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TV 화수 : 25 러닝타임 : 25분 등급 : 전체 방영일 : 2008.10.08 종영일 : 2009.03.25 장르 : 어드벤처,코미디 프로듀서 : MadhouseStudios WaltDisneyStudios 홈페이지 :
작품소개
2002년 6월에 극장 개봉되어 이후로도 꾸준한 인기를 얻어 왔던 <릴로 & 스티치(Lilo & Stitch)> 시리즈의 작품. 월트 디즈니 픽쳐스의 42번째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공개되었던 <릴로 & 스티치>는 그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여러 차례 애니메이션 작품이 선을 보였으나, 시리즈는 사실상 2006년에 DVD로 발매된 OVA 작품 <리로이 & 스티치>를 통해 그 마무리를 지었다고 볼 수 있다. 이미 이야기가 완결된 마당에 또 새로운 시리즈?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 이 작품 <스티치!>는 그간의 작품들과 달리 디즈니 저팬과 매드하우스에서 제작을 담당한 "일본풍 릴로 & 스티치"라 할 수 있다.
제목에서 '릴로'가 쏙 빠져버린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이전 시리즈의 주인공인 꼬마 소녀 릴로는 이번 작품에서 등장하지 않는다. 무대도 하와이가 아닌 일본의 오키나와에 있는 가공의 섬 이자요이로 옮겨져, 일본인 소녀 유우나와 새롭게 파트너가 된 스티치의 활약이 그려진다. 줌바 박사나 플리클리, 간투 대장 등 외계인 캐릭터들은 대부분 등장하지만, 전작들과는 사뭇 달라진 캐릭터와 배경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2008년 10월에 방영이 시작되어 이듬해 3월에 전 25화로 완결을 맞이했지만, 2009년 10월부터 2기에 해당하는 <스티치! 장난꾸러기 외계인의 대모험~>이 새롭게 선을 보였다(참고로 2기 1화를 26화로 표현하기 때문에 1기와 2기를 나눠서 구분하지 않고 하나의 작품으로 취급함을 알 수 있다). 작품의 실 제작에는 MOI 애니메이션이나 DR 무비, G&G 디렉션(G&G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등 국내의 인력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는 것도 특징적이다. 국내에서는 <스티치! 새로운 모험>이라는 제목으로 디즈니 채널 계열을 통해 방영되었다.줄거리
우주 폭풍에 휘말려 그만 지구로 떨어지고 만 외계인 스티치가 불시착한 곳은 일본의 남쪽 오키나와에 있는 작은 섬 이자요이였다. 섬소녀 유우나를 만난 스티치는 어떤 소원이든 이루어 준다는 '돌'에 대한 전설을 듣게 되고, 우주 최강이 되기 위해 자신도 그 돌을 손에 넣겠다고 결심한다. 그러나 소원을 이루기 위해서는 43개의 '좋은 일'을 해야만 하기에, 스티치는 눈에 불을 켜고 '좋은 일'을 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그곳에 돌의 힘을 노리는 다른 외계인들이 더해지면서 유우나와 스티치의 험난한 모험이 시작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