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짭쪼롬연재중
Salty Studio
최근수정 2019-11-19 01:41:19
유저평점
7.25
마스터평점
랭킹: 302위 · 인기도: 3,737 프리미엄: - 감정가: 2,491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받습니다.
작가:  오묘
화수 : 
등급 : 
시작일 : 2013.10.31
완결일 : 
연재일 :장르 : 일상,로맨스,
홈페이지 : http://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597480
 
백수, 수험생, 방구석 폐인, 외국인 같은 한국인
서로 다른 사람들이 모여 만드는 유쾌한 일상 시트콤!
 
 
스튜디오 짭쪼롬의 주인공인 '정토근'은 자신의 아버지가 경영하는 A 회사에 대리직을 맡으면서 편안한 낙하산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가 어느 날 자신이 다니는 회사를 그만두고 집도 나간다고 선언한다.
갑작스러운 독립선언에 놀란 아버지와 어머니의 격렬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정토근은 집을 나와 버린다.
 
당당하게 집을 나온 정토근은 '그림'을 그리는 것을 말리는 집에서 나와 당당하게 자신의 꿈을 펼쳐나갈 거라고 생각으나… 세상일이 그렇게 쉬운가? 
돈 많은 부모의 품 안에서 편안하게 살아가다가 자신의 힘으로 살아가려니 쉽지가 않은 독립생활!
 
 
 
등장인물
 
정토근 : 아버지가 사장으로 있는 회사에 낙하산으로 들어갔다가 회사 생활에 적응을 못 하고 그만두고 독립하여 작업실 겸 집을 구해서 살고 있다. 하지만 현실은 시궁창이라고 여자친구인 혜미와도 헤어지고 집세도 제때 못 내고 자신의 그림에 대한 웹상의 평가도 부정적이라서 그야말로 완폐아 처럼 살고 있는데, 어느 날 동창회에서 우연히 만난 이소낙에게 취중에 동거하자는 이야기를 꺼내는 바람에 동거하게 된다.
 
이소낙 : 정토근과 동창으로 오랜만에 만난 동창회에서 만취 상태의 정토근이 자신의 처지에 비관하면서 동거하자는 말에 승낙하고, 2화부터 동거를 시작하게 된다.
 
혜미 : 정토근의 전 여자친구로 토근이 독립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헤어지자는 이야기를 꺼내서 헤어졌다. 그래도 동창회에 불러내고 다시 전처럼 지내자는 이야기도 꺼냈지만, 토근에게 재능이 없다는 이야기도 하고 아버지 회사로 복직하면 연락하라는 등의 이야기를 하는 거 보면 그렇게 좋은 성격은 아닌 것 같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