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술회전 (TV)완결작
Jujutsu Kaisen (TV)
呪術廻戦
최근수정 2022-01-15 22:35:15
유저평점
8.83
마스터평점
랭킹: 92위 · 인기도: 12,733,389 프리미엄: 640 감정가: 8,488,926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24
러닝타임 : 
등급 : 15세
방영일 : 2020.09.19
종영일 : 2021.03.27
장르 : 액션,호러,악마,학교,소년,초자연
프로듀서 :  TOHOanimation Shueisha dugout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 판타지

공간적 배경: 판타지

홈페이지

공식jujutsukaisen.jp/

나무위키namu.wiki/w/%EC%A3%BC%EC%88%A0%ED%9A%8C%EC%A0%84/%EC%95%A0%EB%8B%88%EB%A9%94%EC%9D%B4%EC%85%98

줄거리

신산 · 후회 · 치욕

인간이 낳은 부정적인 감정은 저주가 되어 일상에 스며 들었다.

저주는 세상에 재앙의 원천이며, 최악의 경우 인간을 죽음으로 이끈다.

그리고 저주는 저주로만 무력화 시킬수 있다.

경이적인 신체 능력을 가진 소년 이타도리 유지 는 평범한 고등학교 생활을 보내고 있었지만,

어느 날 "저주"에 습격당한 동창을 구하기 위해 특급 주물스쿠나의 손가락(両面宿儺の指)"

취해, 자신의 영혼에 저주를 품어 버린다.

육체를 공유하게된 이타도리 는

최강의 주술사인 사토루 고죠 의 안내로 도쿄 도립 주술 고등 전문 학교 로 편입하게됩니다 ......

저주를 불제하기 위해 저주를 품고있는 소년의 돌이킬 수없는 처절한 이야기가 시작한다

설정

저주

인간의 부정적인 감정과 그로부터 일어나는 주술, 저주에서 태어나는 주령 등을 총칭하는 말. 엄청난 수준의 주력을 타고난 것이 아니라면 기본적으로는 일종의 집단 무의식에서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에 인구에 비례해서 규모가 커지며, 학교나 병원같은 장소에는 저주가 쌓이기 쉽다.

주력

부정적인 감정에서 생겨나는 에너지. 주력을 생성하고 조작하는 것은 선천적인 능력이며 대체로는 유전에 기인하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1] 정확히 말하면 모든 인간은 미약한 수준의 주력을 가지고 있지만, 이를 의도적으로 발생시기코 조작하는 것은 극소수의 인간만이 할 수 있디. 예외로 후시구로 토우지는 후술할 천여주박으로 인해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주력이 0인 인간이다. 재능이 있다면 자신이 만들어내는 주력을 제어할 수 있기에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지만, 비술사들은 자신의 주력을 제어하지 못하기에 저주, 즉 주령이 생겨나게 된다.

부정적인 감정에서 생겨나는 에너지이기 때문에 무언가를 파괴하는 등의 부정적인 효과는 쉽게 낼 수 있지만, 상처를 치유하는 등의 긍정적인 효과는 일반적인 주력으로는 만들어 낼 수 없다. 이를 위해선 이미 (-)인 주력에 다시 (-)를 곱하는 반전술식을 익혀야 하는데, 이는 상당히 고난이도의 기술이며, 여기서 자신이 아닌 타인을 치유하는 것은 더 어려운 기술이다.

주구

주력이 담긴 무구. 제작과정에서 일부러 주구로 만드는 경우도 있고, 평범한 무구를 주술사가 주력을 담아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레 주구가 되기도 한다. 주령, 주술사와 마찬가지로 4~1, 그리고 특급으로 분류되며, 등급이 높아지면 고유한 술식효과를 가지곤 한다. 강력한 주구는 억단위의 가격이 붙는다.

주령

저주에서 태어나는 괴물들. 주력을 제어할 수 없다면 보이지 않는다. 주력을 제어할 수 없는 비술사들에게서 조금씩 누출된 주력이 뭉쳐나서 생겨나게 된다. 기본적으로 특정한 종류의 감정이 모여서 하나의 주령을 만들어 내게 되며, 인구가 많고 감정이 강력할 수록 강한 주령이 생겨나게 된다. 4급에서 1, 그리고 특급으로 분류되며, 동급의 주술사가 퇴치 임무를 맡게된다. 아주 저급이라면 생명을 위협할 능력은 없다. 끽해야 어깨를 결리게 하는 정도(...). 하지만 인간의 부정적인 감정의 집합체이기 때문에 중립적이거나 선한 개체는 존재하지 않으며 모두 나름의 이유로 인간에게 적대적이다. 요괴나 귀신보다는 악마에 더 가까운 존재.

주물

저주가 담긴 물건. 주구와 마찬가지로 급으로 나눠 분류되며 특급 쯤 되면 물리적 주술적으로 파괴기 불가능하다. 병원과 학교 같은 장소에는 강력한 주물을 놔두는 것으로 저주를 쫓아낸다. 비유하자면 지네 1 마리로 바퀴벌레 100 마리를 몰아내는 격. 다만 당연하게도 위험하기 때문에 젊은 주술사들에게는 악습이라는 욕을 먹기도 하는 중.

주해

내부의 핵에 주력을 심어 자립을 가능하게 한 무생물의 총칭. 골렘 비스무리한 기술로 다양한 환경에 응용이 가능한 만능 기술이다. 도쿄고 학장은 주해 기술의 일인자라고 하며, 심지어는 감정(!)을 가진 주해인 판다까지도 만들어냈다. 주력이 담긴 핵이 파괴되면 정지한다.

주술사

일반적으로는 주력을 제어할 수 있는 사람, 정확히는 주령을 퇴치하는 것을 업으로 삼는 사람을 일컫는다. 음양사나 퇴마사같은 존재. 비술사 출신 주술사도 많은 편이지만 기본적으로는 유전에 의존하는 재능이기에 명문가도 존재한다. 주술고전 입학생이 고작 3(...)일 정도로 희소한 재능이기에 현대 사회에서는 인구수 증가에 따른 주령 폭등에 만년 인력부족과 과로에 시달리는 중. 주술사 육성을 전문으로 하는 주술고전을 중심으로 활동한다.

주저사

주술을 악용하는 주술사의 총칭. 기본적으로 일반인 암살이나 주술사 사냥등을 업으로 삼는다. 이들이 활동하는 딥 웹 사이트까지 있는 걸 보면 상당히 규모가 큰 집단인 듯.

비술사

주력이 미약하고 제어가 불가능한 일반인을 일컫는 말. 이들에게서 새어나온 저주가 축적되면 주령이 된다.

등급

저주와 관련된 모든 것은 똑같은 명칭의 등급으로 나뉘며, 위에서부터 특급, 1, 1, 2, 2, 3, 4급 순으로 구분된다.

특정 등급의 주술사가 동급 주령을 퇴치하는 임무를 맡기 때문에, 주술사는 동급의 주령보다 강하다. 임무 성공이 당연시되어야 하기 때문. 그렇기에 일반적인 1급 주술사는 특급 주령과 동급 이하의 실력을 가진다. 논외 등급인 특급은 현재 단 4명만이 존재한다.

, 특급보다 높은 등급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특급 내에서도 전투력의 차이가 상당히 나는 편이며, 일단 특급으로 분류되지만 특급을 한참 넘어서는 힘을 지닌 존재들도 있다. 고죠 사토루가 대표적인 예.

그외 자세한 설정 및 캐릭터 설정은 나무위키를 참고.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