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 여성 생일 : 키/몸무게 :
cv. 잇시키 마유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등장인물. 1인칭은 와타시. 전작의 루토 이후로 오랜만에 등장한 조라 족의 공주. 그리고 네 마리의 신수 중 코끼리형의 신수 바 루타(Vah Ruta)를 조종하는 권한을 가졌다.
다섯 영걸 중 한 명인 조라 족 대표 영걸로 각양각색의 개성이 포진해 있는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캐릭터 중에서도 가장 훌륭한 평가와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캐릭터이다. 도레판 왕의 맏이이자 제1왕녀로 태어났으며 시드의 누나로 매우 어릴 때부터 아버지로부터 진한 애지중지 속에서 곱고 행복하게 자라났다. 전신을 감싸는 부드러운 촉감의 자줏빛 비늘과 신비감을 자아내는 아름다운 황색 눈동자를 띠고 머리와 목, 팔다리에 둘러진 왕관과 목걸이와 같은 화려하게 빛나는 은제 장신구를 두른 미소녀. 주무기는 '광린의 창'으로, 체력이 소진되어 목숨을 잃은 사망자마저 회생시킬 수 있는 매우 강력한 부활 및 재생 능력 '미파의 기도(ミファーの祈り/Mipha's Grace)' 를 쓸 수 있는 타고난 치유사였지만 종족의 주 특기인 창술에도 최강의 전투력을 뽐낸 뛰어난 영웅이기도 했다.
내성적이고 부끄러움을 많이 타지만 상냥하고 나긋나긋한 마음씨로 동족 백성을 아낌 없이 사랑했고 동시에 영걸로서 주어진 사명을 품위 있는 용기로 받아들이며 열심히 수행하는 등 곱고 아름다운 공주였으며 백성들도 미파를 종족의 자랑이자 보물로 여기며 무척 사랑하였다. 성원들 사이에서 지금까지 영영 떠나버린 미파에게 제발 돌아와 달라고 애원하며 애처롭게 울부짖거나 미파에게 존경의 목소리를 표하며 그의 유지를 이어 나가겠다고 자처한 이들을 보면 미파가 조라들에게 얼마나 크게 사랑 받는 공주님이었는지를 알 수 있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