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지상주의연재중
Lookism
최근수정 2021-02-25 15:15:25
유저평점
7.31
마스터평점
랭킹: 21위 · 인기도: 565,815 프리미엄: 15 감정가: 377,210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받습니다.
작가:  박태준
화수 : 
등급 : 
시작일 : 2014.11.20
완결일 : 
연재일 :장르 : 드라마
홈페이지 : http://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641253&weekday=fri

배경)

시대적 배경 - 현대

공간적 배경 - 대한민국

 

줄거리)

어느날 그에게 일어난 기적같은 일

 

못생기고 뚱뚱한 형석은 일진들의 괴롭힘에 시달리다 전학을 가고 따로 자취 생활을 하게 된다. 눈물의 하룻밤을 보낸 다음 날, 잠에서 깬 형석은 자신의 몸이 외적으로 완벽한 소년으로 뒤바뀌었음을 목격한다. 충격이 채 가시기도 전, 그의 시야에 들어온 건 자취방 한켠에 잠들어 있는 한 못생긴 소년... 즉 원래 자신의 몸이었다.

형석은 난데없이 두 개의 몸을 갖게 된 것이었다. 어떻게든 현실을 받아들인 형석은 몸 하나가 잠들면 다른 몸 하나가 깨어나는 식으로 두 몸을 12시간씩 교대해 쓰면서 생활하게 된다.

 

설정)

번너클 - 빅딜의 김기명도 이름을 알 만큼 강력한 신성 크루로 통한다.

 

빅딜 - 김기명을 헤드로 두고 있으며 현재 등장한 크루 중 가장 역사가 깊은 크루로 밝혀진다.

 

갓독 - 과거 성요한이 단 하루 만에 강북 모든 크루들을 점거해 통일하고 강북 가장 거대한 크루였던 케이하우스마저 성요한이 장진혁을 3초 만에 제압해 점거하면서 이름을 갓독으로 바꿨다.

 

호스텔 - 호스텔 편에서 재원고 네임드들을 비롯한 호스텔B와 왕오춘이 이끄는 호스텔A가 대대적인 전쟁을 벌였고, 호스텔A의 헤드인 왕오춘이 자살하고 그가 이끌던 호스텔A가 완전히 붕괴되면서 전쟁이 끝났다. 왕오춘의 장례 이후 임시적인 헤드 역할을 하고 있던 장현이 완전히 호스텔B로 합류해 복귀하였고, 박종건과의 전투 이후 왕오춘의 생전 요청으로 인해 종건과 4대 크루에서 완전히 해방되었다. 이로 인해 호스텔B가 최후까지 살아남아 분열 전의 호스텔로 완전히 복구되었다.

 

일해회 - 처음 공개됐을 때는 1조원의 1만배인 1해원의 돈을 벌겠다고 한 역대급 오류가 일어났다. 또한 일해회의 해(姟) 자를 숫자단위 해라고 말했다. 현재는 1조원의 100배, 백 조 해로 각각 수정되었다. 곧 일해회에는 100조 원(1해 원)의 돈을 벌겠다는 뜻이 담겨 있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