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 남성 생일 : 키/몸무게 :
프로필
연령: 16세.
생일: 8월 12일(사자자리).
신장: 166cm.
체중: 55kg.
혈액형: A형.
유파: 천당무심류.
약력: 現 항도관 당주 겸 천당무심류 계승자, 現 데라카도 츠우 친위대 대장.
이명: 인간을 쓴 안경.
가족사항: 누나 시무라 타에, 아버지 시무라 켄(사망).
CV
사카구치 다이스케.
상세 정보
사무라이의 정신을 배우기 위하여 긴토키 아래에서 일하는 안경을 쓴 얼핏 보기엔 기가 약하고 수수해보이는 소년. 작중에서는 얼마 되지 않는 츳코미 역할 겸 상식인. 단, 다소 해결사에 취직한 것에 후회감을 느끼기 시작하는듯하며 긴토키 왈 가끔 경멸의 시선을 보내온다고 한다.
존재감이 옅으며 항상 "안경"이라고 불린다. 이미 주위로부터 본체는 "안경"이라고 인식되고 있는 모양. 그러나, 이것이 결과적으로 행운이 되기도 한다. 예를 들어서 적에게 습격당해도 안경만 파괴당하는 정도로 끝나거나 성별이 바뀔 때는 안경이 핑크색이 되는 정도로 끝나는 등(우주인도 신파치의 본체=안경이라고 생각하는 모양이다). 태클을 거는 능력이 매우 뛰어나지만, 자신이 보케 역할을 할 때도 많다. 기계류는 별로 잘 다루지 못하는 듯하지만, 보통 사람들만큼은 조종할 수 있는 모양.
이름의 유래는 신선조 멤버였던 나가쿠라 신파치와 일본의 개그맨인 시무라 켄.
기본적으로 순수하여 상냥하고 성실하지만, 때로는 해결사 동료들과 함께 나쁜 장난을 치기도 한다. 작중에서는 주로 화자 역할을 맡으며 의뢰인과 교섭할 때가 많다. 평소엔 예의바르지만, 츳코미를 걸 때에는 용서가 없으며 감정적이게 된다.
본가는 "항도관"이라고 불리는 도장. 어린 시절부터 검술 수행을 하였으며 솜씨는 좋다. 완력도 보기보다 괜찮으며 특수 기술은 콧구멍 훅 디스트로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