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OVA 화수 : 2 러닝타임 : 29분 등급 : 15세 방영일 : 2009.03.17 종영일 : 2009.05.15 장르 : 액션,어드벤처,미스터리,드라마,판타지,마법,로맨스,소년,초자연 프로듀서 : ProductionI.G FUNimationEntertainmentL Kodansha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중세 유럽,동양풍
공간적 배경:가상의 국가인 쿠로우국(玖樓國).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9.nhk.or.jp/anime/tsubasa/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C%B8%A0%EB%B0%94%EC%82%AC%20%ED%81%AC%EB%A1%9C%EB%8B%88%ED%81%B4
줄거리
사쿠라의 기억의 날개를 모으며 여러 이 세계를 모험하는 모험 활극. 스타 시스템과 하이퍼 링크를 채용, 다른 CLAMP 작품에서 등장하는 여러 가지 캐릭터들이 이 작품에서도 다수 등장하며 XXXHOLiC 과는 여러 곳에서 이야기가 이어져 있다. 여해으이 여담과 날개와는 전혀 관계가 없는 세계를 그린 번외 편인 『츠바사-이야기하지 못 했던 세계-』가 본지 및 관련 잡지에 몇 번인가 게재된 적이 있었다.
쿠로우국(玖?國)의 공주인 사쿠라(サクラ)와 고고학자를 장래의 꿈으로 삼고 열심히 노력하는 중이지만 아직은 햇병아리인 샤오랑(小狼)은 소꿉친구 사이이다. 두 명은 신분에 관계없이 서로에게 은밀한 감정을 품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사쿠라에게 숨겨진 힘을 손에 넣으려고 야망을 품고 있었던 비왕 리드(飛王=リ-ド)의 음모로 인해서 사쿠라의 기억은 무수의 날개로 변해버려서 이 세계로 흩어져 날아가 버렸다. 빈사상태에 빠진 사쿠라를 구하고 기억을 되찾기 위해서는 흩어져버린 날개들을 사쿠라의 몸으로 돌려보내는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이 세계로 이동하는 힘을 몇 번이나 쓸 수 있는 자는 차원의 마녀라고 불리는 인물뿐이었다.
쿠로우국의 신관인 유키토(雪兎)의 도움으로 차원의 마녀의 곁으로 도착한 샤오랑은 일본국의 토모요(知世) 공주가 보낸 닌자인 쿠로가네(黑鋼)와 스스로 차원 이동 마법을 사용하여 세레스국으로부터 쿠로우국으로 온 마술사인 파이=D=플로라이트(ファイ=D=フロ-ライト)와 만나게 된다. 두 명 또한 각각의 사정으로 인해서 몇 번이나 차원을 넘나드는 힘을 원하고 있었다. 그러나, 차원을 넘나드는 힘을 얻기 위한 대가는 3명이서 하나의 수단을 공유하여 같이 여행하는 것을 조건으로 지불하는 것이었다. 3명은 그 조건을 받아들여서 각각 「가장 중요한 것」을 차원의 마녀에게 대가로서 지불하게 된다. 쿠로가네는 파마도인 은룡(銀龍)을, 파이는 마력을 억누르는 문신을, 그리고 샤오랑은 사쿠라와의 관계성을 각각 대가로서 지불하였다.
이렇게 하여 이 세계를 넘나드는 능력을 가진 생물인 모코나(モコナ)를 얻은 일행은 각각의 소원을 이루기 위하여, 이 세계를 넘나드는 가혹한 여행과 싸움을 시작하게 되는 것이었다.
모코나의 능력으로 일행이 방문한 이 세계는 어디를 보나 사쿠라의 날개가 가지고 있는 강력한 마력에 의해서 무언가의 이변이 일어나 있었다. 어떤 세계어서는 영주가 날개의 힘으로 사람들을 지배하고, 어떤 세계에서는 날개의 힘이 사람을 살리는데 쓰이고, 또 어떤 세계에서는 귀중한 에너지로서 쟁탈의 대상이 되어있기도 하였다. 이러한 난제와 시련들을 일행은 해결하여 차례차례로 날개를 회수해가지만, 이렇게 해서 많은 이 세계에 이변을 일으키고 일행에게 여러 이 세계를 여행시켜서 「세계의 이치」를 무너뜨리는 것이야말로 비왕의 목적이었다.
--CLAMP 작품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이러저러한 차원 공간에서 대활약하는 순애 모험 판타지. 츠바사 크로니클. 과연 일행들은 사쿠라의 날개를 모아서 사쿠라의 기억과 사쿠라의 목숨을 되살릴 수 있을까? 이들의 운명은 과연 어떻게 되는 것일까?
츠바사 크로니클 춘뢰기는 원작 제26권과 제27권의 초회한정판에 동봉되어 발매된 전후편으로 구성된 OAD이다. 부제는 춘뢰기. 애니메이션 제작은 Production I.G.
설정
쿠로우국(玖樓國)
주인공인 샤오랑과 히로인인 사쿠라의 고향이며 주변이 사막으로 둘러싸여 있는 삭막한 환경의 국가이다. 정세 형태는 세습제의 완전 군주제이다. 모든 이야기의 시발점이 된 장소.
날개
사쿠라의 기억이 날개의 형태로 구현화된 것. 사쿠라의 날개(기억)는 비왕 리드의 음모로 인해서 산산조각 흩어져서 이 세계 곳곳으로 날아가 버렸다. 이 이야기는 이 사쿠라의 날개를 전부 모아서 사쿠라의 몸에 되돌려놓아 사쿠라의 기억과 목숨을 되살리는 이야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