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TV 화수 : 25 러닝타임 : 24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11.04.17 종영일 : 2011.10.02 장르 : 액션,악마,판타지,소년,초자연 프로듀서 : Aniplex Dentsu MainichiBroadcastingSystem Movic SakuraCreate Shueisha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2010년 현대
공간적 배경:일본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ao-ex.com/tv/intro/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Blue_Exorcist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C%B2%AD%EC%9D%98%20%EC%97%91%EC%86%8C%EC%8B%9C%EC%8A%A4%ED%8A%B8
줄거리
주인공인 오쿠무라 린과 그 쌍둥이 남동생인 유키오(雪男)는 신부인 후지모토 시로(藤本獅郞)에게 보살핌 받으며 수도원에서 살고 있었다. 중학교를 졸업하고나서 얼마 지나지 않은 어느 날, 린은 악마의 존재를 볼 수 있게되고 그 정체를 알게 되 버린다. 그 사실을 알게되자 지금껏 정체를 숨겼던 시로는 자신이 엑소시스트라는 사실을 알리며 린은 사실 악마의 왕인 마신(魔神) 사탄이 인간을 통해서 낳게한 아들이라는 사실과 사탄의 힘을 잇게된채로 태어나게 됐다는 사실을 린에게 알려주게된다. 그리고서 시로는 이 세계에는 인간이 사는 물질계인 아샤(アッシャ-)와 악마들이 사는 허무계인 게헤나(虛無界)가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또한 악마는 물질계의 물질에 빙의해서 인간에게 직접적으로 간섭해올 수 있다는 사실도 전한다. 그리고서, 그의 사탄의 아들로서의 힘은 푸른 불꽃을 봉하는 항마검(降魔劍)인 쿠리카라를 그에게 건네준다.
그러나 사탄은 시로에게 빙의해 린의 앞에 나타나게되고, 그를 허무계로 데려가려고 한다. 절체절명의 상황에서 린은 시로가 건네준 쿠리카라를 뽑게 된다. 그리고 사탄의 힘인 푸른 불꽃을 해방하며, 가까스로 위기상황을 돌파하는데 성공하게된다. 그러나 사탄에게 몸을 빼앗긴 시로는 사탄으로부터 린을 지키기 위해 린의 눈앞에서 사탄이 빙의한 자신의 몸을 찔러 자살하게된다.
시로의 장례식에서 시로의 친구로서 정십자 기사단(正十字騎士團)의 엑소시스트인 메피스토 펠레스가 린을 죽이러 나타난다. 거기서 린은 시로의 원수이자 자신의 아버지인 사탄을 쓰러뜨리기 위해, 엑소시스트가 될 것이라고 선언하게된다. 메피스토는 그런 린의 각오를 받아들여, 명문 사립고교 정십자 학원(正十字學園)에 입학하게 된다. 린은 학원내에 설치되어있는 엑소시스트 양성 기숙 학원에 들어가게 된다. 그리고, 의외의 사실로 그의 남동생인 유키오는 이미 어릴적부터 엑소시스트로서 활동하고 있었다는 사실과 자신을 가르친 엑소시스트 교사라는 사실을 린은 알게된다. 처음에는 매우 당황하였지만, 서로 함께 난관을 돌파함으로서 유키오의 지도하에 훌륭한 엑소시스트가 될 것을 맹세한다.
그리고, 자신과 똑같이 엑소시스트를 목표로 하는 여러 동료들과 함께 만나게 된다. 약간 수줍은 성격에 마음씨 착한 엑소시스트 지원생인 모리야마 시오리(杜山しえみ), 약간 불량배스럽지만 의외의 모범생 스타일의 절의 도련님인 스구로 류지(勝呂龍士)와 여자를 밝히는 성격의 시마 렌조(志摩廉造)와 까까머리 스타일의 소심한 성격의 소년인 미와 코네코마루(三輪小猫丸). 겉으로는 틱틱대지만 속으로는 상냥한 마음씨를 가진 소녀인 카미키 이즈모(神木出雲). 많은 동료들과 함께 사탄을 쓰러뜨리는 훌륭한 엑소시스트가 되기를 맹세하는 소년인 린의 이야기가 지금부터 시작된다.
설정
물질계(아샤), 허무계(게헤나). (物質界(アッシャ-)虛無界(ゲヘナ))
작중의 세계는 2개의 차원이 마치 두 겹의 거울처럼 존재하고 있다. 물질계는 인간이 사는 세계로 ,기본적으로 현실세계랑 동일어이다. 허무계는 악마들이 사는 세계. 본래는 서로 간섭할 수는 없지만 악마들은 물질계에 존재하는 물질에 빙의하는것으로 간섭해온다.
마장(魔障)
악마에게서 받은 상처나 병. 이것을 한 번이라도 받으면 악마가 보이게 된다고 한다. 따라서, 엑소시스트가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마장을 받을 필요가 있다.
푸른 밤(靑い夜)
16년 전, 사탄이 전 세계의 유명한 성직자(엑소시스트)들을 대량학살한 사건. 사건의 이름이 푸른 밤인 이유는 희생자들이 푸른 불꽃과 피를 뿜어내며 사망하였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