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영화 화수 : 1 러닝타임 : 1시간54분 등급 : 15세 방영일 : 2008.08.16 종영일 : 장르 : 액션,미스터리,로맨스,초자연,스릴러 프로듀서 : ufotable 홈페이지 :
배경:
제목의 공(空)은 비어 있다라는 의미의 카라(から)다. 시키가 사는 도시에는 각종 기괴스러운 일들이 일어난다. 현대 일본이지만 확실히 판타지 세상.
공식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 http://www.karanokyoukai.com/
네이버 영화정보: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91695
Wikia: http://animanga.wikia.com/wiki/Kara_no_Kyoukai
줄거리:
한국에서도 상편 하편 합쳐 10만 부가 넘게 팔린 만화 원작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극장판. ufotable에서 총 7부작의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제작 및 상영하였으며 2009년 12월 DVD까지 전편 발매 완료되었고, 블루레이 박스 셋 특전으로 살인 고찰 (후) 편 이후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30분짜리 종장이 나왔다. 타입문 작품들의 애니메이션화는 기존 작품의 팬들에게 평가가 좋지 않다는 징크스를 깬 작품에다가 한편마다 감독이 달라서 완성도의 편차가 존재한다. 통각 잔류에는 원작에서 나오지 않은, 후지노가 능욕당하는 장면을 집어넣어 충격과 공포를 선사하기도 했다. 일반적으로 1편과 5편 모순 나선을 높게 평가한다. 하지만 모순 나선은 좀 난해하다는 평도 있다.
시키는 엔조 토모에라는 소년을 만나게 된다. 그는 자신이 살인범이며 도망치고 있다고 한다. 시키는 토모에가 그녀의 아파트에 숨어지낼 수 있게 도와준다. 그리고 그날 후부터 그들의 기이한 동거가 시작된다. 하지만 어느 날 토모에는 자기가 죽였다고 확신하는 자신의 어머니를 보게 된다. 시키와 토모에는 엔죠 가문이 사는 오가와 콤플렉스로 향하고 그곳에서 토모에의 부모님이 살아있는 것을 확인한다. 시키는 아라야 소렌이라는 마법사를 만나고 그가 이 사건의 배후에 있던 인물로써 그녀를 일부러 이 일에 엮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시키는 자신이 모순의 나선에 빠졌다는 것을 깨닫고 아라야의 잔혹한 계획에 걷잡을 수 없이 휘말리게 된다.
엔조 토모에는 날마다 자신의 어머니에게 살해당하는 꿈을 꾸게 된다. 괴로움을 이기지 못한 엔조 토모에는 결국 어머니를 살해한다. 그 길로 집을 나와 거리를 배회하던 중 료우기 시키를 만나게 되고 그녀의 집에서 신세를 지게 된다. 길을 걷던 엔조 토모에는 우연히 자신의 어머니를 보게 되고 시키와 함께 그녀의 뒤를 쫓는다. 그녀가 도착한 곳은 다름 아닌 본인의 집. 믿기 힘들게도 그 집에는 엔조 토모에의 부모님은 살아 있고 그들은 자식인 엔조를 살해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는 날을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