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의 요람연재중
the cradle of the moon
月の揺りかご
최근수정 2021-03-23 04:16:23
유저평점
마스터평점
랭킹: 1229위 -1 인기도: 198 프리미엄: - 감정가: 132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받습니다.
작가:  이정선
화수 : 
등급 : 
시작일 : 2020.12.23
완결일 : 
연재일 :장르 : 드라마,판타지,로맨스
홈페이지 :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762035&weekday=thu

배경)

중국 황제국을 배경으로 한 한국의 시대극

 

 

줄거리)

낯선 나라 유안에 끌려온 멸망국의 포로, 월영.
황궁에서 만난 건 가국을 멸망시킨 유안의 장군 연오와 대 유안 제국의 황제였다.
궁녀에서 황귀비로, 가장 낮은 곳에서 가장 높은 곳으로
거침없이 오르는 월영의 잔혹한 궁중로맨스가 시작된다.


유안 제국과 가국의 전쟁에서 가국이 패하며 포로가 된 망국의 포로 출신 궁녀 월영은 제국의 황제와 자신의 나라 가국을 멸한 대장군 연오를 마주한다.

권모술수가 난무하는 황실에서 월영은 가장 낮은 계급인 궁녀 출신으로 시작하지만 이마저도 멸망한 나라의 포로 출신 궁녀이다보니 다른 궁녀들에게 놀림과 조롱, 괴롭힘의 대상으로 찍혀 힘들게 살게 되지만...

우연한 일로 인생역전을 노리게 된 월영. 자신의 모국을 멸하고 모든 걸 앗아간 유안 제국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황귀비로서의 발돋움을 시작하고...

 

 

등장인물)

월영
태어나자마자 버려져 거지들 사이에서 자랐다가 그마저도 입이 늘었다 하여 다시 버려졌다. 기방 행수에게 재차 거둬져서 기방의 노비로 살아가던 중, 모국이었던 가국의 패전으로 유안에 끌려온 17세의 포로 여성. 살아남아 유안의 궁녀가 되었음에도 패전국 출신이란 이유로 다른 궁녀들에게 괴롭힘을 당하지만, 같은 궁녀인 하윤만은 그녀를 잘 대해 주고 있다. 자신을 괴롭히는 궁녀 중 하나인 나라와 홍루궁 태감의 밀회 현장을 목격하고 이를 약점 삼아 빨래를 찢은 범인이 본인임을 고하도록 압박을 넣어 제거하였다.
2화에서는 태감이 다른 궁녀를 찾을 것을 예측하여 태감이 있는 수방에 찾아간다. 독침이 든 향낭과 타고난 얼굴을 이용하여 태감과의 밀회 기회를 얻어내고, 안비가 행차하던 도중 소리를 지르며 뛰쳐나가 태감이 자신을 해하려 하였다며 거짓 누명을 씌운다.
태감 제거에는 성공했지만 황제의 호위인 연오에게 계략을 들켰다.

 

하윤
유안 황궁의 궁녀. 궁녀들 중 유일하게 월영에게 잘 대해준 인물.

 

나라
유안의 궁녀. 월영에 대한 괴롭힘의 주동자로 태감과 비밀리에 연애를 하고 있다. 밀회 도중 몰래 따라 나온 월영에게 밀회 장면을 들켜 약점을 잡혔고, 이로 인해 차후 찢어진 빨래 사건의 범인을 자청하게 되어 신자고로 끌려갔다. 이후의 행적은 알 수 없다.

 

소운
나라와 사귀었던 홍루궁의 태감이자 안비의 수하로, 안비의 옷감을 담당하고 있다.[1] 여자를 좋아하지만 그 성격이 화가 되어 밀회하던 월영으로부터 안비 시해의 누명을 쓰고 신자고로 끌려가게 된다.

 

안비
유안의 황궁의 비. 월영의 계략으로 소운이 자신을 해치려했다는 범인으로 알게 해서 소운이 처벌받게 하였다.

 

한연오
월영의 계략을 알아차린 유안 황제의 호위이자 절친한 벗이며 안비의 오라비이고 유안의 대장군을 부친으로 둔 남성인 동시에 가국을 멸망시킨 장본인. 이로 인해 월영에게 미움을 산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