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지밥 3D완결작
The SpongeBob Movie: Sponge Out Of Water
スポンジ·ボブの映画:スポンジ·アウト·ウォーター
최근수정 2021-05-25 02:17:25
유저평점
9.33
마스터평점
랭킹: 10719위 88 인기도: 3,393 프리미엄: - 감정가: 2,262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받습니다.
타입 : 영화
화수 : 1
러닝타임 : 
등급 : 
방영일 : 2015.02.18
종영일 : 2015.02.18
장르 : 코미디,아이들
프로듀서 :  폴 티빗 메리 패런트 스티븐 힐렌버그
홈페이지 : 

네모바지 스폰지밥의 2번째 극장판.

 

실질적 감독은 폴 티빗이며 스티븐 힐렌버그도 스토리 작가로 영화에 참여했다. 악역으로 다름아닌 안토니오 반데라스가 출연했으며 목소리 출연이 아니라 실제 출연이다. 이 영화 역시 한국에서 개봉되었다. 전작과는 달리 감동적이거나 특별한 메시지는 없어서 딱 어린이용 영화라는 느낌. 서로 협동하는 '팀'이 주제로 간간히 언급은 되지만 이야기 전체를 관통하거나 핵심적인 역할을 하지는 못해서 전달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그냥 킬링타임용 어린이 영화로 보는 의견들이 대부분이다. 그래도 스토리 평가는 전작보다 호평이 대부분이며 스티븐 힐렌버그가 만든 새 스토리가 전작보다 더 재밌고 좋다는 평가가 대부분이다. 또한 후반에는 어벤저스 뺨치는 전투씬을 보여주기도 했다. 실질적으로 일부팬들은 스폰지밥이 캡틴 아메리카, 뚱이가 토르, 징징이가 호크아이, 집게사장은 아이언맨, 다람이가 블랙 위도우, 플랭크톤이 헐크로 묘사된것 같다는 평을 내리기도 했었다.

 

다만 작중에 등장하는 개그는 스폰지밥 스타일 그대로라서 개그물로서는 여태까지 봐왔던 원작의 이야기들처럼 충분히 재미를 볼 수 있다. 여태까지 등장한 스폰지밥 에피소드들의 오마쥬들이 많이 보인다. 가령 플랑크톤과 스폰지밥이 노래하는 부분이라던가 로봇집게 에피소드를 노린 듯 집게사장이 진짜 로봇이 되거나 징징이의 오징어 댄스 등등. 성우진은 물론 그대로 유지됐으며 추가로 컬투가 더빙에 참여했는데 이들의 역할은 다름 아닌 갈매기들.

 

다만 이번 편에서는 뚱이의 이기적인 모습이 다소 많았던 것이 약간의 단점아다. 가령 스폰지밥과 함께 플랑크톤에 맞서다 위험해보이니 자긴 직원이 아니라서 간다는 둥, 스폰지밥과 플랑크톤이 공범으로 몰릴때 팀을 꾸리기 위해 찾아간 뚱이가 팀을 짤 것처럼 하다 스폰지밥을 찾았음을 모두에게 알리는 둥, 그래도 전자는 그냥 깨알 개그,후자는 어짜피 그땐 핑핑이, 다람이 등 항상 스폰지밥의 편이었던 사람들까지 제정신이 아니고 배신한 상태인데다 스폰지밥과 플랑크톤의 협력을 강조하는게 중요했기에 큰 불편함을 느낄 정도는 아닌 편이다. 그러나 버거수염에 의해 둘 다 쓰러졌을 때 뚱이가 다 스폰지밥 탓이라고 하기도 했다.

 

여담으로 Epic Rap Battles of History의 Epiclloyd와 Nicepeter가 카메오로 출연했다. 또한 영화 종반부에 나오는 마법 돌고래와 갈매기들의 랩배틀도 이 둘이 만들었다. 다만 국내의 더빙판 랩배틀은 갈매기의 목소리가 너무 쉬어서 뭔 소리를 하는지 제대로 알아들을 수 없었던지 그리 좋은 평가를 받지는 못했다.

 

한국 더빙판 연출은 박선영 PD가 했으며 한국판 DVD 크레딧 끝부분에서 나온다. 그런데 부분적으로 더빙이 제대로 안 되어있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