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
Seth , セス
최근수정 2021-06-07 09:28:07
유저평점
6.4
마스터평점
랭킹: 6596위 -1 인기도: 3,906 프리미엄: 46 감정가: 891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받습니다.
성별 : 남성
생일 : 
키/몸무게 : 198cm/85kg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의 등장 인물로 스트리트 파이터 4 시리즈의 최종 보스. 샤돌루 병기분야담당 S.I.N.사의 CEO로 자신이 베가의 대체 육체라는 걸 알고 베가를 배신한다. 세스와 같은 타입의 클론이 27개 정도 존재한다고 하며 크림슨 바이퍼는 이 세스들을 다 박살내는게 목표. 클론이 여러개 있다는 설정이라 모든 캐릭터들의 아케이드 모드 엔딩이 공식이 되는거 아니냐는 의견도 있다.

 

어찌되었든 세스는 스트리트 파이터 4에서 사망한 것이 공식 설정이다. 일단 스파 4 시리즈의 공식 스토리상으로는 협력 관계였던 한주리에게 당한 걸로 묘사된다. 전체적인 생김새는 블랑카나 하칸과 같이 일반적인 인간의 피부색으로 보기 어려운 보랏빛 피부톤과 파랗게 빛나는 안구를 지닌데다가 복부에 태극 문양의 구체를 달고 있는 발가벗은 대머리 근육남. 한 조직의 수장에 발가벗고 특이한 물건을 몸에 부착하고 있는 데다가 피부색이 특이하다는 점에서 스트리트 파이터 3 시리즈의 길과 유리안을 닮았으며, 특히 세이빙 어택은 유리안의 채리엇 태클과 비슷하다. 다만 타인의 기술을 카피한다는 점에선 같은 작에서 나온 트웰브와 더 닮았다. 참고로 옆동네의 최종보스 사이키(일명 변태키)처럼 전신누드이나 전체적인 색감은 인간의 것과 비슷한 사이키와는 달리 세스의 몸은 도저히 인간으로 볼 수 없는 몸이라서인지 묻혔다. 인간 같으면서도 묘하게 인간과는 다른데다가 노출도가 높고 상대의 전투력을 평가하는 모습에 설정상 최종보스보다 아래에 있는 존재라는 점, 거기에 성우가 오오츠카 아키오라서 그런지 같은 성우가 맡은 죠죠의 기묘한 모험의 와무우와도 닮았다.

 

복부에 부착된 것은 기를 증폭시켜주는 특수한 장치인 '단전 엔진'으로 게임상에서는 상대를 빨아들이거나 내뱉는 등 무슨 경령화된 진공청소기마냥 쓰지만 설정상으로는 기를 증폭시켜 무지막지한 힘을 낼 수 있게 해주는 물건이다. 참고로 한주리의 아케이드 모드 엔딩에서 박살나는 걸 보면 알 수 있듯 복부에 붙인 정도가 아니라, 원래 복부가 있어야 할 자리에 단전 엔진 기계장치가 통째로 들어있는 것이다. 한주리는 이것의 소형화 버전이 내장된 의안을 쓰고 있는데 스트리트 파이터 5에서 다른 단전 엔진이 내장된 의안이 또 나오는 걸 보면 여러 개를 만들어둔 듯. 심지어 이 단전 엔진은 베가도 탐내서 S.I.N.이 망하고 난 뒤인 스파 5 시점에서 주리가 쓰던 것을 빼앗아가기도 했다. 전투 스타일은 다른 캐릭터들의 필살기를 하나씩 구사하는, 버추어 파이터 시리즈의 최종 보스 듀랄이 생각나는 컨셉의 캐릭터. 달심의 원거리 강펀치와 요가 텔레포트, 류, 켄 마스터즈의 승룡권, 고우키의 천마공인각, 가일의 소닉붐, 춘리의 백열각과 삼각 점프 그리고 응조각, 장기에프의 스크류 파일 드라이버 등등을 구사하는 식으로 캡콤보다는 옆동네 KOF 시리즈의 캐릭터에 더 가까울 정도로 필살기 수가 많다.

 

덕분에 종합해보면 세스는 장풍 + 대공기 + 이동기 + 커맨드 잡기 + 타격기라는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다만 그대로 사용하는 듀랄과는 달리 세스의 기술들은 원본과 똑같이 사용하지는 않고 약간씩 어레인지시켜서 사용하는데 일례로 소닉붐은 한 팔로 시전하며 스크류 파일 드라이버는 상대를 잡아서 바로 뛰어오르는게 아니라 어퍼컷을 먹여 띄운 후 요가 텔레포트로 공중에서 잡아 시전하는 등 연출이 더 화려하게 업그레이드되었다. 설정상으로는 이런 캐릭터들이 으레 그렇듯 다른 격투가들의 전투 데이터를 수집해서 가능하다는데 그래서인지 일례로 같은 풍림화산 계열 기술이라도 단순 펀치 기술인 승룡권, 천마공인각은 잘만 쓰지만 '파동'이라는 초자연적 에너지를 발산하는 파동권은 쓰지 않는다. 스트리트 파이터 5에서는 격투가라기보다는 단전 엔진을 만든 존재로서의 존재감이 더 큰 걸 보면 원래는 무투가 타입보다는 학자 겸 경영인 타입이고 전투력은 그저 신체 개조와 수집한 데이터 피드백으로 얻게 된 것이 전부인 모양이다.

 

스트리트 파이터 5 시리즈의 시즌 1~3에서는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하지 않았지만 달심의 아케이드 모드 스파 4 코스 엔딩과 한주리의 아케이드 모드 스파 4 코스의 엔딩에서 등장한다. 2019년 12월 16일(해외 시간으로 2019년 12월 15일) 캡콤컵 2019 종료와 함께 공개되었으며, 2014년 4월 17일 발매된 울트라 스트리트 파이터 4 이후 5년만에 한국 시간 & 해외 시간으로 2020년 2월 14일 스트리트 파이터 5 챔피언 에디션 발매와 함께 스파 5 시즌 4의 6번째 DLC 캐릭터로 추가됐다. 스트리트 파이터 4 시리즈와는 달리, 여성형 신체를 가지고 등장하며 스파 4 시리즈에서의 모습은 노스탤지어 코스튬으로 추가됐으며 스파 4 시리즈 시절 DLC 코스튬 2가 노스탤지어 코스튬의 탈의 커맨드 입력 시 바뀌는 복장으로 어레인지 되어 등장한다.

 

전투복 코스튬은 베가의 스파 5 시리즈 기본 복장의 세스 어레인지 버전 코스튬이며 2021년 4월 19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직업(프로페셔널) 코스튬은 초기 스트리트 파이터 4의 아케이드 모드 프롤로그,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 4 ~ 울트라 스파 4의 아케이드 모드 프롤로그 & 엔딩에서 보여준 양복의 어레인지 코스튬이다. 뜬금없이 여성형으로 등장해 공개 당시 팬들을 혼란에 빠지게 했었다. 바뀐 디자인에 대해서는 호평이 많으나 스파 5에서 바뀐 기술들을 포함해서 풍림꼬마나 해외의 기존 세스 유저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리며 여성형이면 목소리도 여자 목소리가 나와야 자연스러운데 몸뚱이는 여자인데 목소리가 남자라는 괴상한 조합으로 인해 호불호가 상당히 갈린다. 다만 이에 대해서 캡콤이 '세스는 인조인간이라 일반적으로 인간이 가지고 있는 성별 개념이 없다'라고 세스 발표 직후 캡콤의 북미 지사 유니티 블로그 기사를 통해 공식적으로 언급을 했기 때문에 설정적으로는 문제가 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