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OVA 화수 : 1 러닝타임 : 51분 등급 : 청불 방영일 : 1987.00.00 종영일 : 장르 : 호러,공상과학,초자연 프로듀서 : Kodansha 홈페이지 :
홈페이지:
엔하위키: http://mirror.enha.kr/wiki/%EB%8D%B0%EB%B9%8C%EB%A7%A8#rfn14
줄거리:
'후도 아키라' 는 소꿉친구인 미키가 동네 불량배들에게 괴롭힘을 당할 때조차 구하지 못할 정도로, 모범생이지만 소심한 성격의 청년이다. 그러던 어느 날 친구인 '아스카 료' 가 아키라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료의 아버지, 아스카 박사가 마야의 한 유적에서 발견한 유물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인류의 과학으로는 대적이 불가능한 데몬족, 통칭 악마라는 존재를 발견했고, 박사가 사망한 이후 료가 그것을 발견해 후도 아키라와 함께 악마를 물리칠 계획을 세운 것이다.
악마는 다양한 생물과 융합하는 능력과 초능력을 지니고 있어서 무한히 진화할 수 있는 존재다. 그러나 그런 그들도 인간의 이성이 융합에 방해가 되었기 때문에 인간과의 융합만큼은 쉽게 하지 못 했다. 료는 악마들은 기본적으로 강한 것만이 모든 것인 '폭력의 역사' 를 가지고 있고, 감정이나 사랑도 없이 오직 피와 폭력만을 찬양하는 존재들이라는 설명을 해준다. 다행히 빙하기가 찾아온 덕분에 악마들은 북극과 남극의 얼음에 갇혀 있게 되고, 그 사이 인간이 지구를 차지했지만 악마들이 다시 돌아오며 인간의 생존이 위협받고 있는 것이다.
악마에 대항해야 하는 이들에게 있어 가장 큰 문제는 인간은 악마의 존재를 믿지 않는다는 것이었고, 결국 정의롭고 순수한 존재인 아키라와 모든 것을 알고 있는 료가 악마와 합체해 악마와의 싸움에 나서려 한다. 이 위험한 도박은 성공하여 아키라만이 악마와 인간이 합체된 악마 인간 즉, 데빌맨이 되어 악마와의 싸움에 나선다. 이상하게도 료는 악마에게 지배되지도, 데빌맨이 되지도 않았다는 찝찝한 사실을 남겨둔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