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 다크모드
 | 로그인유지
AD chuing banner A mobile
아, 1가지 추가로 말함
진소청 | L:52/A:539 | LV62 | Exp.57%
717/1,250
| 0 | 2025-11-02 20:53:26 | 1431 |
[숨덕모드설정] 게시판최상단항상설정가능

https://m.chuing.net/zboard/zboard.php?id=mvs&page=1&sn1=1&db_sel=anime&r_type=&num=&divpage=41&best=&sn=off&ss=on&sc=on&keyword=%EC%95%84%EB%A5%B4%EC%84%B8%EC%9A%B0%EC%8A%A4&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15084

 

 

이때는 포켓몬이 이런취급이엇으니, 금서도 이런 취급이여야 된다는  내 논리가 받아들여져서 내가 그렇게 말한것도 잇음

 

만물이 댓글로 말한건 내 글에대한 반박이라기보단, 사족으로 자기 할말 말하는거에 가깝고

개추
|
추천
0
신고
    
[숨덕모드설정] 게시판최상단항상설정가능
호감고닉 2025-11-02 20:57:29
알세 이제 초월권인가
진소청 [L:52/A:539] 2025-11-02 20:59:34
@호감고닉
금서 물질세계 (무한한 세계) = 실무한

세계 = 1계층

디아루가+펄기아 의 세계 (무한한 세계) = 실무한

아르세우스 = 1계층 (디아루아+펄기아 세계보다 상위인 세계관 창조)

같은 논리 적용 하면 아르세우스 초월권 안되는게 이상함
호감고닉 2025-11-02 20:59:58
@진소청
그럼 디아루가,기라티나,펄기아 = 우주권1티어 (무한우주권)으로 상향

아르세우스 = 초월권으로 상향 이게 맞는건가? 나는 맞다보는데
진소청 [L:52/A:539] 2025-11-02 21:00:57
@호감고닉
만물유전은 결정해야됨

물질세계, 디아루가+펄기아의 세계 둘다 가무한으로 보거나, 둘다 실무한 으로 보거나
호감고닉 2025-11-02 21:01:45
@진소청
포켓몬이 미인정받으면 어마금도 같이 떡락인가
진소청 [L:52/A:539] 2025-11-02 21:07:48
@호감고닉
내가 방금 만물이 쓴 글 봣는데, 데스티니의 크로타 , 오닉스의 장군 도 펄기아 디아루가랑 똑같은 이유로 우주권 1티어 안된다는 글 봄
호감고닉 2025-11-02 21:13:26
@진소청
근데 만약 알세 초월권으로 올라가면 강함은 대충 풀파워 오티누스~ 진그렘린급 일라나? 궁금하네
호티우스 [L:8/A:77] 2025-11-02 21:35:06
@진소청
그런 의도가 아닐듯
글쓴이는 계층이란 세계관 내에서도 우열이 가려지는 계층으로 취급되야 한다는 게 요지인듯
mcu 멀티버스가 순간마다 무한한 확장을 하고 있더라도 결국 작중에서 특정한 크기로 취급받는 계층이 아니라 결국 mcu 멀티버스의 확장은 1계층으로만 취급받음
포켓몬 세계관도 마찬가지로 디아루가+펄기아의 공간은 계층으로 취급할 수 없지만 아르세우스가 창조한 세계관 전체는 계층으로서 의미를 가진다는 의미인듯
미나토아쿠아 2025-11-02 21:41:59
@호감고닉
올라오더라도 직접적으로 계층을 손가락 튕기는거로 부수는걸 보여준 애랑
뭐 아무것도 없이 설정만으로 만들었다 하나 있는애랑은 여전히 급수 차이나겠지
전투묘사같은거 없이 단순히 설정만으로 올라오는애들은 항상 최하였음
미나토아쿠아 2025-11-02 21:46:44
@호감고닉
내가 배위 링크 영어라 하나도 안들어가봤는데 누가 정리해서 안올려주나
포켓몬이고 오릭스고 이런애들 안보는 이유는 그냥 영어기 때문임

일본어 아니면 몰라
진소청 [L:52/A:539] 2025-11-02 22:33:27
@호티우스
번역기 사태로 좀 혼란스러워서 뇌정지와서 답변을 늦게 함

그런 의도가 아니라는게 뭔 의미란거?
진소청 [L:52/A:539] 2025-11-02 22:42:28
@미나토아쿠아
근데, 만물유전도 나처럼 무한한 세계 언급으로 알고 있었다는건 맞음.

걍 만물유전 오면

크로타,오닉스 장군들 떨군게 무한한 세계 라고 언급되었고, 그 언급만으론 가무한적 성격으로 보여서 그런가요?

의견 물어보는거로 ㅇㅇ

난 이만 바빠서 이만..
미나토아쿠아 2025-11-02 22:44:02
@진소청
ㅇㅇ 암튼 오랜시간 고생했음 나도 방송보러가봄
호티우스 [L:8/A:77] 2025-11-03 00:20:09
@진소청
저기서 말한 게 계층이란 세계관 내에서도 우열이 가려지는 계층으로 취급되야 한다고 생각한 거 같다는 거
디펄로는 세계관의 특정한 계층을 말하지 못하고 디펄기까지 합쳐저야 하나의 무한한 세계로 상징되기에 실무한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말하는 거 같다는 거임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이 게시판은 활동레벨 10 이상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내 레벨: 비회원)
게시판 활동(글쓰기, 댓글)으로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사이트 규칙 안내
즐찾추가 규칙 숨덕설정 글10/댓글1
[공지] 6월 브리미어 리그 공지사항  [1]
바사삭 | 2026-05-30 [ 393 / 1 ]
[공지] 클론을 알아보는 방법중 하나에 대한 정보글  [5]
진소청 | 2026-05-04 [ 1008 / 7 ]
[공지] 레벨 제한이 생기게 된 과정  [27]
GOHKJNMC | 2026-04-06 [ 1397 / 5 ]
정보공지 9개 더보기 ▼ [내공지설정: 로그인후설정가능]
김부장 근황
인간맨 | 2026-06-27 [ 17 / 0 ]
경기는 시작하긴 했는데 [2]
바사삭 | 2026-06-27 [ 16 / 0 ]
파인 디자인
비스트 | 2026-06-27 [ 48 / 0 ]
드래곤볼 다이마 감상평 [4]
호티우스 | 2026-06-27 [ 98 / 0 ]
현실에서 피로스의 승리면 그게 이기는 거노
짜장면 | 2026-06-26 [ 65 / 0 ]
빠따 든 사람 4명이 고릴라를 못 잡는다고? [2]
다시뛰어올라 | 2026-06-26 [ 132 / 0 ]
[요청글] 외지주 0세대 티어표 [6]
에스파 | 2026-06-26 [ 164 / 0 ]
콜팝 vs 뼈치킨 [1]
유탸 | 2026-06-26 [ 70 / 0 ]
고릴라 전투력 현실 [1]
강제닉변532 | 2026-06-26 [ 146 / 0 ]
빳따가 고릴라를 못이기는 이유.fact [3]
MODE사이타마 | 2026-06-26 [ 128 / 0 ]
바검 vs 귀칼 [1]
hjkl | 2026-06-25 [ 175 / 0 ]
스포 태준이 또 감 잃었네 [1]
나의원수오딘 | 2026-06-25 [ 204 / 1 ]
스포 쓰읍 이딴게 최종보스 후보... [2]
바사삭 | 2026-06-25 [ 241 / 0 ]
인간이 고릴라 상대로 탱킹을 어캐함 [11]
만신이학 | 2026-06-25 [ 212 / 0 ]
고릴라<= [12]
강제닉변532 | 2026-06-25 [ 223 / 0 ]
    
1
2
3
4
5
>
>>
enFree
공지/이벤 | 다크모드 | 건의사항 | 이미지신고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PC버전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