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영화
화수 : 1
러닝타임 : 53분
등급 : 전체
방영일 : 2014.03.14
종영일 :장르 : 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아이들
프로듀서 :BenesseCorporation홈페이지 :
아기 고래 ‘쿠우’의 잃어버린 엄마를 찾아주세요!
어느 날, 쓰러져 있는 아기 고래 발견한 호비와 친구들. 한쪽 지느러미가 다쳐서 헤엄을 칠 수 없는 아기 고래 쿠우는 엄마까지 잃어버려 매일 울고만 있어요. 엄마 고래를 찾지 못하면 수족관에 갇히게 되는 아기 고래를 데리고 호비와 냥이는 친구들 몰래 바다로 떠나지만, 커다란 파도를 만나 이상한 섬으로 떠내려 가게 돼요. 그곳에서 우연히 만난 거북이 할아버지의 도움으로 다시 쿠우의 엄마 고래를 찾아 떠나게 된 호비와 친구들은 바다 속에서 신비한 생물들을 만나 즐거운 탐험을 하던 중, 무시무시한 도깨비 게를 만나게 되는데...
과연 아기 고래 쿠우는 엄마 고래를 다시 만나고,
호비와 친구들도 다시 집으로 돌아와 사랑하는 가족들과 만날 수 있을까요?
[ About Movie ]
‘내 친구 호비’가 돌아왔다!
이번엔 아기 고래의 엄마를 찾기 위한 신나는 바다 대탐험이다!
대표 유아교육 브랜드인 아이챌린지 ‘내 친구 호비’ 극장판이 돌아왔다. 오는 6월 12일 개봉을 확정한 <호비와 쿠우의 어드벤처: 고래의 노래>는 <호비와 후후의 대모험: 무지개꽃을 구하라>에 이은 ‘내 친구 호비’ 두 번째 극장판이다. 파도에 휩쓸려 챌린지섬에 나타난 아기 고래 ‘쿠우’를 발견한 ‘호비’와 친구들은 다친 데다가 엄마 고래까지 잃어버렸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게다가 엄마 고래를 찾지 못하면 수족관에 갇혀 살아야 할지도 모른다는 이야기를 들은 ‘호비’와 친구들은 ‘쿠우’를 데리고 바다로 떠난다.
숲에서 바다로 무대를 옮긴 <호비와 쿠우의 어드벤처: 고래의 노래>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역시 드넓은 바다, 그리고 아름다운 해저 풍경이다. 점점 날이 뜨거워지는 가운데, 보기만 해도 무더위를 날려주는 풍광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다채로운 색으로 표현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특히, 잠수함을 타고 바다 속을 탐험하는 ‘호비’와 친구들와 함께 만나는 해저 모습은 극장 스크린을 통해 더욱 생동감 넘치게 그려져 있다. 또한 다양한 해양 생물들과의 만남도 빼놓을 수 없다. 이번에 새로이 등장한 귀여운 아기 고래 ‘쿠우’를 비롯, ‘정어리 세자매’, ‘말미잘’, ‘도깨비 게’, ‘거북이 할아버지’ 등의 생물들은 개성과 특징이 그대로 드러나는 모습으로 표현되어 아이들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바다 대모험을 통해 해양 생물 보호와 더불어 바다 보다 더 넓은 엄마의 사랑, 친구들의 우정까지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유익함까지 더해져 우리 아이의 ‘퍼스트 시네마’로도 손색이 없다.
보기만 하는 애니메이션의 시대는 끝!
쌍방향 애니메이션이 뜬다! ‘고래 메가폰’으로 다 함께 즐긴다!
각양각색의 애니메이션들이 꾸준히 개봉하고 있지만, 관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작품은 드물다. 하지만 <호비와 쿠우의 어드벤처: 고래의 노래>는 3세부터 6세까지 어린이들의 특성에 맞춰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즐거운 음악은 기본, 아이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율동과 함께 등장하는 바다의 생성 과정을 담은 에피소드나, 바다 뮤지컬을 통해 생물들의 특성을 쉽게 전달하고 있어, 아이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준다. 뿐만 아니라 이와 관련된 깜짝 퀴즈도 등장시켜 정답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한다.
이것만으로 신개념 쌍방향 애니메이션이라고 하기엔 아직 이르다.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되기 전에는 도우미 역할의 ‘소라게 감독님’이 등장, ‘호비’를 외치도록 해, 아이들이 영화에 직접 참여하고 있음을 느끼게 한다. 예를 들어, 극 중 무시무시한 ‘도깨비 게’의 간지럼을 태우고, 엄마 고래와 함께 노래를 부르며, 캐릭터들의 이름을 힘껏 부를 때에도 아이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적극 권하고 있다. 이 때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영화에도 등장하는 ‘고래 메가폰’이다. 영화에 대한 참여도와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특별 선물로 선착순 3만 명 관객에게 ‘고래 메가폰’도 증정할 예정이어서, 폭발적인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100만 엄마의 선택! <호비와 쿠우의 어드벤처>만의 배려!
실사와 애니메이션 파트, 그리고 쉬는 시간까지 있는 특별한 애니메이션!
<호비와 쿠우의 어드벤처: 고래의 노래>는 유아가 생애 최초로 극장에서 보는 영화인 ‘퍼스트 시네마’란 컨셉으로 제작된 만큼, 아이들을 위한 남다른 배려가 돋보이는 ‘맞춤형 애니메이션’이다. 무엇보다 10분이 넘어가면 집중력이 줄어드는 유아들을 위해 실사와 애니메이션 파트로 구성해 러닝 타임 내내 아이들이 눈을 뗄 수 없도록 만들었다.
전반부에 집중되어 있는 실사 파트는 각 부분별로 노래와 율동, 신기한 화면 구성으로 재미까지 놓치지 않고 있다. 애니메이션으로 대부분 이루어져 있는 후반부는 다른 파트보다 비교적 긴 시간이지만 육지-바다-섬-해저 등 ‘호비’와 친구들의 여정에 따라 달라지는 배경을 통해 아이들의 시선을 떼지 못하게 한다. 또한 앞서 소개 한 쌍방향 애니메이션답게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집중력을 높인다. 전반부와 후반부를 잇는 7분 간의 휴식 시간 역시 아이들의 주의를 환기시켜 후반부를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1편에서도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던 휴식 시간은 아이들을 불안하게 만드는 어두운 상영관, 큰 음량 등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고, 실제 관객들이 화장실도 다녀올 수 있도록 했다. 이렇듯 메인 타겟 관객들에게 최적화된 <호비와 쿠우의 어드벤처: 고래의 노래>는 ‘맞춤형 에듀테인먼트 애니메이션’으로 어린이들은 물론 학부모 관객들에게도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 Character ]
호비
환하게 웃는 눈웃음이 매력적인 아기 호랑이. 귀여운 모습과는 달리, 운동도 열심히 해 철봉 한바퀴 도는 것도 성공했다. 팔을 다친 아기 고래 ‘쿠우’의 엄마를 찾아주기 위해 적극적으로 도와준다.
냥이
새침하고 도도한 매력의 아기 고양이. 아기 고래 ‘쿠우’가 엄마를 찾지 못하면 수족관에서 갇힌다는 것을 듣고 ‘호비’와 힘을 합쳐 바다로 '쿠우'를 풀어준다.
페로
생김새부터 웃음을 자아내는 아기 앵무새. 아기 고래를 보자마자 찹쌀떡으로 착각했을 정도로 먹는 것을 좋아한다. 쉴새 없이 떠드는 수다쟁이다.
베니
귀여운 앞니가 돋보이는 아기 토끼. 아픈 아기 고래를 잘 돌봐주는 착한 마음씨도 지니고,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위기에 처한 '쿠우'를 구해주기도 한다.
쿠우
동그랗고 큰 눈이 매력적인 아기 고래. 엄마 고래를 잃어버린 상황에서도 결정적인 순간 친구들을 위해 놀라운 용기를 보여준다.
어흥어흥 아저씨
자신을 천재라 생각하는 발명왕 아저씨. '호비'와 친구들을 위해 이번에도 기발한 발명품을 만들어 지원해준다. 하지만 덤벙거려 잘 넘어지는 게 흠이다.
거북이 할아버지
외딴 섬에 살아가면서, 발명을 하는 것이 취미인 이상한 할아버지. '어흥어흥 아저씨'의 스승이기도 하다.
도깨비 게
'호비'와 친구들을 괴롭히는 무시무시한 악당 게. 간지럼에 무척 약하지만, 딱딱한 게 껍질을 한번 벗고 나오면 더욱 사나워진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