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TV 화수 : 12 러닝타임 : 25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09.04.05 종영일 : 2009.06.21 장르 : 드라마,판타지,음악,로맨스,학교 프로듀서 : Lantis YomikoAdvertising PonyCanyon MagicCapsule SoftBankCreative T.OEntertainment 홈페이지 :
배경
인간과 정령이 공존하는 대륙 폴리포니카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www.polyphonica.tv/
wikipedia:en.wikipedia.org/wiki/Shinkyoku_S%C5%8Dkai_Polyphonica
Baidu:www.baidu.com/s
줄거리
인간과 정령이 공존하는 대륙 폴리포니카. 인간들은 정령이 일으키는 기적의 힘을 의지하며, 정령은 인간이 연주하는 음악을 양분으로 삼아 이 세계에서 공존해 나가고 있다. 정령은 음악가가 연주하는 음악에 이끌려 그 힘을 발휘한다. 사람들은 정령을 움직일 수 있는 특수한 음악을 연주하는 이들을 '신곡악사(神曲楽士.단티스트)'라 부르며 존경하고, 신곡악사들은 정령과 함께 다른 이들을 도와 가며 살고 있었다. 정령들은 평소에는 자신의 모습을 드러내지 않지만, 보다 강한 힘을 지닌 일부의 정령은 사람이나 동물의 모습으로 실체화하여 사람들과 함께 어울려 살아갈 때도 있다.
주인공인 타타라 포론은 신곡악사가 되기를 꿈꾸며 신곡악사 양성학교인 토르바스 신곡학원에 다니고 있는 학생이다. 오래전 포론은 우연한 계기로 엄청난 능력을 지닌 정령 코티카르테와 계약을 맺긴 했지만, 정작 신곡을 잘 연주해내지 못하여 지금은 진급하는 것도 아슬아슬한 상태였는데..게임회사 '비주얼 아트(Visual Arts)'의 전연령 브랜드인 'ocelot'에서 2005년 8월부터 발매된 동명의 게임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TV 시리즈 애니메이션. 이미 2007년 4월에 1차적으로 애니화가 진행되어 긴가야에서 제작을 담당한 12화 분량의 애니메이션이 선을 보인 적이 있으나, 전작은 신생 제작사의 한계였던 것인지 작화의 질이 워낙 떨어져 방영 당시 팬들의 원성이 높았다. 이번 시리즈는 제작사와 주요 스태프들이 변경되었으며 내용 면에서도 배경 설정이 다르기 때문에, '리메이크'라기보다는 차라리 신작에 가까운 느낌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좋을 듯 싶다.
설정
정령
'인간의 선한 이웃'이라는 존재. 물질화가 가능하다든가 정신체를 가진다든가 다양한 정의를 하고 있지만 자세한 것은 아직도 불명. 다른 생물에 비해 압도적으로 강력한 존재로 하급 정령조차도 인간보다 강한 힘을 갖는다. 정령의 이름은 '이름 주명 정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만 정신적으로은 인간보다 약해서 절망만으로 죽음에 이를 수 있다.
시조 정령
여성형 후마누빅 형태 정령. 정령의 여왕으로 그녀들의 힘은 모든 정령의 정점에 위치하고 있다. 외형은 8개의 날개 시조 정령은 그 이름 자체에 신곡 같은 힘이 있기 때문에 그 이름을 기반으로 하는 다른 정령을 소환하여 사역 할 수도 있다.
성수
시조 정령 다음으로 강력한 힘을 가진 수호 정령들. 시조 정령이 모두 여성인 것과 대조적으로, 성수는 모두 남성이있다. 이런 짐승도 시조 정령과 마찬가지로 보통의 정령과는 다른 존재이고, 벨스트 형과 후마누빅 형태를 취할 수 있다. 그들은 세계의 법칙을 담당하는 존재이므로 심지어 죽는다해도 "전생의 고리"를 통해 몇 번이라도 다시 태어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