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 남성 생일 : 키/몸무게 :
프로필
나이: 12세.
생일: 5월 5일.
혈액형: B형.
신장: 154cm.
체중: 49kg.
출신지: 고래섬.
넨 계통: 강화계.
CV
한 메구미.
상세 정보
헌터X헌터의 주인공. 287기 헌터. 고래섬 출신이며 어린 시절부터 대자연에 둘러쌓이면서 자란다. 어린 시절에 만난 카이토에게 자연의 엄격함과 동시에 아버지인 진에 대해서 듣고 헌터에 동경한다. 진과 마찬가지로 12살이 되기 조금 전에 아버지를 찾기 위하여,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고래섬을 나와서 헌터 시험에 도전한다. 헌터 시험을 받는 도중에 만난 키르아, 크라피카, 레오리오 세 명과 함께 힘을 합쳐 시험을 뛰어넘고 언제부터인가 우정으로 묶인 사이가 된다. 또한, 같은 시험에서 만난 히소카에게도 재능을 인정받아 일종의 라이벌 관계가 된다.
호기심이 왕성하며 강화계의 이름에 부끄럽지 않은 단순한 성격. 직선적인 면도 있지만, 냉정하게 판단할 때도 있으며 때로는 핵심을 찌른다. 또한, 흥미가 있는 것에는 선악의 구별을 내지 않는 순수함이 거꾸로 위태로움이 될 수도 있다고 제파일에게서 평가받기도 하였다. 자연 속에서 자람으로서 동물과 마음이 통한다. 어려운 일은 생각하지 않는 반면 솔직하고 유연한 발상을 할 수도 있다. 그때문에 상대가 설령 악인이라 할지라도 "약속"을 하면 그것을 매우 소중히 여기며 그 약속을 배신하는 "거짓말"에는 극도의 혐오감을 내비치기도 한다. 암산을 잘 못하는 듯하며 때때로 크라피카나 레오리오가 지적하기도 한다.
아직 어린 나이지만 고래섬에서 몇 번이나 관광객이나 고래섬으로 오는 어선원 여성과의 데이트 경험이 있으며 어른 여성을 대하는 것에도 꽤나 익숙해져있다. 야생아급의 격투 센스가 있지만, 분석능력이나 기초능력은 아직 모자라기도 한다. 그러나, 그것을 보충하기에 충분한 집중력과 회복력의 소유자(그때문에 슬로 스타터기도 하다). 그 천진난만한 성격과 타인의 과거를 신경쓰지 않는 상냥한 마음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여러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고 있다(키르아는 곤을 자신에게 있어서 빛이라고 비유하기도 하였다).
상술했듯 고래섬의 대자연에 둘러쌓여 야생동물 사냥으로 쌓은 경험으로부터 야생동물급의 감각(넨 능력을 습득하기도 전에 자신의 기척을 없애는 "제츠"를 자신도 모르게 습득하고 있는 상태였다)과 어린아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는 괴력을 소유하고 있으며, 그 전투능력과 신체능력은 작품 싲가 시점에서도 이미 범인의 영역을 뛰어넘었다. 넨 능력 계통은 강화계이며, "처음에는 주먹"이라는 말과 함께 포즈를 취하여 오오라를 높인 뒤에 가위바위보에서 본딴 강화계, 변화계, 방충계의 기술을 상황에 따라 선택하여 오른손에서 발사한다. 포즈가 딱 봐도 너무 크며, 상대에게서 기술 타이밍을 간파당하기 쉽다는 결점이 있지만, 그것을 이용하여 페인트를 넣을 수 있고 또 연속하여 기술을 내는 것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