봇의 습격을 받게 된다. 절대절명의 위기에 처한 그의 앞에 지구연방군의 퍼스널 트루퍼, 게슈펜스트 Mk-II가 있었고, 류세이는 그에 탑승하여 가까스로 적을 물리치게 된다. 대회 때부터 류세이를 주시하던 연방군의 잉그램 소령으로부터 적의 정체에 대해 듣게 된 류세이는 군에 입대하기로 마음먹는데...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