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StrikerS완결작
Mahou Shoujo Lyrical Nanoha StrikerS
魔法少女リリカルなのはStrikerS
최근수정 2012-02-24 21:24:24
유저평점
6.11
마스터평점
랭킹: 500위 -5 인기도: 1,296,730 프리미엄: 460 감정가: 864,487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26
러닝타임 : 25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07.04.01
종영일 : 2007.09.24
장르 : 액션,코미디,드라마,마법
프로듀서 :  GeneonUniversalEntertainment SevenArcs ALine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A's로부터 10년 후의 세계.

공간적 배경:미드칠더.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nanoha.com/archive3/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B%A7%88%EB%B2%95%EC%86%8C%EB%85%80%20%EB%A6%AC%EB%A6%AC%EC%BB%AC%20%EB%82%98%EB%85%B8%ED%95%98%20StrikerS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Mahou_Shoujo_Lyrical_Nanoha_StrikerS

Baidu:http://www.baidu.com/#wd=%E9%AD%94%E6%B3%95%E5%B0%91%E5%A5%B3%E5%A5%88%E5%8F%B6StrikerS&rsv_bp=0&tn=baidu&rsv_spt=3&ie=utf-8&rsv_sug3=6&rsv_sug4=519&inputT=358&rsv_sug1=3&rsv_n=2

 

 

줄거리

자칭 평범한 초등학교 3학년 여학생인 타카마치 나노하(高町なのは)는 자신에게 도움을 청하는 목소리를 듣고선 신비한 페럿이 상처를 입고 쓰러져 있는 것을 발견하고 정성껏 간호해주고 동물병원으로 데려다 준다. 그리고, 그날 밤 다시 페럿의 목소리가 들려와서 맡기고 페럿을 맡기고 있었던 동물병원으로 가는 도중에 이상한 모습을 한 괴물이 페럿과 대치하고 있는 장면을 목격하게 된다. 그의 정체는 이 세계 미드칠더로부터 온 소년인 유노 스크라이어(ユ-ノ=スクライア)였다. 그가 이 세계에 온 이유. 그것은 그가 발굴한 로스트 로기어(이 세계에 존재하는 고도의 마법 기술 유산)인 쥬얼 시드가 전 세계로 흩어져버리고 말았기 때문이었다.

 

이러한 사정을 듣게 된 나노하는 유노와 함께 쥬얼 시드를 모아서 봉인하는 것을 도와주기로 한다. 그리고, 점차 나노하는 유노뿐만이 아니라 자신을 위해서도 마법 세계에 발을 들이밀 것을 결심하고 그 숨겨진 힘과 재능을 개화시킨다. 스토리 전반은 흔히 말하는 마법소녀 애니메이션과 같은 느낌이었지만 자신을 학대하는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서 똑같이 쥬얼 시드를 모으는 라이벌 마법소녀인 페이트(フェイト)가 등장하게 된다. 서로의 다른 목적 탓에 갈등을 일으키고 전투를 벌이면서 점차 마법 배틀 액션물로 불러야 할 애니메이션이 되고 말았다. 한편, 연애 요소 또한 애니메이션에서 표현하는 건 어렵다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원작에서는 중요한 요소였던 남녀 간의 연애담을 본작에서는 거의 그리지 않고 대신에 나노하와 페이트의 소녀 간의 우정을 그렸었다. 단순한 도구로서 그려졌었던 마법의 지팡이를 인공지능을 가지고 자립 판단하며 영어로 말하는 파트너로서 그린 것 또한 특징. 담당 성우는 네이티브 스피커를 기용하였다.

 

그리고,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1기를 거쳐서 2기인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A's의 이야기로 넘어간다. TV 애니메이션 판 제1기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의 속편. 또한, 작품 내의 시간은 전작인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의 약 반년 후의 이야기로 설정되어있다. 전작에서는 주인공인 타카마치 나노하의 라이벌이었던 페이트 테스타로사가 본작에서는 나노하의 둘도 없는 친구로서 등장하게 된다. 또한, 야가미 하야테(八神はやて)라는 휠체어를 타고 있는 몸이 불편한 소녀와 그 하야테를 따르는 수호기사들. 그리고, 적인지 아군인지 구별할 수 없는 제3세력 등, 새로운 주요 등장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게 된다. 

 

나노하의 친구인 야가미 하야테는 몸이 불편한데다가 부모도 없이 혼자 집에서 쓸쓸히 사는 소녀였다. 그러던 어느 날, 어둠의 서라는 신비한 마법도구와 접촉을 하게 되고 얼떨결에 어둠의 서의 봉인을 풀게 된다. 봉인을 풀자 어둠의 서의 프로그램된 수호기사들이 등장하게 되고 하야테를 주인으로 모시게 된다. 어둠의 서가 무엇인지, 그리고 로스트 로기아가 무엇인지 전혀 모르는 하야테는 그들을 그저 가족으로서만 받아들이고 그들과 행복히 같은 지붕 아래에서 살아가게 된다. 수호기사들은 처음에는 얼떨떨한 기분으로 하야테의 가족이 되지만, 점차 지금까지의 자신들을 도구로만 취급하고 어둠의 서를 자신의 사리사욕으로밖에 사용하지 않았던 주인들과는 달리 자신들을 인간으로서 그리고 가족으로서 대해준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고 하야테를 진심으로 온 힘을 다해서 지키겠다고 맹세한다.

 

그러던 어느 날, 하야테가 쓰러지고 만다. 원인불명의 저주가 그녀의 몸을 갉아먹고 있었던 것이다. 금방 그 저주의 원인이 어둠의 서라고 깨닫는 수호기사들. 곧바로 그녀의 몸을 갉아먹는 저주를 풀기 위해서 전전긍긍하지만 방법은 하나밖에 없다고 깨닫는다. 바로 어둠의 서의 페이지를 수집하고 어둠의 서를 완성시켜 그녀를 진정한 어둠의 서의 주인으로 만드는 것. 그렇게 하면 하야테의 몸은 낫고 다리도 자유롭게 된다고 믿고 그저 다른 사람을 습격하여 어둠의 서의 페이지를 모으게 된다. 상냥한 하야테가 그런 걸 허락할 리가 없으므로 그녀에게는 비밀로 한 채.

 

그러나, 우연히 민간 마도사인 나노하를 수호기사(볼켄리터) 중 한 명인 비타(ヴィ-タ)가 습격하게 된다. 나노하는 비타에게 패배하지만 곧바로 시공관리국 소속의 아스라 부대가 내려오게 된다. 격렬한 전투 끝에 나노하의 링커 코어가 빼앗기게 된다. 이러한 일로 인해서 볼켄리터들은 시공관리국에게 쫓기는 신세가 된다. 이렇게해서 나노하 일행들과 볼켄리터는 서로 대치하게 되는데... 이렇게 해서 후에 어둠의 서 사건이라고 불리게 되는 슬프고도 상냥한 겨울에 일어난 사건의 막이 열리게 된다.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A's에서 일어났던 어둠의 서 사건이 해결되고 10년 후의 세계의 이야기를 다룬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StrikerS". 전작인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A's"와는 여러 가지 면에서 크게 다른 작품이 되었다. 10년 후의 세계가 배경이기 때문에 나노하와 페이트 등의 주요 캐릭터들의 모습과 입장 등이 전 2작과는 크게 달라졌다. 주된 무대는 일본의 나루미시였지만, 본작에서는 마법 문명의 중심지인 미드칠더로 바뀌었다. 새로운 캐릭터가 대거 새로 등장하고, "기동 6과"에 배속된 4명의 신인 포워드의 성장 등도 그려졌다. 등장 캐릭터들이 많기 때문에 한 명이서 복수의 역을 담당하는 성우도 많았다. 마법면으로서는 전 2작과는 달리 비행 마법이 고랭크 취급을 받고, "날 수 없는" 마도사들이 많이 등장한다. 제2기인 "A's"에서 나노하와 페이트의 적이었던 볼켄리터들이 본작에서는 좋은 동료가 되었다.

 

스토리는 이러하다. "어둠의 서 사건(제2기인 "A's")"으로부터 10년이 지난 신력 0075년. 19살이 된 타카마치 나노하와 페이트 T 하라오운, 야가미 하야테. 이렇게 3명은 길들여진 인연을 가슴에 각각의 꿈을 품기 위하여 시공관리국에 소속. 일류 마도사로서 활약하고 있었다. 그런데 새로 발견된 로스트 로기아인 "렐릭"과 그것을 노리는 수수께끼의 기계 병기인 "가제트 드론"의 출현. "렐릭 사건"이라고 불리우는 이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서 하야테는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부대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로스트 로기아 관련의 임무를 다루는 부대를 설립하는데 이것이 "기동 6과"이다.

 

한편, 4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스바루 나카지마는 공항 화재에 휘말렸는데 이때 나노하가 그녀의 목숨을 구해준다. 자신의 이상을 그대로 체현해 놓은듯한 그녀에게 동경의 마음을 품은 스바루는 만천 하늘 아래에서 관리국의 마도사가 될 것을 결심한다. 그로부터 4년이 지나고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관리국 마도사로서 2년의 실적을 쌓은 스바루는 훈련학교 시절부터의 콤비 파트너인 티아나 란스터와 함께 마도사 승격 시험에 도전하고 있었다. 그것을 지켜봐주는 사람은 "기동 6과"의 유망한 인재로서 두 명에게 안목을 두고 있는 페이트와 하야테, 그리고, 나노하. 3명이 지켜보는 가운데에서 시험 개시를 선언하는 린포스 츠바이와 함께 "StrikerS"의 이야기가 막을 올린다.

 

 

설정

렐릭(レリック)

"StrikerS"의 핵심이 되는 붉은 결정 모양의 로스트 로기아. 복수 존재하며 만화판의 시점에서는 3개가 확인되었다. 그 사용 용도는 일절 불명. 강력한 마력을 품은 위험도가 높은 로스트 로기아이며, 확인된 것 중 하나는 주위를 휘말리게 하여 소멸한다. 스바루 나카지마가 휘말린 공항 화재의 원인이기도 하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