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TV 화수 : 29 러닝타임 : 24분 등급 : 12세 방영일 : 1995.04.10 종영일 : 1995.11.27 장르 : 어드벤처,미스터리,드라마,소년 프로듀서 : StudioHibari ProductionReed StudioTakeOff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현대.
공간적 배경:온 세계.
홈페이지
엔하위키:https://mirror.enha.kr/wiki/%EC%8A%A4%ED%8A%B8%EB%A6%AC%ED%8A%B8%20%ED%8C%8C%EC%9D%B4%ED%84%B0%202#toc
Wikipedia:https://en.wikipedia.org/wiki/Street_Fighter_II_(manga)
줄거리
류가 사가트를 쓰러뜨리고 나서 몇 년이 지났다. 범죄 신디케이트인 샤들의 마수가 전 세계로 뻗쳐지고 각지에서 테러 활동 등이 연이어 일어나게 된다. 사태가 심상치 않아지자 인터폴은 미국 공군과 협력하여 샤들의 괴멸 작전을 실행한다. 한편, 샤들의 총수인 베가는 뛰어난 격투 능력을 가진 육체를 발견하기 위하여 "모니터 사이보그"인 스파이 로봇을 각지에 배치했다. 그 가장 유령학 표적은 "자신보다 강한 녀석과 싸운다"는 목표를 가지고 여러 곳으로 여행을 계속하면서 스트리트 파이트에 집중하고 있었던 격투가인 류였다.
스트리트 파이터 2 극장판은 1994년 8월 6일에 개봉한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 IIX"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흥행 수입 8억 엔. 영어판 타이틀은 "Street Fighter II : The Animated Movie"이다. 또한, 이 애니메이션 영화를 기반으로 PlayStation과 세가 새턴에서 발매된 게임 소프트의 타이틀이기도 하다.
스트리트 파이터의 애니메이션 작품은 전체적으로 원작이 원작이다 보니 격투 메인이다. 음악도 좋고 배틀 씬도 나름 훌륭하며 작화도 좋다. 특히 춘리의 전투 씬은 상당히 에로한 묘사가 많아도 진지하게 볼 수 있기 때문에 몇 번이나 몇 번이나 보아도 질리지 않는다. 샤워 씬에서 시작되는 발록과의 전투는 전투 방법을 보다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원작을 그대로 재현했으며 양쪽 캐릭터도 매력을 그대로 살렸기 때문에 원작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는다. 그곳에서 두 사람 모두 퇴장시켜 버린 건 안타깝지만, 역시 춘리는 에로하면서도 멋진 여장부 캐릭터의 면을 확실히 보여주었다. 근육질 여성인 원작의 춘리지만, 이 작품의 샤워 씬에서는 상당히 가냘파 보인다.
류는 현지 여자아이에게 상냥하게 대하는 등 히어로 같은 측면을 굉장히 강조하였다. 부딪혀서 여자아이가 가지고 있었던 우유를 떨어뜨리고 말자 방랑하면서 싸워 돈을 벌고 있는 녀석에게는 아까울 터인 돈을 망설임없이 주는 장면 등을 보면 그러한 점을 알 수 있다. 켄은 이번엔 적에게 세뇌당하여 류 앞을 가로 막아선다. 말하자면 이번 작품의 "히로인" 같은 포지션이라고 할 수 있다. 아무튼 류를 계속 신경 쓰며 류를 생각하면 연인도 잊어서 사고에 휘말릴 뻔하는 등. 약간 우정이라고 하기에는 거시기한 묘사도 있지만, 그러한 점을 다 제쳐두고서라도 곳곳에서 나오는 수행 장면은 스트리트 파이터다워서 좋다.
가일은 중간부터 나오지만, 주인공 자리를 빼앗는듯한 느낌까지 들게 한다. 처음에는 복수를 위해서 싸웠지만, 춘리의 설득으로 군인으로서의 긍지로 싸우게 되기도 하고 말이다. 춘리와의 협력이라던가 그녀와 친하게 되어가는 모습은 상당히 기분 좋았지만, "에? 가일과 춘리가 사이가 좋아지는거야? 가일은 이미 결혼했을텐데"라는 느낌이 들기도 할 것이다. 주인공이 강하고 말이 없기 대문에 사실상 주인공 포지션을 하면서 "죠죠"의 포르나레프 같은 존재이다. 달심은 아주 조금 나왔지만, 그럼에도 성실한 캐릭터라는 느낌이 든다. 에드몬드 혼다는 일본인 동료인 류에게 파이트 머니를 반쯤 건네주는 대인배스러움도 보여줬다. 역시 플레이하면서 강한 임팩트를 남겨줬던 이 두사람은 애니메이션에서도 선역이었다.
캐스팅은 류나 켄을 제외하자면 약간 어색한 부분도 있지만, 그렇게까지 심하지는 않다. 의외로 별 생각없이 들을 수 있다. 두 사람 모두 성우로서의 출연 경험이 "스트리트 파이터"밖에 없어서 불안하긴 했지만, 그러한 걱정은 기우로 끝내준다. 게임에서는 필살기를 남발할 때가 많지만, 이 작품에서는 확실히 사용해야만 할 때를 분별하면서 사용한다. 류와 켄이 필살기를 보여준 것은 이 작품에서 딱 한 번뿐. 마지막은 두 사람이서 한다. 베가의 강대함도 그대로 묘사되었다. 무엇보다도 위험 상황에서 부활할 때의 컷이 매우 볼만해서 두 사람이 힘을 합쳐 라스트 배틀을 묘사한 건 정답이라고 생각한다.
기본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한 사람이라면 누구나가 이끌릴 듯한 작품이다. 주제가의 절절함과 사랑스러움과 힘찬 느낌은 말할 필요도 없이 명곡이라는 딱지가 붙을만하다.
이 스트리트 파이터 2 극장판을 기반으로 제작된 TV 애니메이션은 스트리트 파이터 IIV이다. 1995년 4월 10일부터 1995년 11월 27일까지 매주 월요일 19:00부터 19:30 시간대에서 요미우리 TV 방송을 제작국으로 일본 TV 계열에서 방영되었다. 총 29화 완결. 전년 1994년에 바로 극장판 애니메이션인 "스트리트 파이터 2 극장판"이 개봉된 것이다. 이 작품은 원작과는 캐릭터의 비주얼이나 설정이 다르다. 시대 설정은 원작이 1991년이지만, 이 작품은 작품 발표 연도인 1995년이다. 류, 켄, 춘리 등 캐릭터의 나이도 다르다.
설정
스트리트 파이터.
길거리 싸움꾼. 주인공인 류의 직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