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사 : 스퀘어 에닉스 등급 : 플렛폼: 닌텐도 발매일 : 2003.02.14 장르 : 롤플레잉,판타지 홈페이지 :
주인공인 마슈는 세인트 이발리스라는 작은 마을에 전학을 온 소년이다. 부모님은 이혼하기로 결정했고 동생인 도네드의 건강도 좋지 않아 요양도 할 겸 어머니와 오게 된 것.(도네드는 걷지 못해 휠체어를 타고 다닌다.) 그는 학교에서 뮤트와 릿츠라는 두 친구를 만나게 된다. 이들 모두에게는 상처가 하나씩 있는데...마슈는 내성적이고 조용한 성격이 문제고, 뮤트는 어머니를 여의고 왕따를 당하며 아버지는 일자리를 찾지 못해 방황 중이다. 그나마 좀 정상이라고 생각되는 릿츠마저도 흰머리를 가지고 태어나 항상 붉은 빛으로 염색을 하고 다니는 탓에 급우들과 갈등이 심한 편.
그러던 어느 날 뮤트는 책방에서 어느 헌책을 발견한다. 뮤트는 친구들과 같이 보려고 마슈네 집에 그 책을 가져가고, 이상한 동물들의 그림과 마법진 같은 문양이 가득 들어있는 이 책을 뮤트와 그의 친구들은 흥미롭게 바라보았다.
눈이 내리던 그날 밤, 작은 마을인 세인트 이발리스는 많은 종족들과 몬스터들이 공존하는 이발리스 대륙으로 바뀌고 마슈는 영문도 모른 채 이상한 낯선 곳에서 깨어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