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 남성 생일 : 키/몸무게 :
프로필
연령: 18세.
생일: 7월 8일(게자리).
신장: 170cm.
체중: 58kg.
출신지: 부슈.
CV
스즈무라 켄이치.
상세 정보
진선조 1번대 대장. 진선조 부장의 자리에 앉아있는 히지카타의 목숨을 언제나 노리고 있다. 말꼬리에 "~데사" "~데스제이" "~난데이" 등을 붙이는 에도 사투리 말투가 특징.
엷은 색소의 피부, 갈색 머리카락, 갈색 눈동자를 가진 겉보기에는 중성적인 느낌의 미청년이지만, 본심은 호전적인데다가 속이 검으며 독설가에다가 엄청난 새디스트(도S)다. 짧은 시간 안에 현실, 가상세계를 가리지 않고 여성을 자신에게 절대복종의 노예로 조교할 수 있다. 그러나, 도S인 면을 강렬하게 보여주는 한편 나이브하며 정신적 맷집이 약한 서툰 일면도 보인다. 히지카타에게 장난을 할 때 독자들마저 속이려고 하거나 자신도 3일간 마시지도 먹지도 않고 즐기는 등 새디스틱한 면으로만 보자면 설명불가능한 성격의 소유자다. 좋아하는 지브리 히로인은 (굳이 말하자면) "마녀의 배달부"의 키키이며 이유는 "저런 자존심이 강한 캐릭터가 조교하기 편하다"이다.
머리의 회전이 매우 빠르며 말빨도 세고 로봇 댄스 등의 운동 등. 웬만한 건 바로 소화할 수 있는 만능형 캐릭터. 일을 땡땡이치며 몰래 낮잠을 자거나 눈알이 그려져있는 빨간 안대를 애용하는 등 나쁜 장난을 좋아하며 어린아이처럼 자유분방하고 히지카타, 긴토키로부터 "망할 꼬마"라는 말을 듣는다. 그러나, 위법 도박 시설인 연옥관을 없애버리도록 해결사에게 의뢰하는 등 자기나름대로의 정의감도 가지고 있다.
또한, 양이지사를 유인해내기 위해 함정을 펼치는 등 대담하게 행동하기도 한다. 양이지사인 카츠라를 쫓는 등 때로는 진지하게 일도 하지만, 평소에는 바주카만 사용할 때가 많고(그저 파괴행위를 즐기는 것처럼 보인다), 그때마다 주위를 휘말리게해서 콘도나 히지카타도 고생하고 있다. 그러나, 검의 솜씨는 진선조에서 제일 뛰어나며 순수하게 검의 실력만으로는 히지카타나 콘도마저도 능가한다.
오키타 미츠바라는 이름의 누나가 있으며, 어린시절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에 자신을 키워준 누나를 마음 속 깊이 소중히 여기고 있다. 그녀 앞에서는 평소에 보여주는 새디스틱한 모습은 온데간데 없으며, 강아지처럼 순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