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 남성 생일 : 키/몸무게 :
cv.마스모토 타쿠야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등장인물. 이름은 닭날개(手羽/てば)에서 따왔다.
바람의 신수 바 • 메도 진입 퀘스트에서의 조력자. 독수리 모습을 한 성인 리토족 전사로, 전반적인 색상이 파랑 남색 계열에 손가락과 머리카락 사이사이에 하얀색 피부를 띤 리발과는 완벽히 대조적으로 테바는 전신이 하얀색 깃털로 뒤덮여 있고 손가락을 이루는 깃털 색상이 파란색이다. 성별은 수컷으로 사키(サキ/Saki)란 연분홍색 참새형 암컷 리토와 자신의 깃털 색을 물려받은 튤리(チューリ/Tulin)라는 귀엽고 어린 남자 아이를 각각 아내와 아들로 둔 유부남이다.
리토족들 가운데서도 눈에 띄게 신장이 매우 크고 건장한 체격을 갖춘 호걸이며, 비행실력도 현재 리토족들 중에선 가장 뛰어나다. 전사답게 냉정침착하나 마음 한 구석은 굳세고 뜨거운 성격, 그리고 전사인 자신에게 걸고 있는 고고한 긍지와 자존심을 갖추었다. 허나 겉모습을 제쳐두고 사키와 하츠의 증언에 따르면 고집불통의 충동적이고 욱하는 성깔을 지녔으며 한번 하기로 다짐한 바를 절대로 그만 두지 않고 물러서는 법이 없다고 한다. 다른 전사들처럼 역사에 발자취를 남긴 하이랄 다섯 영걸 중 하나이자 "바람 그 자체"에 어울리는 최상의 공중 곡예사로 각인되어 있는 영걸 리발을 "리발 님(Master Revali)"이라 경칭하며 원대한 존경심을 품고 있다.생전 리발의 성격은 전혀 모르는 것 같다.
링크의 조력자 4인 중 유일하게 아내와 자식이 있고 유일하게 영걸과 혈연관계가 없다고 할 수 있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