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 다크모드
 | 로그인유지
AD chuing banner A mobile
현 쿠잔 > 넘사벽 > 현 시류
원잘알 | L:0/A:0 | LV33 | Exp.1%
8/670
| 2 | 2026-06-24 20:51:31 | 1107 |
[숨덕모드설정] 게시판최상단항상설정가능

 

그놈의 2인자 ㅅㅂ

 

쿠잔은 용병 개념인데

 

그놈의 해적단 2인자 논리 ㅅㅂ

 

 

개추
|
추천
2
신고
    
[숨덕모드설정] 게시판최상단항상설정가능
원잘알 2026-06-24 20:52:21
향후 시류가 쿠잔보다 더 강하게 나올 수 도 있다고봄
도넛 2026-06-26 07:38:57
@원잘알
시류는 패휘감 장착해도 쿠잔보다 약할듯 ㅋㅋㅋ
호빵맨상디 2026-06-24 20:59:28
대체 누구맘대로 어떤 근거로 쿠잔만 용병이라는건지ㅋㅋ 티치왈 시류도 신뢰할 수 없는건 똑같다는데ㅋ
원잘알 2026-06-24 23:46:33
@호빵맨상디
뭔 ㅈㄹ을해도 현 쿠잔 > 현 시류가 팩트인데?
호빵맨상디 2026-06-25 00:04:52
@원잘알
하지만 아무 논리도 없죠?
만신이학 2026-06-25 01:14:57
@호빵맨상디
시류는 2년전부터 입지 다져왔고
쿠잔은 이새끼 티치랑 붙어먹은건 맞는데 진짜 그쪽으로 전향한게 맞는건지 도플라밍고조차 몰랐잖아
최근에서야 겉으로는 완전히 전향했다 나온거고
얘는 원피스를 보긴한것 같긴한데 파벨만 껴있으면 작품 이해도가 너무 떨어진다니깐
호빵맨상디 2026-06-25 01:19:38
@만신이학
망고가 아는지 모르는지가 왜나옴
회상으로 티치랑 부하(쿠잔 포함)들이 왜, 얼마나 쉬운 관계로 함께하고 있는지 다 나왔는데. 록스해적단처럼 몇명 빼고는 다 떠날 애들일 가능성이 높아보임

머리가 어떻게 돌아가면 위 댓글을 보고 "도플도 몰랐잖아"라며 반박할생각을하는걸까 절레절레~
만신이학 2026-06-25 01:27:51
@호빵맨상디
? 위 대화보고 말한건데? 쿠잔이 티치 아래로 정식으로 합류한 시점이 언젠지 모르니까
오로성도 단순 가담 수준으로 알고 있었구만

2년전부터 함께하던 시류랑은 입지가 다르다고
시류는 해적단 창립멤버가 아닌거지 티치가 사황 찍는거 처음부터 끝까지 같이한 간부잖아
심지어 티치해적단도 삿치 뒤진 시점 생각하면 만든지 얼마안된거 아님? 사실상 시류나 기존 멤버나 티치 산하로 지낸 기간 별 차이 안날텐데 ㅋ
쿠잔은 이미 사황인 티치 진영에 새로 들어온 굴러온 돌이고
원잘알 2026-06-25 02:03:09
@호빵맨상디
넌 뭔 논리로 시류 > 쿠잔이라는건데?
하긴 마르코 > 키자루라고 하는 능지니까ㅋㅋㅋ
원잘알 2026-06-25 02:10:46
@만신이학
내생각이지만 겉도는 느낌도 강하고
스모커 , 가프 만났을때 한 행동도 그렇고
굳이 코비놓아준것도 그렇고
본인만의 정의는 있어보임.
다만 푸른 홍어인것도 맞다만.
호빵맨상디 2026-06-25 02:14:11
@원잘알
>이거거나 =이거 라고 생각함

이미 공식적으로 쿠잔은 검해고
2인자는 시류라고 나옴.
논리가 왜 필요함 팩트가 나와있는데ㅋ
원잘알 2026-06-25 02:19:56
@호빵맨상디
또또 지 ㅈ대로 해석하네ㅋㅋ
티치가 대놓고 이야기했지?
쿠잔만 가능하다고 ㅋㅋ
그놈의 2인자 아휴 시발 진짜
원잘알 2026-06-25 02:21:13
@호빵맨상디
그냥 대장 싫다고해
그렇게 보였지만 ㅋㅋㅋ
호빵맨상디 2026-06-25 02:44:16
@원잘알
쿠잔이 다구리로 겨우 잡았다말했는데
그 자리에 없던 티치 말이 근거임?ㅋㅋ

쿠잔이 거프한테 초컷으로 발리고 드러누워있을때 시류가 거프 치명상 입혀서 쌉캐리함ㅋㅋ "그놈의 2인자"=그놈의 공식ㅋㅋ개꿀
사황충혐오 2026-06-25 06:21:40
@호빵맨상디
2인자라서 무조건 더강한거면
버기도 선장이니 미호크 크로커다일보다 강하구나

내로남불 수준
메씨오공 2026-06-24 21:38:24
용병은 무슨
원잘알 2026-06-24 23:45:35
@메씨오공
진짜 해적 되었다고 생각하는겨?
뭥미 2026-06-24 22:12:55
cp로 갔으면 선배한테 명령 때릴수 있었는데.... 바보
아방의서 2026-06-25 00:41:36
쿠잔은 바제스랑 비슷할것갇은데
원잘알 2026-06-25 02:11:49
@아방의서
바제스 > 사황이네?
신건 2026-06-25 19:54:04
미호크>쿠잔>벤베크만>조로>시류

샹크스>키자루>로우>상디>카타쿠리

쿠잔>>>시류
키자루>>>카타쿠리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찾추가 규칙 숨덕설정 글10/댓글1
[공지] 스포 1186 고화질 번역  [2]
바사삭 | 2026-06-26 [ 801 / 0 ]
[공지] 스포 원피스 1185화 번역  [6]
킨에몬VPN | 2026-06-12 [ 87456 / 0 ]
[공지] 제2회 원피스 월드 TOP100 캐릭터 인기 투표 (3/11~6/11)  [6]
쿠잔 | 2026-03-06 [ 15657 / 0 ]
정보공지 2개 더보기 ▼ [내공지설정: 로그인후설정가능]
샹크스는 티치 전에 료쿠규랑 또 만날지도
짜장면 | 2026-06-26 [ 4 / 0 ]
시류따위가 무슨 쿠잔을 ㅋㅋㅋㅋ
도넛 | 2026-06-26 [ 167 / 2 ]
와 루피 왠일로 첨부터 니카 안써 [1]
호빵맨상디 | 2026-06-25 [ 1292 / 0 ]
원피스에서 나랑 비슷한 인물.JPG [1]
우리의엄마 | 2026-06-25 [ 1026 / 0 ]
군코 회상 별 감흥 안 오는 이유 [1]
| 2026-06-25 [ 700 / 0 ]
사황이 천룡인 때리면 어떻게 됨? [1]
파라메나 | 2026-06-25 [ 1163 / 0 ]
이거 다 봐야하는데
파라메나 | 2026-06-25 [ 412 / 0 ]
에그헤드에서 키자루 배신 했다 vs 안했다
원잘알 | 2026-06-25 [ 459 / 0 ]
시류고 나발이고 벤베크만이 대장은 일단 줘패는게 맞음 ㅇㅇ
신건 | 2026-06-25 [ 129 / 0 ]
시류>쿠잔은 지능 문제 아니냐? [2]
만신이학 | 2026-06-25 [ 411 / 2 ]
전수염이면 바즈랑건 화룡팔괘 패기랑 힘으로 압도가능? [1]
암흑필살 | 2026-06-25 [ 182 / 0 ]
샹크스 미호크 얼굴 개그보다 이무 얼굴개그가 더 빨리나오네
권왕권골 | 2026-06-25 [ 111 / 0 ]
빠까 거르고 에이스 어느급임? [2]
나2무맨 | 2026-06-25 [ 260 / 0 ]
리메이크 작화가 와노쿠니급이네 [1]
후라리지마 | 2026-06-25 [ 430 / 0 ]
풉푸하하 하하ㅏ하ㅏ하하핰이런게 정부 보스 [4]
파라메나 | 2026-06-25 [ 817 / 0 ]
    
1
2
3
4
5
>
>>
enFree
공지/이벤 | 다크모드 | 건의사항 | 이미지신고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PC버전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