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 여성 생일 : 키/몸무게 : 149cm
프로필
나이: 14세.
생년월일: 2001년 3월 30일.(생년월일을 포함한 레이의 모든 개인정보는 말소되어서 알 수 없지만 현실에서는 인물의 생일을 기념하도록 레이의 성우인 하야시바라 메구미의 생일과 동일하게 설정되었다. 준공식 설정이므로 생년월일은 정확하지 않다. 태어난 연도는 나이에 맞게 정한 것.)
혈액형: 불명.
소속: NERV(EVA 0호기 파일럿), 제일중학교(2학년생).
CV
하야시바라 메구미.
상세 정보
에반게리온의 히로인 중 한 명. 하얀 피부에 파란 머리카락과 붉은 눈동자를 가진 가냘픈 몸매의 소녀. 에반게리온 0호기의 파일럿(첫 번째 적합자=퍼스트 칠드런). EVA 0호기의 기동실험 사고로 중상을 입고 첫 등장시에는 붕대를 감은 모습으로 등장한다. 과거의 경력은 모두 말소되어있으며, 본작에서 최대의 수수께끼를 가진 인물로서 중대한 역할을 짊어진 캐릭터이다.
감정을 겉으로 드러내지 않으며 과묵하고 항상 무표정이지만, 감정의 표현을 모르는 것 뿐이지 감정이 없는 것은 아니다. 처음에는 오로지 이카리 겐도에게만 마음을 열었지만, 이카리 신지와 만남으로서 그와도 친해지며 점차 여러 감정을 보이고 자아라고 할 만한 것도 생겨나기 시작한다. 페시미즘과는 다른 느낌의 희박함을 가지고 있으며 "에바에 타는 것이 나한테 있어서 전부이며 그 외에는 아무 것도 없다"라고 단호하게 말하며 어떠한 위험한 임무라 할지라도 자신의 목숨을 염려하지 않고 별 말없이 따른다. 에바에 타는 것은 다른 사람과의 연결고리를 가질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라고 생각하며 그것으로 인해 이어진 다른 사람과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며 자신의 존재이유를 찾아내려 한다.
일상생활에서는 다른 사람과의 교류는 거의 볼 수 없지만, 의식적으로 피하고 있는 건 아니고 필요이상의 대화를 하지 않는다는 그녀의 성격에 기인한 행동이다. 그러나, 작중에서 자신도 모르게 눈물을 흘리는 등 무의식적으로 고독감을 느끼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