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 여성 생일 : 키/몸무게 :
나이는 70세로 억만장자이다. 피터와 로이스의 결혼을 막으려고 피터를 설득할 때 백만 달러쯤은 가볍게 쓸 수 있다는 묘사가 있었고, 집안의 비밀금고에는 어마어마한 향의 현찰과 금괴가 쌓여 있다. 알려진 수입원으로는 퓨터슈미트 산업, US 스틸, 그리고 마약이 있다. 본인의 위상에 걸맞게 빌 게이츠를 비롯한 전세계의 최상류층 인사들과 교류한다. 브라이언 그리핀이 진보주의자의 부정적 이미지의 집합체이듯이, 카터는 부유층, 대기업, 보수주의자의 부정적인 고정관념만 모은 캐릭터이다. 시즌 9 에피소드 14에서 피터가 실수로 클리블랜드 주니어를 쏘고 교도소에 갇히자 피터를 제발로 찾아와 최고급 변호사를 고용하고 무슨 일이 있어도 석방시켜 주겠다고 약속했는데, 총기 사용은 헌법으로 보장된 권리라거나 흑인을 쏜 피터를 보고 자신의 동류라고 칭하기도 했다. 종차별적인 발언을 여러 번 했으며, 비부유층의 삶을 이해하지 못하고, 성희롱을 아무렇지도 않게 하는 등, 인격적으로는 결코 완벽한 캐릭터가 아니다. 그래도 패밀리 가이 새계관에서는 그나마 정상인이다 허나 100% 부정적인 캐릭터는 아니다.
피터는 싫어할지언정 로이스와 자신의 손자와 손녀는 사랑하고 아낀다는 묘사가 자주 나오며, 그리핀 가가 곤란한 상황에 처하면 언제든지 돕는다. 아내도 두어 번 정도 외도를 했을지언정 사랑한다. 노령에도 불구하고 사업을 정력적으로 진두지휘하는 모범적인 사업가이기도 하다. 시즌 10 에피소드 9에서 주위의 권유로 은퇴를 했는데, 할 일이 없어서 노망이 들 뻔했다. 피터가 카터를 퓨터슈미트 산업으로 데리고 가서 카터의 목전에서 카터의 뜻에 반하는 정책을 몇 개 발표하자 정신줄을 잡더니, 자기는 죽을 때까지 일해도 괜찮다며 다시는 은퇴의 은 자도 꺼내지 마라고 호령한다. 카터가 무능해도 고집을 부리며 자리를 지키는 건 아니다. 시즌 11 에피소드 3에서 카터를 싫어하는 브라이언이 카터는 퓨터슈미트 산업의 정력적인 지도자라고 인정하며, 카터가 죽으면 퓨터슈미트 산업의 주식은 대폭락할 것이라고 발언하기도 했다.
또한 설정과는 어울리지 않는 천진난만함을 보이기도 한다. 어떨 때는 부유한 피터처럼 보일 정도로 피터와 은근히 죽이 잘 맞으며, 때로는 피터에게 휘둘릴 때도 있다.
피터를 엄청 싫어한다. 피터가 로이스가 결혼하겠다고 할 때부터 요원들을 시켜 바다에 수장시키고, 급기야는 돈으로 회유하려고 했다. 결혼 후에도 딸의 목전에서 피터를 심하게 갈군다. 인종차별주의끼가 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