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 다크모드
 | 로그인유지
AD chuing banner A mobile
아마 리그는 12월이 마지막일 수도 있을 것 같음
폴링다무코 | L:48/A:82 | LV60 | Exp.57%
700/1,210
| 2 | 2025-11-20 03:31:34 | 1379 |
[숨덕모드설정] 게시판최상단항상설정가능

 

최근 츄잉에 거의 접속 안 하는 거에서 어느 정도 느낌 받으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일단 전 12월까지만 하고 배심원 그만할 생각이고

 

바사삭 님도 상품 물주 12월까지만 하신다고 하셨음

 

결국 1월부터 필요한 게 저 대신할 배심원 후임, 바사삭 님 대신해서 상품 물주할 후원자 이렇게 2명인데

 

전자야 지금 활동 중인 브게인 중에서 한 명 뽑으면 된다지만 후자는 쉽지 않음. 이제 와서 리그에 상품 후원하면서 매달 몇 만원의 지출을 감당할 사람이 브게에 많다고 생각되지 않기 때문임.

 

물론 상품 안 걸고 진행하는 방식으로 할 수도 있겠지만... 상품이 있어도 참여율이 저조한 편인데, 과연 상품도 없을 때 참여율이 나올까 하면....

 

그래서 저는 12월로 올해 마지막 경기와 함께 시마이 치는 게 깔끔할 것 같음.

 

물론 저 두 대체자를 모두 찾는다면 계속 진행될 수 있겠지만... 아무튼 요점은 전 배심원 12월까지만 할 생각.

 

만약 리그가 1월 이후로도 지속 가능성이 보인다면, 12월에 후임 뽑고 내려올 거고 그게 아니라면 12월까지만 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개추
|
추천
2
신고
    
[숨덕모드설정] 게시판최상단항상설정가능
별을향하여 2025-11-20 03:51:46
헉 이시간에 슬픈 통보를..
그럼 님은 츄잉 아예 접는거임?
폴링다무코 [L:48/A:82] 2025-11-20 05:44:13
@별을향하여
아예 접지는 않음 페테게도 계속 갈거고
바사삭 [L:35/A:47] 2025-11-20 06:07:00
상품 자체는 내가 계속 내도 상관없긴한데(회사가 좀 구라 장난쳐서 오해함 일 없긴 개뿔)

참여율이 너무 저조한게 참...
폴링다무코 [L:48/A:82] 2025-11-20 11:11:26
@바사삭
참여율이 확실히 예전 같지 않긴 하죠. 다들 바쁘기도 하고 게시판 한 번 터진 것도 크고..
반도의서민 [L:57/A:96] 2025-11-22 14:58:06
@바사삭
매번 상품 준비하시느라 고생 많으십니다..언제까지 이어질지는 모르겠지만 그때까지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바사삭 [L:35/A:47] 2025-11-22 15:09:37
@반도의서민
GOHKJNMC 2025-11-20 08:57:29
물론 요즘 이 이벤트 참여율이 저조했던 것은 사실임.
하지만 그래도 가끔씩이라도 나오는 양질의 분석들을 위해서라도 브리미어 리그 자체는 계속되는 편이 좋지 않을까 싶음.
다른 장기간 지속되는 이벤트들도 언제나 좋은 퀄리티가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계속 진행되다 보면 결국 좋은 퀄리티가 나오게 되어 있잖음. 모든 이벤트가 처음부터 끝까지 재밌을 수는 없음. 원래 그 한두 번의 재밌는 장면을 위해서 재미없는 장면을 감내하는 거.
게다가 브리미어 리그가 커뮤니티의 주요 이벤트가 되어 주니까 매달 어느 정도의 글리젠이 보장되는 것이니 매치의 흥망성쇠와는 별개로 이미 가치가 있음.

사람들이 주제 투표가 끝나고 나서, 이벤트 시작일은 아직 되지도 않았는데 이벤트 시작 전에 바로「이러이러해서 얘가 이김 ㅅㄱ」 이러지만 않아도 잘 진행되었을 이벤트들 생각해 보면 존나 많았음.
차라리 밸런스 붕괴인 것을 알고 있었다면 투표 전에 말해서 전제 조건이라도 조율하게 도움을 주던가... 이미 뽑히고 나서야 망치는 것은 도대체 무슨 심보인지 의문이긴 함.
주목이라도 받고 싶은 심보인지 다 된 밥에 재를 뿌리는 짓거리만 자제해도 지금보다는 좋아질 수 있을 텐데.
폴링다무코 [L:48/A:82] 2025-11-20 11:10:37
@GOHKJNMC
동감합니다. 저도 본문에서 언급했듯이 후임자는 최대한 구하는 쪽으로 갈 생각이고 상품이 없더라도 하는 쪽이 좋다는 의견이 많다면 지속하는 방향으로 이어가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제목을 좀 어그로성 짙게 써서 오해 살 만하긴 한 거 같네요 ㅋㅋ 수정해야겠습니다 사실 저 혼자 맘대로 리그를 폐지할 수 있는 권한은없죠. 게시판 이용자 모두가 함께 만들어나가던 리그였으니까요
03 2025-11-20 17:02:38
여태 고생하심
조우텐치 2025-11-20 19:14:45
고생하셨습니다.
호티우스 [L:8/A:77] 2025-11-20 20:12:41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
인덱스라이브로룸 2025-11-21 00:00:38
고생하셨습니다.
반도의서민 [L:57/A:96] 2025-11-22 14:57:42
리그 화력이 조금 미진하기는 했었는데, 그래도 덕분에 브게가 활발해졌었죠.
이어지면 좋겠지만, 끝나게 되도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고생 많으셨고, 언제 끝날지는 모르겠지만 마지막까지 잘 부탁드립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이 게시판은 활동레벨 10 이상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내 레벨: 비회원)
게시판 활동(글쓰기, 댓글)으로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사이트 규칙 안내
즐찾추가 규칙 숨덕설정 글10/댓글1
[공지] 6월 브리미어 리그 공지사항  [1]
바사삭 | 2026-05-30 [ 385 / 1 ]
[공지] 클론을 알아보는 방법중 하나에 대한 정보글  [5]
진소청 | 2026-05-04 [ 1002 / 7 ]
[공지] 레벨 제한이 생기게 된 과정  [27]
GOHKJNMC | 2026-04-06 [ 1395 / 5 ]
정보공지 9개 더보기 ▼ [내공지설정: 로그인후설정가능]
현실에서 피로스의 승리면 그게 이기는 거노
짜장면 | 2026-06-26 [ 34 / 0 ]
빠따 든 사람 4명이 고릴라를 못 잡는다고? [2]
다시뛰어올라 | 2026-06-26 [ 74 / 0 ]
[요청글] 외지주 0세대 티어표 [2]
에스파 | 2026-06-26 [ 122 / 0 ]
콜팝 vs 뼈치킨
유탸 | 2026-06-26 [ 43 / 0 ]
고릴라 전투력 현실 [1]
강제닉변532 | 2026-06-26 [ 103 / 0 ]
빳따가 고릴라를 못이기는 이유.fact [3]
MODE사이타마 | 2026-06-26 [ 113 / 0 ]
바검 vs 귀칼 [1]
hjkl | 2026-06-25 [ 157 / 0 ]
스포 태준이 또 감 잃었네
나의원수오딘 | 2026-06-25 [ 159 / 1 ]
스포 쓰읍 이딴게 최종보스 후보... [2]
바사삭 | 2026-06-25 [ 214 / 0 ]
인간이 고릴라 상대로 탱킹을 어캐함 [11]
만신이학 | 2026-06-25 [ 188 / 0 ]
고릴라<= [12]
강제닉변532 | 2026-06-25 [ 204 / 0 ]
걍 예언된 결과였음
마지막시간 | 2026-06-25 [ 97 / 0 ]
고작 멕시코 적응못한 체코 이겨놓고 [1]
솔플 | 2026-06-25 [ 185 / 0 ]
발드릭스 vs 소울마스터
유탸 | 2026-06-24 [ 127 / 0 ]
7월 대회 참가자 오늘까지 신청 받음 [4]
바사삭 | 2026-06-24 [ 302 / 1 ]
    
1
2
3
4
5
>
>>
enFree
공지/이벤 | 다크모드 | 건의사항 | 이미지신고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PC버전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