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3기: 흑부리 마왕의 야망완결작
Crayon Shin-chan Movie 03: Unkokusai no Yabou
クレヨンしんちゃん雲黒斎の野望
최근수정 2015-11-18 23:41:18
유저평점
8.78
마스터평점
랭킹: 1384위 6 인기도: 23,927,461 프리미엄: 609 감정가: 15,951,641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받습니다.
타입 : 영화
화수 : 1
러닝타임 : 1시간36분
등급 : 전체
방영일 : 1995.04.15
종영일 : 
장르 : 코미디,에찌,아이들,학교,소년,일상
프로듀서 :  TVAsahi AsatsuDK Shin-EiAnimation
홈페이지 : 

'타임 패트롤' 대원인 링 스노우 스톰은 서기 2000년 시대 쯤을 지나가면서 순찰하는 과정에서 시간 진동이 일어난 것을 간파했다. 진원지는 일본이었고 서기 1570년 경 전국 시대였다. 링 스노우 스톰은 서기 1570년 경으로 시간을 맞추어 그 곳으로 우주선을 출발시켰다. 그런데 갑자기 고속 물체가 우주선으로 접근하면서 폭발하더니 서로 분해되면서 결국 우주선도 크게 망가지고 만다. 정신을 잃었던 링 스노우 스톰은 가까스로 목숨만은 건지는 데 성공했다. 그러나 우주선이 크게 망가지는 바람에 제대로 작동되는 시스템은 단 한 개도 없었다.

그러나 기적적으로 마이크로 머신과 긴급 킷의 작동이 되는 것이었다! 링 스노우 스톰은 마이크로 머신과 긴급 킷을 이용해서 마침내 노하라 가족들의 집 밑에 있는 마당에 있는 시로의 몸 속으로 정신을 연결해서 시로가 결국 말을 하게 된다. 시로는 집 안으로 달려들어서 신노스케와 신노스케의 아빠인 히로시와 신노스케의 엄마인 미사에에게 이러한 상황들을 상세히 알려준다. 시로의 사정을 들은 노하라 가족들은 처음에는 시로가 말을 할 수 있다는 사실 때문에 매우 놀랐다. 하지만 시로의 딱한 사정을 이해하고 나서 결국 노하라 가족들은 시로를 통해서 '타임 패트롤' 대원의 심각한 이야기를 이해한다. 결국 신노스케와 히로시와 미사에는 시간 진동을 일으킨 범죄자인 운코쿠사이를 없애고 운코쿠사이가 멋대로 조종하는 시간을 막기 위해서 출동한다.

시로는 노하라 가족들에게 집 앞의 마당으로 인도하여 우주선을 꺼낸다. 그러더니 노하라 가족들에게 이상한 우주복 비슷한 것을 입히는데, 다른 보편적인 초록색 우주복과는 달리 유독 색깔이 이상한 빨간색 우주복이 있었다. 그것을 입은 자는 위기가 닥칠 때마다 "도와줘요!" 라고 외치면 소원이 이루어져 위기를 모면할 수 있는 것이었다. 그러나 기회가 단 3번 뿐이라서 소중하게 여겨야 할 찰나, 신노스케가 갑자기 호기심이 발동하여 "도와줘요!"라고 외치려고 했다. 시로가 가까스로 말려서 소원이 이루어지지는 않았다.

아무튼 노하라 가족들은 시로의 안내를 받아서 비좁은 우주선 안에 탑승하고 출발한다. 히로시가 너무 비좁다고 불평을 하자, 시로는 이것이 편도용 우주선이라고 안심시키고 시간 진동을 막기 위해서 각오가 되어 있냐고 말했다. 노하라 가족들은 되어 있다고는 말했지만, 시로가 운코쿠사이를 막지 못하면 노하라 가족들도 원래 세계로 돌아갈 수 없다고 말하자, 못말리는 노하라 가족들은 울고불고 난리를 친다. 어쨌든 서기 1570년 경 전국 시대에 도착했다. 시간은 크게 변했지만, 공간은 옛날 가스카베 그대로 변하지 않았다. 노하라 가족들은 불탔던 성루에 도착했다. 우주복을 그대로 입고 있으면 위험하다는 말을 시로로부터 들은 노하라 가족들은 시로의 말에 따라서 옷깃을 세워 변장한다. 시로의 말 그대로 빨간색 우주복을 입고 있었던 신노스케는 특이한 기능들이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이상한 캐스터내츠 소리가 들리더니 어떤 괴상한 자객들이 노하라 가족들에게 덤비는 것이었다! 그 때 자객들을 무찌르고 노하라 가족들을 무사히 구출해 낸 한 남자 영웅이 도착했다. 그의 이름은 후부키마루로 옛날에 자신의 아빠와 엄마를 죽였던 사람들에게 복수하기 위해서 길을 가던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노하라 가족들은 후부키마루로부터 저 자객들은 운코쿠사이의 부하들이라는 것까지 알아내었다. 그런데 갑자기 미사에가 울고불고 난리를 치는 것이었다. 바로 자신의 핸드백을 저 자객들에게 빼앗겼기 때문이라, 히로시는 미사에에게 왜 이런 전국 시대에 핸드백을 가지고 오냐고 따졌다. 그러더니 미사에도 지지 않고 저의 유일한 재산인 핸드백을 집에다 두고 온다면 도둑맞아서 잃어버릴 것이라고 따지면서 히로시와 미사에는 못말릴 싸움을 하였다.

신노스케는 후부키마루에게 안심하라고 말했다. 원래 저런 일들이 많이 있으니까 안심하라고, 그런데 신노스케의 앞으로 다가온 어떤 말이 신노스케의 머리 위에 자신의 다리를 올려 놓는 것이었다. 후부키마루는 저 말이 내 말인 에지라고 설명했고, 원래부터 콧대가 높아서 남들에게 무례하게 대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면서 신노스케에게 용서를 빌었다. 그러나 신노스케도 지지 않고 에지의 등 뒤에 탄 것이었다! 후부키마루는 놀라면서 빨리 에지의 등 뒤에서 내려오라고 했지만, 이미 에지는 미쳐버려서 몸을 한바탕 크게 여러 번 흔들더니 결국 신노스케는 히로시의 품 안에 떨어져버린다.

아무튼 노하라 가족들은 후부키마루의 사정을 알고 후부키마루와 같이 운코쿠사이를 없애기 위해서 운코쿠사이의 요새로 가기 시작했다. 가는 도중에 노하라 가족들은 옛날 전국 시대의 시골 경관에 감탄한다. 급기야 히로시는 집 대출금을 갚기 위해서 매일 힘들게 일을 해야 하는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면서, 차라리 나도 전국 시대로 와서 농사나 지으면서 한가하게 살았으면 좋겠다는 푸념까지 할 정도였다.

한편 운코쿠사이의 요새에서는 후부키마루 일행들이 요새로 쳐들어온다는 소식을 듣고 난리가 난다. 처음에는 오긴이 직접 나서서 후부키마루 일행들을 무찌르고 싶어했지만, 네코노신이 강력하게 반대하면서 자신이 직접 무찌르겠다고 나선다. 결국 운코쿠사이는 네코노신의 의견을 받아들여 네코노신을 파견한다. 오긴은 운코쿠사이에게 왜 자신을 보내주지 않냐고 항의했지만, 타마시로가 운코쿠사이를 대변하듯이 그 이유를 설명했다. 운코쿠사이님께서는 오긴을 굉장히 아끼므로 혹시나 오긴이 후부키마루 일행들과 싸우다가 죽을 것을 염려해서 보내지 않은 것이라고.

후부키마루 일행들은 계속 길을 걷다가, 도중에 어떤 숲을 지나간다. 그런데 신노스케가 어떤 성질 더러운 무사의 검을 만졌다는 죄로 무사는 신노스케를 죽이려 들었다. 급기야는 히로시와 미사에가 무릎을 꿇고 빌면서 신노스케를 살려달라고 빈다. 하지만 무사는 용서하려고 하지 않고 도리어 히로시와 미사에와 신노스케를 다 죽이려고 들었다. 드디어 우리의 후부키마루가 나서서 히로시와 미사에와 신노스케를 살려달라고 부탁한다. 무사는 더욱 더 기가 살아서 후부키마루까지 죽이려고 들었다. 그러나 후부키마루의 무술 솜씨를 따라오지 못한 무사는 결국 후부키마루에게 수염이 깎이면서 결국 걸음아 날 살려라 하듯이 도망가버렸다. 후부키마루는 노하라 가족들을 진정시키면서, 왜 저런 무사를 죽이려들지 않느냐고 항의했다. 그러나 히로시가 대담하게 말했는데, 바로 작은 일에도 무식하게 싸우려 든다면 결국 좋읗 것이 없다면서, 차라리 싸우지 않고 이기는 방법을 모색해보는 것이 어떠냐고 말을 했다.(변명인지 정말로 알고 있는지는 모르지만.) 의외로 후부키마루는 히로시의 말에 동조하면서 앞으로는 작은 일에도 무식하게 싸우려 들지 않겠노라고 맹세까지 했으며, 좋은 병법을 알려주어서 감사하다고 했다.

그리고 어느 식당에 도착하면서 후부키마루 일행들은 경단과 따뜻한 국을 마신다. 우리의 신노스케는 식당에서도 사고를 치는데, 바로 후부키마루의 애마인 에지를 놀리다가 사건이 터진 것이었다. 신노스케는 에지를 놀리면서, 왜 풀 따위를 먹냐고 말하면서 에지에게 자신이 먹던 경단을 주려고 했다. 그러나 에지가 경단을 먹으려고 했는데 신노스케가 경단을 바로 먹어버리면서 에지를 화나게 만들었다. 급기야 에지는 신노스케가 어떤 아가씨에게 한눈을 판 사이에, 신노스케의 경단을 전부 다 먹어버렸다. 신노스케도 화가 나서 에지가 먹던 풀을 먹어버렸다! 참 못말리는 신노스케다.

시로는 후부키마루에게 운코쿠사이의 요새는 얼마나 더 가야 나오냐고 묻는다. 바로 북성 방향으로 15리를 더 가야한다. 1리가 3.9km이니까, 무려 58.5 km! 말로 가면 반나절밖에 걸리지 않지만, 히로시와 미사에와 신노스케와 시로가 말을 타고 오지 않은 탓에 걸어가면 내일 저녁에나 도착한다고 말했다. 히로시와 미사에는 얼굴이 사색이 된다. 거의 60km에 가까운 길을 걸어가야 한다니. 그렇게 마침내 깊은 밤이 되어서 후부키마루 일행들은 어느 허름한 집에 머물게 된다. 허름한 집에 도착하자 결국 후부키마루 일행들은 잠을 청하기로 했다.

노하라 가족들은 마루에 누워서 자려고 했는데, 후부키마루만은 양반다리로 앉아서 검을 잡고 자지 않고 있는 것이었다. 사실 후부키마루는 운코쿠사이의 부하들이 언제 습격해서 자신을 죽일지 몰라서 1년 동안이나 누워서 잠을 잔 적이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노하라 가족들은 후부키마루가 너무 사정이 딱해 보여서 후부키마루에게 자꾸 편히 누워서 잠을 자라고 말했다. 결국 후부키마루는 노하라 가족들 옆에서 잠을 청하기로 했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