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징카이저완결작
Mazinkaiser
マジンカイザー
최근수정 2012-02-24 16:21:24
유저평점
9
마스터평점
랭킹: 2871위 14 인기도: 9,068 프리미엄: 400 감정가: 6,045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받습니다.
타입 : OVA
화수 : 7
러닝타임 : 30분
등급 : 청불
방영일 : 2001.09.25
종영일 : 2002.09.20
장르 : 어드벤처,코미디,메카,공상과학,소년
프로듀서 :  BandaiVisual BeeMedia DynamicPlanning
홈페이지 : 

홈페이지: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B%A7%88%EC%A7%95%EC%B9%B4%EC%9D%B4%EC%A0%80

위키피디아:http://ja.wikipedia.org/wiki/%E3%83%9E%E3%82%B8%E3%83%B3%E3%82%AB%E3%82%A4%E3%82%B6%E3%83%BC

 

 

설명:

1997 년에 발매 된 TV 게임 소프트 「슈퍼 로봇 대전 F 완결편」에서 겟타 로보 시리즈 에서 진겟타 로보 에 자리 매김 게임 오리지날 로봇으로 첫 등장했다. 기본적인 디자인은 나가이 고 자신에 의해 제공되며, 마징가 Z 그레이트 마징가를 답습 발전시킨 디자인이다. 또한, 최강의 마징가라는 아이디어 자체는 그레이트 마징가 후 프로그램으로 기획 된 갓 마징가 가 있고, 그 이념을 계승 한 것이 마징카이저이다.

게임 오리지날 로봇 이었지만, 2001 년 에 OVA 판 「마징카이저」전 7 권, 2003 년 에는 속편 인 「마징카이저 사투! 암흑 대장군」가 발매되었다.

초기 설정에서는 갓 마징가의 설정을 기반으로 강력한 게터 선 을받은 것으로 마징가 Z가 마징카이저에 진화 한 것으로되어 있었지만, 후에 발매 된 「슈퍼 로봇 대전 α」에서는 설정을 변경. 마징가 Z보다 이전에 개발 된 프로토 마징가 Z가 자기 수복과 자기 진화 마징카이저로 거듭했다고되었다.

"카이저"는 독일어 로 황제 의 것이며, 따라서 "귀신 황제 '라는 별명이있다.

 

후타바 사 간 「슈퍼 로봇 대전 F 완결편 코믹」에 게재 된 만화 (스토리 원안 : 단 용언 (다이나믹 프로) 작화 : 마루야마 코이치)와 게임과는 다른 소설 「슈퍼 로봇 대전」에서는 라이벌로, 지나친 악에 투구 10 창고 박사가 봉인 한 금단의 마징가 「데빌 마징가」가 등장하고 있지만, 이쪽은 OVA 시리즈와 게임 슈퍼 로봇 대전 시리즈에는 미 등장. 덧붙여 「데빌 마징가 '의 이름은 「슈퍼 로봇 대전 F 완결편」에서는 마징카이저 자체의 별칭으로 설정되어 있었다.

 

 

설정:

광자력 빔
마징가 Z의 것과 동일하다. 물론 위력은 비약적으로 상승. OVA에서는 건버스터의 버스터빔처럼 휘두르면서 쐈다.

 

루스트 토네이도
루스트 허리케인의 강화판. 입부분의 바이저에서 강산이 담긴 3줄기의 대형 토네이도를 발사한다. 강산으로 적을 녹일 뿐만 아니라 토네이도 자체의 파워만으로도 파괴적이다. 애니메이션이나 로봇대전의 연출을 보면 진짜 폭풍. OVA에서는 도시 하나를 날려먹으며 후지산을 깎아서 경사도를 직각으로 만들었다.

 

카이저 블레이드
이름의 변천이 가장 심한 무기. 어깨에서 나오는 두자루의 검이다. 슈퍼로봇대전 F당시 숄더 슬라이서란 이름으로 등장했으며, 슈퍼로봇대전 알파 외전에서 카이저 소드란 이름으로 개명당한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카이저 블레이드란 이름으로 등장한다.

 

기간트 미사일
복부에서 발사되는 미사일. 마징가와 마찬가지로 몸속에 생산공장이 있다. 
슈퍼로봇대전에선 잔탄수 99발을 자랑한다.

 

냉동 빔
머리의 뿔 부분에서 냉기의 광선을 조사한다. OVA판에만 존재한다. 마징가Z와 달리 뿔 부분이 전개되면서 발사.그레이트 빔이라고 아는 사람도 있는데 몬데그린.

 

터보 스매셔 펀치
로켓 펀치류 무기이나 형태는 그레이트 마징가의 드릴 프렛셔 펀치와 흡사하다. 주먹부분과 완부가 반대방향으로 격렬하게 회전하며 적에게 날아간다. 회전속도가 말 그대로 터보로 다른 펀치들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슈퍼로봇대전 알파에선 사용 무제한인데 브레스트 파이어보다 더 강력해서 충격과 공포. 알파외전에서도 사용 무제한이기 때문에 원호공격 시 훌륭한 지원공격이 될 수 있다

 

카이저 부메랑
비행장치인 카이저 스크랜더를 날려서 공격한다. 로봇대전판에서는 자동으로 날아가나, 애니메이션판에서는 뽑아서 부메랑처럼 날린다. 이후 슈퍼로봇대전 J 등에서는 강화된 연출로 애니메이션판 처럼 뽑아서 날리는 연출이 되었다.

 

다이너마이트 태클
슈퍼로봇대전 F와 알파에서만 등장한다. 강력한 발차기로 돌진하여 직선상의 적들을 파괴한다. 이동형 맵병기. 사정거리는 직선. 쓸만한 편이지만 F와 알파 모두 파이어 블라스터 풀개조시 맵병기가 추가되기 때문에 그쪽을 많이 썼다.

 

파이어 블래스터
브레스트 파이어의 강화판. 가슴에서 초고열의 광선을 발사하여 적을 증발 시켜버린다. 대표적인 마징카이저의 필살기. 로봇대전에선 연출의 발전을 느낄 수 있는 무기 중 하나이다. 보통 알파외전 때의 연출을 최고로 친다. 작품에 따라 맵병기 버전이 있을 때도 있다.


파이널 카이저 블레이드
OVA판 오리지널 무기. 정식명칭은 카이저 블레이드이나 이도류 버전과의 구분을 위해 쓴다. 가슴의 장식부분에서 뽑아내는 대검이다. 애니메이션판에서 아수라 남작의 지옥왕 고든과의 결전때 처음 사용한다. 분명히 강력한 느낌인데 미묘하게 묻히는 무기. 이후 슈퍼로봇대전 J등에서 마징카이저의 최종기로 등장한다.

 

카이저 너클
터보 스매셔 펀치의 로터 부분을 회전시킨 후 사출하지 않고 발사 직전의 반동을 주먹에 더해서 적을 팬다. 마징카이저 VS 암흑대장군에서 사용되었다. 동료의 죽음에 분노한 코우지가 이 기술로 암흑대장군을 복날 개패듯 두들겨 패던 장면은 말 그대로 하이라이트.

 

마징파워
단시간 동안 최대의 파워를 낸다. 지금은 없어졌지만 알파외전까지는 이것이 마징카이져의 신모드 해방과 연관된 것으로 생각되었다.

 

카이저 노바
엔솔로지 코믹스에 출연했던 에너지를 내뿜는 기술. 국내에선 백금기사와 선정우의 실수로 엔솔로지 정보가 제대로 알려지지 않고 로봇대전F에서 등장했던 당시부터 이런 무기가 숨겨져 있다는 풍문은 계속 있었고 언젠가는 로봇대전에서 재현해줄거라는 소문도 있었다. 또 연출에 대해서도 여러가지 소문이 있어서 스토나 썬샤인처럼 기탄을 던지는 무기라는 소문, 샤인 스파크처럼 에너지를 방출하는 타입이라는 소문, 그 밖에 마징카이져가 왕관과 망토를 걸치고 돌격하는 기술이라는 설도 있었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