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스페셜 화수 : 1 러닝타임 : 23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08.12.25 종영일 : 장르 : 액션,어드벤처,코미디,에찌,판타지,마법,로맨스,학교,하렘 프로듀서 : J.C.Staff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 현대
공간적 배경: 할케기니아를 중심으로한 이세계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일어): http://www.zero-tsukaima.com/
엔하위키(한국어): http://mirror.enha.kr/wiki/%EC%A0%9C%EB%A1%9C%EC%9D%98%20%EC%82%AC%EC%97%AD%EB%A7%88
Wikia(영어): http://zeronotsukaima.wikia.com/wiki/Zero_no_Tsukaima
Wikipedia(영어): http://en.wikipedia.org/wiki/Zero_no_Tsukaima
Baidu(중국어): http://v.baidu.com/comic/1562.htm?&q=%E9%9B%B6%E4%B9%8B%E4%BD%BF%E9%AD%94+%E7%AC%AC3%E5%AD%A3%00
줄거리:
이세계 할케기니아에 사역마로서 소환되버린 일본의 평범한 고등학생인 히라가 사이토. 그는 이 지금까지 전혀 몰랐던 이세계인 할케기니아에서 사랑과 모험에 휘말리게 되며, 주인님과 사역마의 언밸런스하며 하이텐션인 판타지 로맨스를 펼치게 된다. 사이토를 이세계로 소환한 장본인은 귀엽지만 마법의 개념도 제로, 인격도 제로, 가슴도 제로인데다가 언제나 마법실험에서 폭발을 일으키는 소녀이자 사이토의 주인님인 루이즈 프랑소와즈 르 블랑 드 라 발리에르. 갑자기 눈 앞에 나타난 수수께끼의 거만한 미소녀를 보며 당황하는 사이토에게 그녀는 계약이라고 말하며 갑자기 입맞춤을 해오는 것이었다.
그러자 그의 손등에 갑자기 이상하고 신비한 문자가 떠오르고, 사이토는 루이즈의 사역마가 되어버리고 말았다. 전 기숙사제인 트리스테인 마법학원을 무대로 주인님이 되어버린 미소녀 마법사인 루이즈에게 매도당하고 힐문당하고 그리고 사랑받는다. 그런 사역마인 사이토의 사랑과 용기와 굴욕으로 가득 찬 가슴이 두근두근해지는 학원생활이 시작되게 된다. 이세계로 휘말려 들어 파란만장한 매일을 보내며 이문화 교류를 경험하게 되는 사이토이다.
제로의 사역마 3기인 제로의 사역마 – 삼미희의 윤무에서는 큰 전투를 치르고 돌아온 사이토의 손에서 사역마의 각인이 사라진다. 루이즈는 매우 불안해 하지만 사이토는 루이즈를 정말로 좋아하기 때문에 계속 루이즈의 옆에서 지키려 한다. 여왕 앙리에타의 명령으로 사이토의 목숨을 되살려준 신비한 힘을 가지고 있다는 요정을 찾아 나서는 루이즈 일행은 알비온의 숲에서 그들이 찾고 있던 사이토의 생명의 은인인 요정, 금발의 하프엘프 소녀 티파니아를 발견한다. 티파니아의 엄청난 크기의 가슴을 보고 헤벌레하며 정신을 못 차리는 사이토를 보며 분노하는 루이즈의 속마음도 알지 못한 채, 티파니아는 트리스테인 마법학원의 학생으로 오게 된다. 루이즈의 사랑의 라이벌은 어째서인지 갈수록 늘어만 가는 듯 하는데, 앞으로 사이토와 루이즈의 관계는 어떻게 될런지…..
제로의 사역마-삼미희의 윤무-OVA는 2008년 12월 25일에 발매된 제로의 사역마-삼미희의 윤무-의 OVA 작품이다.
설정:
할케기니아
주인공인 히라가 사이토가 소환된 이세계로 광대한 할케기니아 대륙을 중심으로 한 세계이며, 트리스테인을 시작해서 크고 작은 많은 국가들이 존재한다. 밤에는 빨간색과 파란색 두 가지 색의 달이 떠오른다. 문화 레벨은 중세에서 근대 유럽 정도로 추정된다. 마법이 발달되어 있으며,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자는 귀족이라고 칭송 받으며,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평민으로서 살고 있다. 귀족들 중에는 포악한 성격의 자들이 많기 때문에, 각각 국내에서는 공화정을 내건 반발들이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반란군을 4개국 공통의 적으로 판단하여 남은 3개국이 왕 정부를 조원하는 왕권동맹을 결성하였다. 흔히 말하는 판타지 세계이지만 화약이나 총 등이 존재한다. 단, 기술 레벨은 기본적으로 수공업 레벨이며 공업제품을 대량생산할 수 있을 만큼의 기술은 존재하지 않는다. 지구와는 사용언어랑 문자가 틀리다.
트리스테인 왕국
할케기니아 대륙의 서쪽에 위치한 소국. 루이즈네가 다니는 트리스테인 마법학교는 이 나라에 있다. 수도는 트리스타니아 이고 왕가의 문장은 백합이다. 이것과는 별개로 왕녀의 문장으로서 성수 유니콘과 수정으로 만들어진 지팡이를 조합한 문장이 있다. 유서 깊은 국가이지만 전통과 관습 등에 집착한 나머지 국력은 매년 저하되고 있다. 현재, 여왕인 앙리에타의 시정 아래에서 전통에 집착하지 않은 새로운 체제를 이행하려고 하고 있다.
트리스테인 마법학교
루이즈네의 모교로서 히라가 사이토가 소환 된 장소이기도 하다. 수도 트리스타니아로부터 말로 2시간정도(도보로는 2일) 걸리는 거리에 존재하고 있다.
네프테스
할케기니아 대륙의 엘프 진영이다. 국가형태는 부족연방의 공화정, 간접 민주정, 양원제이고 수도는 ‘아딜’이다. 사하라 각지에 흩어져 있는 부족들의 대표들이 평의회를 구성하고 거기서 수년에 한 번 씩 통령을 뽑는다. 사회의 전반적인 수준은 할케기니아에 비해 훨씬 높아서 엘프들은 할케게니아인들에게 그들은 이해하지 못 할 자신들의 제도나 기술을 굳이 설명하려고 하지 않는다.. 기술 수준도 매우 뛰어난 것으로 보인다. 강선대포를 함선에 장착하고 있으며 풍석을 이용한 소음권총을 가지고 있는 정도. 할케게니아가 마법으로 인해 문화, 경제적 발전이 중세 말~근대 초기 수준에 이르렀지만 사회 수준은 아직도 중세 레벨에 머무르고 있는 것에 비해, 이들은 마법과 기술이 조화를 이뤄 발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