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 알수없음 생일 : 키/몸무게 :
신속의 스피드를 자랑하는 오메가샤우트몬과 무쌍의 파워를 자랑하는 지크그레이몬의 전투력을 손에 넣어 탄생한 "크루세이드 형태"는, 지크그레이몬의 "골드 디지조이드"를 얻은 것으로 오메가샤우트몬의 스피드를 잃지 않고 높은 방어력과 공격력을 구현화시키고 있다. 높은 기동력과 공격력을 자랑하는 "크루세이드 형태"의 앞에는 이전의 강적도 상대가 되지 않는다.
샤우트몬 DX는 내면에 오메가샤우트몬과 지크그레이몬의 본능에 유래하는 영리한 신성과 흉폭한 수성이 상반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평소에는 온화하고 상냥하고 친해지기 쉬운 성격이지만, 한 번 전투가 되면 격정에 불타는 전사로 일변한다. 싸움이 격렬해질수록 냉정 침착하고 대담하게 되어, 그 모습은 "크루세이드 형태"의 이름대로 천벌을 집행하는 사람의 모습 같다.
오른손에 장비한 총검 "일렉트릭 버스터 크로스"는 총격과 검격의 양쪽 모두에 위력을 발휘하고, 왼손의 거대한 손톱 "트라이던트 저스팡"은 강력한 위력을 발하는 것만이 아닌, 그 강고함을 이용해 방패만큼의 기능을 가진다. "브레이브 비트 락 더블 크로스"는 샤우트몬 DX의 최종기술이다. 오메가샤우트몬의 불길과 지크그레이몬의 불길이 하나가 되어, 모든 더러움을 정화하는 지옥의 맹렬한 불을 몸에 걸친다. 불길의 화신이 되어 적에게 돌격하는 그 기술은 유성으로 보여 모든 적은 폭산증발해 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