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 다크모드
 | 로그인유지
AD chuing banner A mobile
사건 요약 및 생각의 흐름
GOHKJNMC | L:0/A:0 | LV43 | Exp.90%
790/870
| 14 | 2025-11-28 23:08:57 | 1845 |
[숨덕모드설정] 게시판최상단항상설정가능

 

나는 ㅅㄴㅁㅇㅍ이 군인인 지인이라고 생각하지 않음.

내 생각에는 ㅋㅅㅌ 본인이 군인임.

 

왜냐하면 정말로 그의 말대로 ㅋㅅㅌ은 미필 학생이고, ㅅㄴㅁㅇㅍ은 현역 군인 지인이라면 ㅋㅅㅌ이 본인 병역 사항을 인증하지 않았을 리가 없음.

내가 그걸 인증하라고 댓글로 몇 번이고 말했고 모두가 그걸 기다리고 있었음. 이 상황에서 정말 민간인이면 이 좋은 기회에 발을 뺄 이유가 있나?

본인이 미필 학생임을 인증만 하면 이기는 게임을 포기한다고?

포기한 게 아니라 할 수 없었던 거라고 생각.

개추
|
추천
14
신고
    
[숨덕모드설정] 게시판최상단항상설정가능
인덱스라이브로룸 2025-11-28 23:12:25
ㅇㅎ
일단 개추
GOHKJNMC 2025-11-28 23:13:36
글씨 진짜 더럽게 못 쓰네.
그래도 종이에 볼펜으로 쓰면 저것보다는 예쁘게 적을 수 있음.
다시뛰어올라 2025-11-28 23:14:55
맨 윗글보다 먼저 올린 글 있음
GOHKJNMC 2025-11-28 23:16:20
@다시뛰어올라
'ㅆㅂ 어제 올릴라캤는데'라는 제목인 저 글의 저 부분이 필요해서 저 글로 한 거.
조우텐치 2025-11-28 23:17:54
확실히 학업 다 끝낸 성인이라면 학생이라는 거 입증하기 어렵긴 할 것 같음, 모교에 전화라도 돌려야 하나? ㅋㅋㅋ
GOHKJNMC 2025-11-28 23:20:04
@조우텐치
성인인데 학생이라면 대학생일 수도 있긴 하죠.

학생임을 증명하는 것보다는 그냥 병무청 홈페이지에 본인 병역 이행 현황을 보이게 인증하면 해결이 되고요.
심연초월 2025-11-28 23:25:38
굳이 손글씨로 올리는 이유가 머임
GOHKJNMC 2025-11-28 23:28:39
@심연초월
네가 저 어플로 저 긴 글을 타이핑해보면 얼마나 불편한지 깨닫게 될 거다.
비스트 [L:1/A:205] 2025-11-28 23:26:12
전역날 보니까 저도 전역한지 2년이 지났군요
GOHKJNMC 2025-11-28 23:29:10
@비스트
저는 2021년 2월 전역이니 대충 4년이 지났네요.
군침이싹도노 2025-11-29 00:40:49
천재는 악필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것이 증명된 순간이 아닌가 싶습니다.
GOHKJNMC 2025-11-29 14:13:56
@군침이싹도노
천재는 너무나도 과분합니다...
저는 그냥 글씨도 못 쓰고 머리도 나쁜 사람이라서요...
무풍기랑 2025-11-29 08:13:10
결론은 자기가 혼자 다 한거고 애초에 도와줬다는 지인은 없었던건가
GOHKJNMC 2025-11-29 14:55:26
@무풍기랑
만약에 정말 밀리패스 인증은 군인 지인이 대신 해 준 것이고, 본인은 미필이었다면 인증 요구에 응해야 정상임.
ㅅㄴㅁㅇㅍ이 현역 군인이라고 인증했고, 본인이 정말로 미필이면 양립 불가능한 근거를 제시할 수 있잖음.
그렇게만 했다면 무조건 이긴 건데.

아니, 애초에 6일 후 전역하는 현역 군인인 조력자가 있었다면 마땅히 취했어야 했을 'ㅋㅅㅌ 입장에서 최선의 전략'은 군필·미필 인증과 같은 불명확한 방식이 아니라, ㅅㄴㅁㅇㅍ 계정이 전역할 때까지 기다려 달라고 양해를 구한 후(병역 사유는 누구나 이해할 테니) 주소 인증임.
그랬다면 누구나 확신했을 텐데 주소 인증이라는 더 강력한 인증을 하지 못하고 이런 것만 봐도 조력자 같은 것은 애초에 없었을 거라고 생각.
ㅋㅅㅌ 본인이 말차 나온 군인일 가능성이 있다고 봄.

이 모든 정황을 생각해 보면 본인이 말차 나온 군인이라 못했다고 보는 편이 훨씬 타당해 보임.

ㅋㅅㅌ이 굳이 군인 지인이 도와줬고 본인은 미필이라고 한 이유는 글쎄... 동방프로젝트, 벤10, 갓오하 등 ㅋㅅㅌ과 관심사가 동일한 뉴비가 들어왔을 때 사람들이 ㅋㅅㅌ이냐고 의심하면 'ㅋㅅㅌ은 마지막 글에서 본인이 미필이랬는데 나는 미필인 ㅋㅅㅌ과는 달리 군필이다.'라고 주장하면서 언젠가 복귀했을 때 본인은 ㅋㅅㅌ과 별개의 인물임을 어필하기 위해?
'나는 미필이었다!'라는 선언이 다음을 위한 포석이라고 한다면 가능성이 없지는 않음.
무풍기랑 2025-11-29 15:20:47
@GOHKJNMC
즉 90% 확률로 혼자 다한거지?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이 게시판은 활동레벨 10 이상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내 레벨: 비회원)
게시판 활동(글쓰기, 댓글)으로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사이트 규칙 안내
즐찾추가 규칙 숨덕설정 글10/댓글1
[공지] 6월 브리미어 리그 공지사항  [1]
바사삭 | 2026-05-30 [ 401 / 1 ]
[공지] 클론을 알아보는 방법중 하나에 대한 정보글  [5]
진소청 | 2026-05-04 [ 1012 / 7 ]
[공지] 레벨 제한이 생기게 된 과정  [27]
GOHKJNMC | 2026-04-06 [ 1400 / 5 ]
정보공지 9개 더보기 ▼ [내공지설정: 로그인후설정가능]
스케일에 따른 이능 저항 여부는 어케되는거임
나의영웅오티 | 2026-06-27 [ 47 / 0 ]
김부장>김기태 이지훈 이도규 될 판이네요.
인간맨 | 2026-06-27 [ 68 / 0 ]
페엑 코믹스로 다시보는데
솔플 | 2026-06-27 [ 43 / 0 ]
벤 10 이것저것 [3]
조우텐치 | 2026-06-27 [ 94 / 0 ]
북한군 입대 제대하면 1조원 지급해 주면 [2]
짜장면 | 2026-06-27 [ 75 / 0 ]
담달 뭐해야 할라나 [2]
바사삭 | 2026-06-27 [ 63 / 0 ]
한국 탈락 이유.jpg
호티우스 | 2026-06-27 [ 87 / 0 ]
한국축구 탈락이 맞다 차라리
마지막시간 | 2026-06-27 [ 46 / 0 ]
우주권 명전하자 [13]
나의영웅오티 | 2026-06-27 [ 142 / 0 ]
0세대 에피 끝나면 부장이 훈태잡 보여주나 ?
짜장면 | 2026-06-27 [ 60 / 0 ]
록맨ZXA 라이브메탈 ← 확실하게 엑스&제로보다 약한듯 [3]
MODE사이타마 | 2026-06-27 [ 85 / 0 ]
와 얘네 이걸 올라가네 [9]
나의영웅오티 | 2026-06-27 [ 230 / 0 ]
김부장 근황
인간맨 | 2026-06-27 [ 101 / 0 ]
경기는 시작하긴 했는데 [3]
바사삭 | 2026-06-27 [ 102 / 0 ]
파인 디자인
비스트 | 2026-06-27 [ 106 / 1 ]
    
1
2
3
4
5
>
>>
enFree
공지/이벤 | 다크모드 | 건의사항 | 이미지신고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PC버전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